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Report]



현대차 코나가 미국 도로안전보험협회(IIHS)가 실시한 안전도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Top Safety Pick+)'를 획득했다. 


IIHS는 지난 1959년 설립된 비영리단체로, 매년 출시되는 차량을 대상으로 엄격하고 객관적인 충돌 테스트를 진행, 그 결과를 발표한다. 최고 안전성을 갖춘 차량에는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 등급을 부여하고, 양호한 수준의 성적을 낸 차량에는 탑 세이프티 픽 등급을 매긴다. 



현대 코나는 지난 헤드라이트 테스트서 가장 낮은 등급(Poor)을 받아 취약한 것으로 분류, 최고 등급인 톱 세이프티 플러스를 획득할 수 있는 자격이 못 됐지만, 올해 5월 헤드라이트에 대한 업데이트가 적용되면서 크게 개선된 것으로 드러났다. 




이로써 향후 코나에 요구되는 유일한 개선점으로는 유아용 시트 래치가 유일하다. IIHS는 시트가 너무 깊고 조종하기 어려운 래치가 장착됐다는 점을 지적했지만, 탑 세이프티 플러스 또는 탑 세이프티 등급 획득에는 반영되는 않는다. 



현대차 라인업 중 최고등급인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 등급을 획득해 최고 수준인 안전성을 증명한 차종으로는 쏘나타, 엘란트라, 싼타페, 싼타페 스포츠, 코나 등 5개 모델로 구성된다. 또 엘란트라 GT,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투싼 등 3개 모델은 두 번째로 높은 등급인 '탑 세이프티 픽' 등급을 획득하기도 했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