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Report]


애스턴마틴 발키리


현존하는 애스턴마틴 중 가장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는 하이퍼카 발키리(Valkyrie)의 성능 제원이 공개됐다. 


애스턴마틴 발키리는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갖춘 궁극의 하이퍼카로, 차내 탑재된 6.5리터 V12 자연흡기 엔진은 최고출력 1,000마력, 최대토크 75.4kg.m의 성능을 뿜어낸다. 





레드불 어드밴스 테크놀로지가 협력 개발한 일렉트로닉스 기술과 전기슈퍼카 브랜드 리막의 하이브리드 배터리 시스템, F1 스타일의 KERS 하이브리드 시스템(에너지 회생장치)과 파워부스트 기술까지 더해진 최고출력은 무려 1,160마력에 달한다. 



하이퍼카 발키리는 그이름부터 남다르다. 과거 애스턴마틴 CEO 마렉 라이히만(Marek Reichman)은 발키리를 '운 좋은 소수만이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차'라고 언급하며, "고대 북구신화에 등장하는 발키리라는 이름에 걸맞은 강력한 성능을 자랑할 것"이라 설명했다. 




또 함께 개발에 참여했던 레드불 레이싱 최고 책임자 아드리안 뉴이(Ardrian Newey)는 발키리를 '최고 수준의 경험과 자질을 갖춘 개발자들이 모여 제작한 하이퍼카'라고 높이 평가했다. 이어 "애스턴마틴과 각 분야의 최고 권위자들이 한데 모여 혁신적 예술작품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제작했다"라고 전했다. 



발키리는 1,000마력 이상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함에도 불구, 배기가스 규제까지 준수해 한계를 뛰어넘는 기술의 집합체로 평가받고 있다. 발키리의 생산은 올해 말 또는 2020년 초부터 시작될 예정이며, 양산 버전 175대, 경주용 차량 25대가 한정 생산될 계획이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