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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GM 브랜드 최초의 1,000마력 슈퍼트럭 허머(Hummer) EV’를 21일 공개했다. 

허머 EV GM 산하 브랜드 중, SUV와 픽업 트럭을 전문으로 하는 GMC 제품 라인업 가운데 최초로 선보이는 순수전기차다. 

GM 차세대 EV 구동 기술을 근간으로 전례 없는 오프로드 기능과 탁월한 온로드 성능, 몰입감 있는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한다.


마크 로이스(Mark Reuss) 제너럴모터스(GM) 사장은  혁신적인 트럭은 GM 완전한 전기차(all-electric) 시대에  걸음  다가갈  있는 기반을 제공했다, 광범위한 성능을 제공하는 GM 얼티엄 드라이브 아키텍쳐를 토대로  허머 EV 언제, 어디든 모험을 떠나고자 하는 모든 이들에게 완벽한 솔루션이 되어  이라고 덧붙였다.  

허머 EV GM 최신 얼티엄(Ultium) 배터리 제공하는 전력 에너지를 기반으로 GM 자체 개발한EV 드라이브 유닛인 얼티엄 드라이브로부터 추진 동력을 공급받는다.

얼티엄 드라이브는 2개의 유닛으로 구성되며 유닛 내에 있는 3개의 개별 모터로 동급 최고의 1,000마력 11,500lb.ft  토크 발휘하며, e4WD 불리는 허머 EV 첨단 사륜구동 시스템에 탁월한 온로드  오프로드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또한, 최대 350kW 고속 충전시스템이 적용된 800 볼트급 대용량 배터리를 바탕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충전 능력을 비롯, 한번 완충으로 350 마일(563km) 이상의 내부 테스트 주행거리 결과를 기록하는  픽업 트럭임에도 불구하고 독보적인 전비 효율을 자랑한다.

GMC 허머 EV 모든 장애물과 지형지물을 정복할  있게 하는 첨단 테크놀로지를 탑재한 궁극의 오프로드 EV 슈퍼트럭을 지향할 뿐만 아니라 주행거리와 퍼포먼스를 극대화하는 명확한 목적을 가지고 엔지니어링 됐다. 

허머 EV에는 거침없는 오프로더로 거듭나기 위한 첨단 기능도 대거 탑재돼 주목된다. 

탁월한 기동성을 발휘하기 위해 전륜과 후륜의 꺾임 각을 같게  차량의 대각선 주행을 가능하게 해주는 세그먼트 유일의 크랩워크(CrabWalk)' 사륜 스티어링 시스템과 서스펜션 높이를  6인치(149mm) 들어올려 바위 지형, 도강  극단적인 오프로드 상황을 돌파하도록 해주는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이 탑재됐다. 

 견고한 언더 바디 아머(underbody armor)를 적용해 극한의 오프로드 조건에서도 배터리  차체를 보호할  있도록 전략적으로 배치했으며, 첨단 가상 탐지 기능이 적용된 전면  하부 카메라를 기반으로 운전자가 손쉽게 장애물을 탐지할  있게 지원해 운전자의 안전운행을 돕는 '울트라 비전(UltraVision)'도 갖췄다. 

이밖에도 토크 출력값, 디퍼렌셜 로커 체결, 타이어 공기압, 피치  롤링 각도, 드리프트 게이지, 토크 벡터링  다양한 인포메이션을 디스플레이를 통해 제공하는 '오프로드 위젯(Off-road widgets)',  18인치(4,500mm) 높이의 지형물과 2피트(6,100mm) 이상 깊이의 도강 상황에서도 최상의 퍼포먼스를 발휘할  있도록 돕는 35인치 높이의 '굳이어(Goodyear) 랭글러 다목적 MT 타이어' 등이 적용됐다.


GM 첨단 얼티엄 배터리 시스템에 의해 구동되는 허머 EV 디트로이트 햄트래믹에 위치한 GM 팩토리 제로(Factory Zero)에서 2021 말부터 본격 생산에 돌입한다. 팩토리 제로는 GM 22 달러를 투자해 40 이상  설비들을 개조한 전기차 생산 전용 공장으로  공장에서 생산된 모든 차량들은 일체의 배출가스를 배출하지 않는다. 

한편, GM 탄소 배출 제로(Zero Emission), 교통사고 제로(Zero Crashes), 교통 체증 제로(Zero Congestion) 표방하는 GM ‘3 제로 비전을 추구하고 있으며, 3제로 비전에 맞춰 2023년까지 20여 개의 전기차를 출시할 예정이다.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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