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Column]

벤츠 인증중고차

자동차 시장에서 신차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바로 중고차 유통이다. 신차를 구입해 운행하다가 일정 기간이 지나면 중고차로 매각하고 다시 신차를 구입하는 싸이클이 반복되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완성차 업계는 중고차 유통에도 많은 투자와 함께 공을 들이고 있다.

BMW 인증중고차 (BPS)

특히 국내 진출해 있는 수입차 브랜드들은 '인증중고차'라는 제도를 도입해 중고차 유통 관리에 본격 힘쓰고 있다.

볼보 인증중고차 (VOLVO SELEKT)

인증 중고차는 이름 그대로 브랜드가 확실하게 제품을 보증해 주는 중고차를 말한다. 그만큼 신뢰성이 탁월해야 하며, 신차에 버금가는 품질보증 서비스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믿을 수 있는 중고차'라는 점을 어필하고 있다.

벤츠 인증중고차

국내 수입차 판매 선두를 달리며 한국에서 유독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메르세데스-벤츠도 인증중고차 사업에 공을 들이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지난 2011년 인증 중고차 시장에 뛰어든 이후 최근까지도 판매량 증가 추세를 그리고 있다.

E-클래스

특히 메르세데스-벤츠 인증중고차는 중고차량 보유 대수를 점차 늘려 고객들의 선택폭을 넓히고 있는데, 그중 고객들의 문의가 가장 빗발치는 인기 차종은 'E-클래스'와 'C-클래스'인 것으로 드러났다.

C-클래스

수입 인증중고차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등록된 메르세데스-벤츠의 매물 가운데 E-클래스와 C-클래스의 거래량이 가장 활발하다.

사진 제공 : 브랜드 인증중고차 통합 솔루션 - 인증마켓

관계자는 "두 차종은 거래량 1,2위를 다툴 정도로 인증중고차 시장에서도 인기가 많다"라며, "평균 2주 내 판매가 이뤄지는 편이지만, 선호도가 높은 컬러나 풍부한 옵션을 갖춘 차량의 경우 1주 내 판매되는 경우도 많다"고 설명했다.

또 고객 연령층에 따라 세부 모델에 따른 선호도도 상이한 것으로 드러났다. 비교적 젊은 고객들의 경우, 젊고 스포티한 감성이 강조된 '아방가르드' 모델을 선택하는 비중이 높은 반면, 중장년층의 경우 무게감과 중후함이 강조된 '익스클루시브' 모델의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고객 선호도가 가장 높은 컬러로는 흰색(화이트)을 꼽았다. 실제로 흰색은 중고차 시세에 영향을 미칠 정도로 선호도가 높으며, 추후 되팔기에도 수월하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흰색 다음으로 고객들이 많이 찾는 컬러로는 블랙 컬러를 꼽았다. 이어 쥐색(그레이), 곤색(네이비)등 순으로 인기가 많았다.

아우디 인증중고차

한편 지난해 국내 수입 인증중고차 판매량은 3만여 대로 전년비 30% 이상 증가했다. 

인증중고차는 자동차 업체가 일정 수준 이상의 조건을 만족하는 자사 차량을 기존 고객으로부터 직접 사들여 검사와 정비 과정을 거쳐 다시 중고차로 되파는 것을 말한다.

인증중고차 통합 솔루션 - 인증마켓

이 과정에서 자체적인 품질 검증 테스트를 실시하고, 신차에 버금가는 품질보증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높은 신뢰도를 자랑하며, 동시에 가격 부담은 신차보다 낮아 찾는 고객들도 크게 늘고 있다. 

렉서스 인증중고차

현재 인증 중고차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수입 브랜드로는 메르세데스-벤츠, 렉서스, BMW, 아우디, 폭스바겐, 볼보, 포르쉐, 푸조, 포드, 재규어랜드로버, 롤스로이스, 람보르기니 등 13개 브랜드다.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