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Spy Shot]



내년 출시를 앞두고 막바지 주행 테스트 중인 제네시스 신형 G80이 국내 도로서 포착됐다. 


제네시스 G80은 국산 최고 인기를 누리고 있는 프리미엄 대형 세단으로, 풀체인지를 거친 신형 G80은 3세대 모델에 해당한다. 



포착된 테스트카를 살펴보면 앞서 공개된 'GV 콘셉트'와 '에센시아 콘셉트'의 디자인 요소가 대거 반영된 것을 살펴볼 수 있다. 전면부 그릴 내부 패턴은 가로 바 타입이 아닌 메시타입으로 변경, 그래픽 역시 더욱 깔끔하고 크게 정돈됐다.





상하 4개로 분리된 쿼드타입의 헤드램프가 적용된 것도 주목해볼 특징 중 하나다. 앞서 출시된 제네시스 G90은 하나의 헤드램프를 내부 그래픽으로 분할한 쿼드램프였지만, 신형 G80은 완전 분리 형태의 쿼드램프가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후면부 테일램프 역시 쿼드타입이 적용돼 전면부와 통일감을 완성, 제네시스 브랜드만의 독자적인 정체성을 동시에 구축했다. 제네시스는 쿼드램프를 차별화된 아이덴티티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며, 이에따라 향후 출시될 제네시스 브랜드 전 차종에 쿼드램프가 적용될 계획이다. 




또 트렁크리드와 리어우니도우, 볼륨이 크게 강조된 후면부 펜더로 낮으면서도 넓은 후면부 비례감이 눈에 띈다.



측면부에서는 후륜구동 특유의 비례감과 날렵하게 떨어지는 루프라인을 살펴볼 수 있다. 현행 G80이 전통적인 후륜구동 세단의 실루엣을 취하고 있다면, 신형 G80은 루프라인과 트렁크 리드 라인이 쿠페처럼 완만하고 우아하게 떨어진다.



포착된 테스트카로 미리 만나본 신형 G80은 앞서 출시된 G90과도 많이 닮은 모습이며, 특유의 고급스러움에 역동적인 분위기까지 더해져 전례 없던 새로운 매력을 갖출 것으로 기대된다. 





신형 G80은 디자인뿐만 아니라 섀시, 파워트레인, 플랫폼 등에도 큰 변화가 일어날 전망이다. 기존 6기통 3.3리터 자연흡기와 3.3리터 트윈터보, 3.8리터 자연흡기로 구성됐던 엔진 라인업은 2.5리터 세타 3 트윈터보 엔진과 3.5리터 람다3 트윈터보 엔진 등으로 새롭게 개편될 예정이다. 또 구동계는 기존과 동일한 후륜구동과 4WD 시스템(HTRAC)으로 구성될 전망이다. 



풀체인지를 거쳐 완전히 새로워진 신형 G80은 차체 경량화와 운동성능의 업그레이드로 한층 개선된 주행 질감을 선사할 것으로 보이며, 내년 하반기 중 출시될 예정이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