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Official]


픽업트럭


'픽업트럭'하면 대표적으로 포드F-150 랩터, 쉐보레 콜로라도, GMC 캐니언 등이 떠오른다. 하지만 무지막지하게 큰 풀사이즈 대형 픽업트럭은 조금 부담스럽게 느껴질 수도 있다. 연비가 낮고, 주차공간 확보에 어려움이 따르기 때문이다. 적당히 큰 사이즈에 픽업트럭과 SUV의 경계를 넘나들며, 높은 활용도를 자랑하는 픽업트럭은 없을까? 


그래서 중형 픽업트럭이 등장했고, 풀사이즈 픽업트럭이 지배하던 시장을 파고들었다. 작아진 덩치에 무게도 줄어, 뛰어난 기동성과 연비를 자랑하는 '중형 픽업트럭'. '그중에서도 유독 탐나는 중형 픽업트럭 7대를 뽑아봤다. 



1. 쉐보레 콜로라도 (Chevy Colorado)



파워풀한 성능과 조용한 엔진으로 미국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쉐보레의 중형 픽업트럭이다. 실버라도의 덩치가 다소 부담스럽다고 느끼는 사람들에게 제격인 모델로, 7700파운드 (약 3,493kg)까지 견인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 콜로라도의 진짜 인기 비결은 따로 있다. 바로 31mpg(13.17km/l)에 이르는 연비 효율과 305hp이라는 강력한 성능이다. 캠핑과 오프로드, 도심을 모두 달리는 사람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2. GMC 캐년 (GMC Canyon)



GMC라인업 중 가장 작은 트럭으로, 중형 픽업트럭으로 분류되기도 한다. 트럭 픽업 답지 않게 견고하고 세련된 것이 특징이다. 다른 GMC 차량과는 달리 작고 약해 보이지만, 305마력의 성능을 발휘하는 V6엔진이 탑재되어 강력한 엔진 성능을 발휘하기 때문에, 쉽게 무시하면 큰코다친다. 신형 쉐보레 콜로라도와 형제라고 할 수 있는 모델로, 디자인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을 공유한다. 


에메랄드그린 메탈릭, 카디널 레드, 코퍼 레드 메탈릭, 서밋 화이트 등 독창적이고 화려한 컬러 선택도 가능하며, 4G LTE 핫스팟 기능도 선택이 가능하다. 



3. 토요타 타코마 (Toyota Tacoma)

미국 픽업트럭 시장에서 '미드 사이즈 픽업트럭'의 선두주자로 여겨지는 차다. 픽업트럭이라고 하긴 멋스러운 디자인과 외장 컬러로 픽업트럭에 관심이 없는 사람들에게도 매력적이게 다가온다. 블레이징 블루 펄 또는 인페르노와 같은 생동감 넘치는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타코마의 장점으로는 오프로드 기능도 많이 탑재되어 있다는 점으로, 언덕, 바위, 비포장도로 등 험로 주행도 가능하다. 



4. 혼다 리지 라인 (Honda RIDGELINE)



'RIDGELINE'은 산, 능성 등을 의미하며, 4륜 구동의 다목적 트럭인 '혼다 리지 라인'과 잘 어울린다. 앞모습만 보면 일반 SUV로 착각할 정도로 세련된 외모를 갖췄다. 실내 인테리어도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다. 


동급 최고의 실내 및 화물 공간을 구현하였고, 처음으로 뒤쪽에 음향 시스템을 갖추는 등 기본적인 면에 충실하고 다양한 용도에 적합한 편리함을 제공한다. 단순히 트럭이라는 느낌보다 '여행 다니길 좋아하고 평소 짐이 많은 사람들에게 적합한 다목적 차량 이미지'가 강하다. 



5. 닷지 다코타 (Dodge Dakota)



나이는 좀 있지만, 마초적이고 남성적인 비주얼로 강인한 외모를 갖췄다. 높은 차체와 넓은 공간으로 비포장도로와 경사로, 울퉁불퉁한 길도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다. 4,700cc를 넘는 배기량과 V8엔진을 자랑하지만, 5.7km/l라는 낮은 연비 수준을 보여주고 있다. 캠핑족들에게 인기가 많은 차종이기도 하다. 



6.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EXT (Cadillac Escalade EXT)


고급스러운 이미지가 강한 캐딜락과 픽업트럭은 다소 거리가 있어 보이지만, 캐딜락 로고가 부착된 픽업트럭 '에스컬레이드 EXT'는 꽤나 근사한 모습이다. 미국 시장에서 픽업트럭이 워낙 강세이다 보니, 캐딜락도 트럭 모델을 외면하긴 무리였나 보다. 픽업트럭에 초점을 맞췄다기보다 럭셔리 SUV에 픽업트럭의 기능까지 살짝 얹은 듯하다. 


6.2리터 V8엔진이 장착되어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며, 실제 에스컬레이드 EXT 오너들의 만족도는 80%이상으로, 높은 수준의 만족도를 자랑한다. 



7. 폭스바겐 아마록 (VW Amarok)



아마록(Amarok)은 이누이트 신화에 등장하는 거대 늑대를 뜻한다. 폭스바겐 최초의 픽업트럭으로 러시아, 멕시코, 남미, 일부 유럽 지역에서 판매되고 있다. 


2.0TDI 디젤 엔진이 탑재되며, 도심 10.4km/l, 고속 12.8km/l라는 우수한 연비 효율을 자랑한다. 기본버전은 후륜구동이며, 모델에 따라 상시 4륜, 4륜 구동 전환 모드 선택이 가능하다. 최대 적재용량은 1.15톤, 최대 견인능력은 2.8톤이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