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Report]


테슬라 모델 3


유튜브 채널 야생마 TV의 '야생마'가 테슬라 차량 조작 방송에 대한 사과 영상을 게재했다. 


유튜버 야생마는 자동차, 바이크, 운동 등 남자들이 좋아할 만한 폭넓은 콘텐츠를 다루며 40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며 영향력을 과시해왔다. 


조작으로 밝혀진 테슬라 영상


지난 15일 유튜버 야생마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 '야생마 TV'를 통해 '배터리가 조루인 테슬라?! 잘못된 상황입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업로드했다. 


이후 타 유튜버가 '영상 조작 의혹'과 '유료 광고 미표기'에 모두 해당한다고 의혹을 제기하자 조작 논란에 휩싸였다. 


해당 영상에는 유튜버 야생마가 테슬라 전기차를 이용하다가 배터리가 급방전돼 견인 조치되는 거짓 상황이 담겼으며, 이는 곧 테슬라 브랜드에 타격을 주는 조작 영상으로 밝혀졌다. 


시청자들의 시선을 집중시키고 높은 조회수를 달성하기 위해 테슬라 차량이 '주행 중 배터리 이상 문제로 멈추는 차'라는 인식을 주는 거짓 상황을 연출해 많은 시청자들을 속인 것이다. 


유튜브 '야생마 TV' 사과영상 캡쳐


논란이 커지자 유튜버 야생마는 27일 "서론을 막론하고 테슬라 브랜드에 피해를 입혔다. 정말 죄송하다"라며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는 사과 영상을 게재했으며, "다른 유튜버의 스토리를 마치 내가 경험한 것처럼 모방한 것과 영상을 통해 지인 업체를 홍보한 점 대단히 죄송하다"고 말했다. 


유튜버 야생마의 사과 영상에도 불구하고 테슬라 차량을 대상으로 한 거짓 상황 연출에 대해 여론은 여전히 비판적이다. 


야생마 TV의 사과 영상 게재 이후에도 구독자수는 꾸준히 감소하고 있으며, 조작 논란에 휩싸이기 전 43만 명 이상의 구독자수는 불과 며칠 만에 7만 명 이상 감소했다.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