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지구상에서 가장 터프한 SUV '레즈바니 탱크(Rezvani Tank)'가 세상밖에 모습을 드러냈다. 


작년 말 미국의 자동차 제조사 레즈바니는 '틈새 시장을 공략할 또 다른 프로젝트를 준비 중'이라고 밝힌 바 있는데, 그 프로젝트 중 하나가 바로 새로운 SUV 출시다. 무늬만 SUV냐고? 아니다. 탱크라는 이름에서 짐작해볼 수 있듯, 이 녀석은 그 어떤 차보다 강력하고 마초적이다. 




37인치 크기의 거대한 타이어와 탄탄해 보이는 차체, 군용 차량에서 영감을 얻은 박스 형태의 정통 오프로더 스타일이 독보적인 존재감을 과시한다. 탱크 포대만 위에 얹어주면 실제 탱크를 방불케하며, 성능도 탱크처럼 강력하다. 차내 탑재된 6.4리터 V8 엔진은 최고출력 500마력, 최대토크 59.4kg.m의 힘을 발휘하며, 오프로드를 위한 4륜 구동 시스템이 적용됐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진정한 오프로더로 거듭나기 위한 다양한 옵션이 마련됐다. 야간 열 감지 카메라는 눈에 보이지 않는 야생동물 등을 화면에 표시해주며, 고성능 LED 조명 시스템도 장착됐다. 



시인성 좋은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차량의 속도나 내비게이션 정보, 수신 전화, 문자메시지, 연료 게이지 등을 표시해준다. 이 밖에도 레즈바니는 실제 군용에 적합한 방탄복, 방탄유리, 군용 플랫 타이어 등을 옵션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차량 도어는 앞뒤문이 양옆으로 열리는 코치도어 방식이 채택됐으며, 실내 인테리어는 외관과 달리 꽤나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풍긴다. 고급 가죽과 스웨이드 소재로 꾸며졌고, 중앙에는 7.9인치 인포테인먼트 스크린이 배치됐다. 



레즈바니는 해당 차량을 '오프로드 및 온로드 챌린지를 위해 제작된 익스트림 유틸리티 차량'이라고 설명했으며, 차량 가격은 178.500달러(한화 약 2억 500만 원)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현존하는 SUV 중 가장 터프한 레즈바니 탱크를 아래 사진으로 감상해보자. 


< 레즈바니 탱크 >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