반응형
728x170

[Motoroid / Report]

SUV 명가 지프(JEEP)가 지난해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1만대 클럽'에 다시 이름을 올렸다.

지프는 지난 2019년 공격적인 마케팅과 다양한 신차 출시를 통해 처음으로 1만대 클럽에 진입한 바 있다. 다음해인 2020년 코로나 영향으로 잠시 주춤했던 지프는 지난해 브랜드 탄생 80주년을 기념해 대대적인 공세를 펼쳤다.

도심에서 오프로드를 즐길 수 있는 '80주년 기념 드라이브-스루', 최대 오프로드 축제인 '지프 캠프 2021', 국내 첫 오프로드 트레일 프로그램인 '지프 와일드 트레일' 등 고객 중심의 대대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쳤고, 브랜드 첫 전동화 모델인 '랭글러4xe'와 첫 3열 대형 SUV 모델인 '올 뉴 그랜드체로키L'을 국내 출시하기도 했다.

그 결과 지프는 지난해 누적 판매량 1만449대를 기록하며 국내 1만대 클럽 재입성에 성공했다.

특히 새롭게 국내 투입했던 '올 뉴 그랜드체로키L'은 12월 베스트셀링모델 TOP10에 이름을 올릴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풀체인지 거쳐 완전히 세로워진 5세대 모델 그랜드체로키 L은 보다 강력한 4륜구동 능력에 정교해진 주행 성능, 장인정신이 더해진 내. 외관 디자인과 혁신적인 첨단기술 및 안전기능을 갖췄다. 

특히 브랜드 최초로 3열을 추가한 7인승 모델을 통해 프리미엄 대형 SUV 세그먼트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큰 호응을 얻는데 성공했다.

2-3-2 시트구조인 7인승 오버랜드 트림은 어떤 위치에 탑승해도 탁월한 안락감 및 편안함을 제공하도록 설계됐으며, 5인 이상의 다자녀 가구를 위한 SUV로 각광받고 있다.

디자인은 브랜드의 플래그십 SUV 그랜드왜고니어의 디자인을 계승해 웅장한 분위기를 뽐낸다. 

지프를 상징하는 세븐-슬롯그릴 디자인은 양 옆으로 넓어졌고, 사선으로 날카롭게 떨어지는 듯한 '샤크노즈'를 형상화한 전면부 디자인이 강인하면서도 우아한 느낌을 선사한다.

지프 고유의 사다리꼴 휠 아치와 3열로 길어진 휠베이스의 균형은 아름다운 조화를 이룬다. 특히 20인치 알루미늄휠이 적용, 보다 안전한 주행감을 제공한다.

실내는 더욱 현대적인 표현력과 장인의 수작업 공정을 통한 완성도 높은 디테일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운전석 10.25인치 디지털게이지 클러스터 컬러 디스플레이와 중앙의 10.1인치 맵-인-클러스터 디스플레이의 넓은 화면은 현대적인 느낌을 주는 동시에 편리하고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또 멀티 컬러 앰비언트 LED 라이팅은 은은하면서도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특히 한층 길어진 휠 베이스로 2-3열 전 좌석에 성인이 앉아도 편안한 이동을 할 수 있다. 올 뉴 그랜드체로키L 오버랜드에는 프리미엄 럭셔리 SUV의 명성에 걸맞는 편안하고 안전한 주행을 위한 주행 안전 편의사양들이 대거 적용돼 있다.

전방 카메라를 통해 차선을 감지하고 차선 변경시 사각지대 모니터링 센서로 인접한 차량을 감지, 경고를 주는 액티브 레인매니지먼트 시스템, 보행자. 자전거 감지긴급브레이킹시스템, 360도서라운드뷰카메라, 헤드업디스플레이(HUD)와 같은 주행안전 보조장치가 기본사양으로 지원 된다.

특히 올 뉴 그랜드체로키 L 오버랜드는 써밋리저브 대비 1천만 원 가량 더 저렴할 뿐만 아니라 써밋리저브보다 좌석이 하나 더 많은 7인승 대형 SUV로, 취득세 감면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지프는 올해 올 뉴 그랜드체로키 2열(5인승) 모델과 플러그인하이브리드 모델인 그랜드체로키 4xe를 국내에 선보이며 지프의 프리미엄 라인업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