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Report]

미국 전기차업체 테슬라가 중국 상하이 기가팩토리의 생산능력을 크게 확대, 모델 3 등 인기차종에 대한중국 내 생산량을 크게 늘리고 있다. 


현재 테슬라는 미국과 중국 두 지역에서 기가팩토리를 운영 중이며, 차량 운송 비용을 낮추고 25% 고율 관세를 피하기 위해 아시아 중국에 상하이 기가팩토리를 완공했다. 

미국 프리몬트공장에서는 유럽 시장으로 수출될 테슬라 차량들을 주로 생산하고 있으며, 올해 하반기부터 중국 상하이 기가팩토리에서 생산된 차량을 독일과 프랑스, 이탈리아 등 유럽 10개국으로 수출하기 시작했다. 

중국 현지 언론에 따르면 테슬라 상하이 기가팩토리는 최근 몇 달간 월평균 등록대수 1만1천여대 수준을 유지해오다 11월 2만 대 수준으로 크게 늘었다. 



테슬라는 오는 2021년에 상하이 기가팩토리에서 모델3 30만 대, 모델 Y 25만 대 등 연간 55만 대를 생산할 예정이며, 여기에는 수출용 차량(모델 3, 모델 Y) 생산분도 일부 포함돼 있다.

또 테슬라가 이달 초 상하이공장에서 만든 모델 Y를 중국에서 판매할 수 있는 허가를 취득함에 따라 기가 팩토리의 생산 규모는 더욱 커질 전망이다.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