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Column] 

코로나19 확산으로 실내 활동이나 집합 행사 등이 제한됨에 따라 답답함을 해소할 방안으로 캠핑장, 야영장 등 비교적 인적이 드문 곳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여파로 '언택트 시대'가 도래하면서 개인공간을 확보해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는 차박(차량에서 숙박을 해결하는 여행)이나 차크닉(차+피크닉) 같은 여가활동이 주목받는다. 

이와 더불어 차박 트렌드에 적합한 SUV 차량의 인기도 함꼐 증가했다. 비교적 트렁크 적재공간이 넓고, 공간 활용도가 높은 SUV가 인기를 끌게 된 것. 

이에 자동차 제조사들은 SUV 마케팅을 강화하고 차박 관련 용품을 속속 출시하는 등의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SUV 명가'로 불리며 차박에 최적화된 다양한 SUV 라인업을 보유한 쌍용차 역시 최신 트렌드에 발맞춰 '나만의 공간'을 찾는 고객들 공략에 나섰다. 

고객들의 공간 활용성에 대한 니즈가 높아지고 '차박'이 인기를 끌자 단종됐던 티볼리 에어를 부활시킨 것이다. 

쌍용차는 티볼리 에어를 소형 SUV 중 유일하게 ‘차박’이 가능하다는 점을 내세웠다. 

실제로 새로워진 티볼리 에어는 넓은 적재공간을 '나만의 영화관'으로 꾸밀 수 있는 조건을 갖췄다. 

2열 폴딩 시 길이가 1,879mm까지 확보돼 185cm 성인이 편안히 누울 공간이 마련되며, 알전구나 미니 테이블 등 다양한 인테리어 아이템을 통해 나만의 감성 공간으로 꾸미는 것도 가능하다. 여기에 태블릿PC만 추가하면 더할 나위 없는 야외 영화관이 완성된다.

티볼리 에어는 차크닉 콘셉트에 따라 원하는 아이템을 모두 싣고 떠나기에도 부담이 없다. 2열을 폴딩하지 않아도 트렁크 자체 공간이 720리터로 중형 SUV까지 뛰어넘는 수준이라 여러가지 아이템을 여유 있게 적재할 수도 있다. 

또 쌍용차는 SUV 열풍에 발맞춰 코란도 R-Plus를 새롭게 선보였다. 주력 모델인 C5 모델에 강렬한 레드및 블랙컬러 포인트를 더하고, 선호도 높은 첨단-편의사양을 기본 적용해 상품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강력한 토크와 고효율의 디젤 모델 또는 우수한 정숙성 및 동급 최고 수준의 성능을 갖춘 가솔린 모델 중에서 선택할 수 있어 각자의 드라이브 취향에 맞는 최적의 주행이 가능하다.

렉스턴 스포츠는 오픈형 스포츠 유틸리티차량(SUV)의 독보적 스타일에 플래그십 SUV G4 렉스턴의 프리미엄급 인테리어와 편의사양을 공유하는 모델이다.

실제 렉스턴 스포츠를 보면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최적의 상품 구성으로 일상생활과 레저 활동을 아우르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모두 충족한다.

혁신적인 설계기술을 바탕으로 거주 편의성과 수납 능력을 극대화했으며, 대용량 데크는 편의사양 추가 시 다양한 활용을 기대할 수 있다. 인테리어는 고급 SUV에 적용되는 블랙 헤드라이닝을 엔트리 트림부터 만나볼 수 있으며, LED 포그램프와 메탈 컬러의 헤드램프 베젤을 적용해 스포티한 느낌까지 잡았다.

렉스턴 스포츠 칸은 렉스턴 스포츠보다 길이가 310mm 늘어난 ‘와이드 유틸리티 테크’ 모델이다. 렉스턴 스포츠보다 24.8% 늘어난 용량(1262ℓ, VDA 기준)의 데크에는 최대 700kg까지 적재 가능해 캠핑카로 개조도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각종 캠핑용품을 넉넉하게 실을 수 있는 넓은 공간을 원한다면 새롭게 출시된 ‘올 뉴 렉스턴’이 적합하다.

올 뉴 렉스턴은 최대 적재 용량이 1,977L(VDA 기준)으로 2열 탑승객을 태우고도 4개의 골프백을 실을 수 있을 정도의 넉넉한 실내공간을 갖췄다. 


덕분에 텐트, 매트, 취사도구, 침구류 등 다양한 캠핑용품을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여유있게 실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2열 다리공간을 비롯해 넉넉한 실내공간으로 탑승자간 거리가 넓어서 오랜 주행에도 안락한 탑승이 가능하다.

이 때문에 차박에서 파생된 새로운 놀이문화인 불멍을 할 수 있다. 불멍은 장작불을 보면서 멍하게 있는 힐링 시간을 의미하는데 요즘과 같이 선선한 계절에 더욱 인기를 끌지만 화로대와 장작 등 미리 준비해야 하는 재료가 많아 트렁크 공간이 부족한 차량은 쉽게 도전하지 못하는 것도 사실이다. 그러나 넉넉한 적재공간을 갖춘 올 뉴 렉스턴과 함께라면 불멍을 여유롭게 할 수 있다.

여기에 올 뉴 렉스턴은 최첨단 주행안전 보조시스템까지 적용해 비약적으로 향상된 예방안전성을 체감할 수 있다.

 차박을 원하는 이들을 위한 차박 패키지 옵션까지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2단 러기지 보드와 함께 러기지 트레이, 차박 매트, 차박 필로우를 제공해 안락한 차박이 가능하다.


쌍용자동차는 “비대면 생활이 이어지면서 SUV를 찾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그에 맞춘 최적의 사양을 갖춘 모델과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이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제품 경쟁력 제고를 위한 전방위적인 노력을 통해 모든 부분에서 만족할 수 있는 차량을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