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Photo]


렉스턴 스포츠 칸


쌍용차가 렉스턴 스포츠를 기반으로 휠베이스와 데크공간을 대폭 확장한 '렉스턴 스포츠 칸'을 출시했다. 



차명인 '칸(KHAN)'은 역사상 가장 광대한 영역을 경영했던 몽고제국의 군주가 가졌던 이름을 빌려 확장된 데크와 향상된 적재능력으로 한계 없는 새로운 레저 라이프스타일을 선사하겠다는 의미로, 렉스턴 스포츠 대비 크게 확장(310mm, 길이 기준)된 와이드 유틸리티 데크를 통해 우수한 적재 능력과 향상된 용도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칸은 앞서 렉스턴 브랜드 모델들을 통해 검증받은 쿼드프레임과 4Tronic의 조합으로 탁월한 온오프로드 주행성능과 월등한 견인능력을 겸비했다. 또 적재 한계를 크게 높인 파워 리프 서스펜션이 파이오니어 모델에 쌍용차 최초 적용됐으며, 프로페셔널 모델엔 기존 다이내믹 5링크 서스펜션을 적용해 선호와 용도에 맞게 선택 가능하도록 했다. 



렉스턴 스포츠와 가장 큰 차이를 꼽자면 뒤로 길게 늘어난 데크 공간이다. 렉스턴 스포츠 대비 24.8% 늘어나 1,262리터라는 압도적인 용량을 자랑하며, 최대 700kg까지 적재 가능하다. 이 밖에도 8인치 스마트 미러링 패키지, 차동기어 잠금장치 등을 트림에 따라 기본 적용해 상품성을 대폭 개선했다. 




호불호가 갈릴 듯한 전면부 그릴


외관에도 약간의 차이가 존재한다. 칸 전용 그릴인 '파르테논 라디에이터 그릴'이 적용돼 기존 모델과 외관 차이를 뒀다. 다만 두터운 크롬 소재와 타브랜드의 그릴과 흡사한 세로 라인으로 인해 호불호가 크게 갈릴 것으로 예측된다. 



파워트레인은 렉스턴 스포츠와 동일하지만, 확대된 적재 능력을 뒷받침할 수 있도록 최대토크를 2.0kg.m 끌어올렸다. 차내 탑재된 e-XDi220 LET 엔진은 아이신 사의 6단 자동변속기와 함께 조화를 이루며, 최대토크는 181마력, 최대토크는 42.8kg.m다. 


실내 인테리어  


렉스턴 스포츠 칸의 가격은 파이오니어X(Pioneer X)가 2,838만 원, 파이오니어S(Pioneer S)가 3,071만 원, 프로페셔널 X(Professional X)가 2,986만 원, 프로페셔널 S(Professional S)가 3,367만 원이다. 


그렇다면 렉스턴 스포츠 칸은 어떤 매력과 특징을 가지고 있을지 100장의 사진으로 만나보자. 


< 렉스턴 스포츠 칸 디테일컷 > 

































































글·사진 : 차진재 자동차전문기자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