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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Motorsport]

Cadillac

캐딜락(Cadillac)이 2025시즌 월드 내구레이스 챔피언십 하이퍼카 부문에 참가하는 팀 이름을 '캐딜락 허츠 팀 조타'로 확정하고 레이스카 두 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존 로스 글로벌 캐딜락 부사장은 "FIA WEC에 참가하는 캐딜락이 ‘허츠 팀 조타’를 포함한 세계 최고의 팀들과 경쟁하게 되어 자랑스럽다"라며, "2025 시즌부터 ‘허츠 팀 조타’를 캐딜락 레이싱 팀으로 함께 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캐딜락은 수십 년 간의 경주 경험과 기술적 전문성이 결합된 이 팀을 통해 성공적인 시즌을 보낼 것이며, 이를 계기로 캐딜락을 응원하는 새로운 팬 층을 만들어낼 것"이라 말했다.

‘허츠 팀 조타’의 디렉터 겸 창립자 샘 히그넷은 “우리는 항상 제조사 팀으로 합류하는 것을 갈망했는데, 이번에 캐딜락과의 협력을 통해 그 목표를 이뤘다. 지난 두 시즌 동안 캐딜락의 레이스카 ‘V-시리즈.R’을 경험하면서 충분한 경쟁력을 확인했는데, 2025년부터 그 차량을 직접 운영하게 되어 영광이다. 우리는 FIA WEC, 특히 르망에서 신기록을 경신해 나갈 수 있을 정도로 고무되어 있다. 캐딜락과 허츠가 함께 만들어 나갈 성공적인 시즌이 매우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캐딜락이 새로운 시즌을 위해 특별하게 제작한 ‘캐딜락 허츠 팀 조타 V-시리즈.R’ 레이스카에는 5.5리터 DOHC V8 엔진이 탑재되며, 두 대의 레이스카(No.12, No.38)를 직접 운전할 두 명의 드라이버는 추후 발표될 예정이다.

영국에 본사를 둔 ‘허츠 팀 조타’는 나이트헤드 캐피탈 매니지먼트사의 계열사가 일부 소유하고 있다. ‘허츠 팀 조타’는 글로벌 자동차 렌탈 회사 허츠(Hertz)와 슈퍼볼 챔피언십에서 7 번 우승한 전설적인 쿼터백 출신 기업가 톰 브래디의 후원을 받아 2023년부터 WEC 하이퍼카 클래스에 프라이빗 팀으로 합류했다.

이번 WEC 시즌에 다른 제조사와 함께 두 대의 차량을 운영하고 있는 ‘허츠 팀 조타’는 지난 5월 11일 열린 토탈에너지 스파-프랑코르샴 6시간 내구 레이스에서 프라이빗 팀으로는 역사상 처음으로 하이퍼카 클래스에서 우승을 차지했으며, 시즌 개막전인 ‘카타르 에어웨이즈 카타르 1812Km’에서 준우승을 기록하는 등 FIA 월드컵 하이퍼카 부문 선두를 달리고 있다.

한편, 캐딜락은 지난해 WEC 및 IMSA 웨더테크 스포츠카 챔피언십 등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레이스 대회에서 주목할만한 성과를 이뤄낸 바 있다.

2023 WEC 시즌에서 캐딜락은 ‘No.2 캐딜락 V-시리즈.R’을 통해  세브링, 포르티망, 스파-프랑코샹 등에서 모두 톱5에 오르며 주목 받는 시즌을 시작했으며, 100주년을 맞은 르망 24에서는 3위로 포디움에 오르는 등 성공적인 복귀 시즌을 보냈다.

또한 캐딜락은 지난해 IMSA 웨더테크 스포츠카 챔피언십에서도 두 대의 그랜드 투어링 프로토타입을 운영하며, 액션 익스프레스 레이싱 팀과 ‘No.31 웰런 캐딜락 V-시리즈.R’을 통해 IMSA 미쉐린 내구 컵 제조사, 팀 및 드라이버 챔피언십과 2023시즌 GTP 클래스 전체를 휩쓸었다.

캐딜락은 2017년부터 30번의 IMSA 프로토타입 경쟁 부문 우승을 포함해 총 69번의 스포츠카 우승, 5번의 IMSA 미쉐린 내구 컵 제조사 챔피언십, 9번의 제조사 챔피언십 우승을 기록하며 의미 있는 레이싱 역사를 이어가고 있다.

캐딜락은 향후 2025시즌 IMSA 웨더테크 스포츠카 챔피언십에 대한 계획 또한 발표할 예정이다.

캐딜락이 현재 운영하고 있는 주력 레이스카인 3세대 ‘캐딜락 V-시리즈.R’은 브랜드 최초의 하이브리드 경주용 차량으로, 캐딜락 전담 디자인 팀과 레이싱 팀, 섀시 제작 업체 달라라가 공동으로 개발했으며, 수직형 라이팅 및 플로팅 블레이드와 같이 양산형 V-시리즈에 적용된 디자인 요소가 적용됐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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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Latest News]

Ford Bronco Sport

최근 미국의 시장조사기업 J.D. 파워(J.D. Power)에서 발표한 ‘2024 신차 초기 품질 조사'에서 포드와 링컨의 차량 품질이 크게 향상되었다는 결과가 나왔다. 

포드는 이전 조사와 비교해 순위가 14단계 상승하며 뛰어난 성과를 보였고, 링컨 또한 순위가 상승했다.

모델별 평가에서도 포드는 우수한 성적을 기록했다. 포드 브롱코 스포트(Ford Bronco Sport)는 소형 SUV 부문에서 최고의 초기 품질을 인정받아, 미국 J.D. 파워 신차 초기 품질 조사에서 18개의 다른 모델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익스플로러

포드는 익스플로러, 매버릭, 슈퍼 듀티 모델도 각 부문 2위를 기록하며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였다.

관련해 포드의 제품 개발 및 품질 부사장인 짐 바움빅은 "우리는 품질 면에서 많은 진전을 이루었으며, 고객들이 우리 최신 차량의 혜택을 누리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그는 "최고 수준의 품질을 달성하고 유지하기 위해 더 많은 작업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J.D. 파워 신차 초기 품질 조사는 1987년 시작되어 올해로 38년째를 맞이한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자동차 품질 조사이다. 이 조사는 신차 구매자들이 3개월간 겪은 품질 불만 사례를 수집해 100대당 불만 건수로 점수를 산출하며, 점수가 낮을수록 품질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평가된다. 2024년도 조사는 지난해 4월부터 올해 2월까지 신차를 구매한 약 10만 명의 미국인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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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Tech]

BMW그룹

BMW그룹이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 주에 위치한 BMW 스파르탄버그 공장에서 인간형 로봇의 시험 운영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이번 인간형 로봇 시험 운영은 BMW 그룹이 미국 캘리포니아 소재 로봇 스타트업 피규어와 협력하여 2주에 걸쳐 진행했다. 피규어가 개발한 인공지능 기반의 최신 인간형 로봇 '피규어 02'는 BMW 그룹 스파르탄버그 공장의 차체 제작 공정에 투입되어 차체용 금속 부품들을 설비 내 정위치로 옮기는 역할을 수행했다.

피규어 02는 사람과 유사한 수준의 양손 협응력과 효율적인 설계를 통해 밀리미터 단위의 정확도로 부품을 위치시키고 두 다리로 이동하는 것이 가능했으며, BMW 그룹은 추후 차량 생산에 인간형 로봇의 투입을 적극 검토하고 있다. 로봇을 활용하면 인체공학적으로 불편한 동작이나 피로감 높은 작업으로부터 직원들을 보호할 수 있기 때문이다.

BMW 그룹은 시험 운영을 마친 현재 생산 공정에서 인간형 로봇을 철수했으며, 시험 결과를 바탕으로 피규어 사와 함께 향후 적용을 위한 개선 작업을 협력해 나아갈 예정이다.

관련해 밀란 네델코비치 BMW 그룹 생산 총괄 보드멤버는 “BMW 그룹은 이번 초기 시험 운영을 통해 생산 분야에서 어떠한 영역에 인간형 로봇을 적용할 수 있을지 검토하고 있다”며 “많은 발전 가능성을 지닌 로봇 분야의 기술이 개발부터 산업화에 이르는 과정을 BMW 그룹이 함께 하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BMW 그룹은 미래의 차량 생산에 대한 비전을 담은 ‘BMW i팩토리’ 전략하에 끊임없이 새로운 기술을 탐색하고 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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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2024 A6

아우디(AUDI)가 연식변경 '2024 A6'를 출시했다. 

아우디 A6는 아우디 브랜드의 정수를 보여주는 프리미엄 중형 세단이자 베스트셀링 모델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24년식 모델은 기존 ‘아우디 A6’ 모델의 상품성 개선 모델로 새로운 디자인의 싱글프레임, 고급스러운 인레이와 가죽 소재가 기본으로 적용, 운전자의 편의 사양이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 24년식 ‘아우디 A6’는 40 TDI와 45 TFSI의 기본형, 프리미엄 및 콰트로 프리미엄 트림을 출시하며, 고객들에게 넓은 선택의 폭을 제공한다.

외관은 새롭게 디자인된 싱글프레임과 S라인 외장 패키지를 적용해 프런트범퍼, 리어범퍼, 디퓨저, 프런트그릴이 세련되고 우아한 차체 디자인에 한층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매력을 더했다. ‘아우디 A6 40 TDI’와 ‘아우디 A6 45 TFSI’ 프리미엄과 콰트로 프리미엄은 앞, 뒤 범퍼와 사이드 스커트, 뱃지는 세련되고 우아한 디자인을 선보이며, 그릴과 윈도우, 리어 가니쉬는 크롬 몰딩으로 마무리했다.

실내는 보다 여유로운 앞, 뒷좌석, 헤드룸으로 운전자와 동승자에게 편안하고 쾌적한 실내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24년식 ‘아우디 A6 40 TDI’와 ‘아우디 45 TFSI’ 프리미엄과 콰트로 프리미엄 모델의 실내에는 내츄럴 리니어 버치 인레이와 블랙 헤드라이닝이 발코나 가죽 컴포트 시트와 조화를 이루며, 편안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그 외에도 ‘아우디 A6 40 TDI’와 ‘아우디 45 TFSI’의 기본형 트림에는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를, 프리미엄과 콰트로 프리미엄 모델에 적용된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는 일반 LED보다 높은 밝기로 촘촘하게 배열된 광선을 통해 보다 넓은 가시범위를 자랑하며 아우디의 진보적인 디자인과 우아함을 한층 강조해준다.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적용된 LED 테일라이트 역시 빛의 밝기를 자유롭게 조절해 높은 시인성과 안전성을 자랑한다.

‘아우디 A6 40 TDI’의 기본형과 프리미엄 트림 모두 2.0L 직렬 4기통 디젤 직분사 터보차저 (TDI) 엔진 및 7단 S 트로닉 변속기(듀얼클러치)를 탑재했다. 최고 출력은 204마력, 최대 토크는 40.79kg.m, 최고 속도는 246km/h(안전 제한 속도)이며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기본형과 프리미엄 모두 7.9초가 소요된다. 연비는 기본형과 프리미엄 모두 복합 연비 기준 15.0km/l(도심13.7km/l, 고속도로 17.0km/l) 이다.

‘아우디 A6 45 TFSI’의 기본형과 프리미엄, 콰트로 프리미엄 트림 모두 2.0L 직렬 4기통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 (TFSI) 엔진 및 7단 S 트로닉 변속기(듀얼클러치)를 탑재하여 최고출력 265마력, 최대 토크 37.7kg.m를 발휘한다. 최고 속도는 210km/h (안전 제한 속도),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기본형과 프리미엄은6.8초, 콰트로 프리미엄은 6.0초가 소요된다. 연비는 기본형과 프리미엄의 경우, 복합 연비 기준 11.0km/l (도심 9.7km/l, 고속도로 13.1km/l), 콰트로 프리미엄의 경우, 복합 연비 기준 10.7km/l (도심 9.5km/l, 고속도로 12.8km/l)이다.

아우디만의 기술력이 담긴 다양한 안전 및 편의시스템 역시 돋보인다. A6 전 모델에는 후방에 장착된 가진 2개의 레이더 센서가 뒤에서 빠른 속도로 접근하는 물체 혹은 사각 지대에 있는 차량이 다가올 경우, 사이드미러 및 도어 LED 점멸과 함께 문이 일시적으로 열리지 않는 하차 경고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어 탑승자의 안전을 돕는다. 

또한, 운전석 전면유리에는 헤드업 디스플레이(HUD)가 설치돼 차량의 주행정보 뿐만 아니라 내비게이션의 차량 진행방향을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 기능은 운전자의 장거리 운전 부담을 덜어주고 동승자들에게는 편안한 승차감을 더해준다. 이 밖에도, 전/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및 서라운드 뷰 디스플레이, 360° 카메라, 프리센스 360°, 교차로 보조시스템, 사이드 어시스트 등 최첨단 안전 사양을 탑재해 운전자의 편의를 높이고 진일보한 주행의 경험을 선사한다.

그 밖에도 버츄얼 콕핏과 듀얼 터치 스크린의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 및 MMI 터치 리스폰스를 장착해 운전자가 모든 차량 정보를 통합적이고 직관적으로 컨트롤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내비게이션 시스템과 독립적으로 애플 카 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인터페이스를 활용해 승인된 스마트폰의 컨텐츠를 바로 이용할 수 있는 ‘아우디 스마트폰 인터페이스’가 탑재되어 편의를 한층 더했다. 이 외에도 음성인식 보이스 컨트롤, 무선충전, 그리고 아우디가 자랑하는 아우디 뮤직 인터페이스(AMI) 등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두루 갖추고 있으며, 시각화 된 정보를 통해 공기의 질을 관리할 수 있는 프리미엄 에어 패키지가 적용되어 보다 쾌적한 차량 실내를 유지해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한층 높여준다.

A6 40 TDI의 가격은 7,100만원, A6 40 TDI 프리미엄 7,810만 원이다. A6 45 TFSI의 가격은 7,240만원이며, A6 45 TFSI 프리미엄은 7,950만원, A6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은 8,250만원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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