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Photo]



현대차 고성능 N 브랜드의 DNA를 이식한 첫 번째 SUV '투싼 N 라인'이 공개됐다. 


지난달 현대차가 투싼 N 라인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며 출시를 예고한지 불과 1개월 만이다. 



투싼 N 라인은 스포티한 분위기의 차별화된 내외관과 강화된 섀시를 특징으로 한다. 새롭게 디자인된 범퍼와 다크 크롬으로 꾸며진 매시 그릴, 블랙 베젤 헤드라이트, 트윈팁 배기머플러, 부메랑 형상의 날카로운 LED 주간주행등 등이 눈길을 끈다. 또 측면부에는 N 라인 로고를 부착해 일반 모델과 차별을 뒀다. 






내외관 핵심 포인트는 블랙 악센트다. 사이드 미러, 윈도우 프레임, 19인치 휠, 루프 등 눈에 띄는 부분은 모두 검게 처리해 시크하고 강렬한 분위기를 풍긴다. 







실내 역시 블랙 컬러에 레드 악센트를 넣어 화끈한 'N 라인 전용 인테리어'를 갖췄다. 시트, 스티어링 휠, 대시보드 등 실내 곳곳은 블랙&레드 조화로 꾸며졌다. 또 N 라인 전용 기어노브를 적용해 앞서 선보인 i30 N과 동일한 헤리티지를 느낄 수 있도록 처리했다. 



단순 디자인만 그럴듯하게 꾸며 출시했다면 조금 서운할 뻔했지만, 약간의 성능 개선도 이뤄졌다. 투싼 N 라인은 전자식 파워스티어링의 소프트웨어를 손봐 직진성능과 응답성을 향상시켰고, 서스펜션도 보다 하드하게 꾸며졌다. 덕분에 강성이 전방 8%, 후방 5% 가량 증대되는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냈다. 






투싼 N 라인은 1.6리터 터보 디젤(최고출력 135마력),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이 적용된 2.0리터 터보 디젤(최고출력 183마력), 1.6리터 가솔린 터보(최고출력 175마력) 세 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되며, 현대차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을 통해 연료 효율성을 최대 11%까지 크게 향상시켰다. 


현대차는 투싼 N 라인의 외장 컬러를 9가지로 구성해 고객 선택의 폭을 크게 넓혔으며, 해당 차량은 올해 말 영국서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