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클래스가 다르네" 고품격 '그 시절' 마세라티, 스파이더 90주년 실물은?
[Motoroid / Photo]
이탈리아 마세라티가 브랜드 창립 110주년을 맞이해 주한 이탈리아 대사관저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1914년 이탈리아 볼로냐의 작은 공방에서 경주차를 만들던 마세라티는 한 세기를 뛰어넘는 오랜 기간 동안 변화를 거듭하며 럭셔리와 퍼포먼스의 완벽한 조화를 보여주는 자동차 명문으로 성장, 올해로 창립 110주년을 맞이했다.
마세라티는 110년의 영광스러운 역사를 축하하기 위해 주한 이탈리아 대사관저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했으며, 다카유키 기무라 마세라티 코리아 총괄, 신이치 에코 마세라티 클럽 오브 재팬 회장이 참석해 마세라티가 지닌 풍부한 헤리티지를 소개했다. 또한 에밀리아 가토 주한 이탈리아 대사도 자리해 축하 인사를 전했다.
이날 행사에서 다카유키 기무라 마세라티 코리아 총괄은 마세라티가 세계적인 럭셔리카 브랜드로 성장해온 지난 110년간의 여정에 대해 소개했다.
30여 년 전 일본 지역 마세라티 오너 커뮤니티인 마세라티 클럽 오브 재팬을 설립한 신이치 에코 회장은 마세라티의 오랜 오너이자 고객 커뮤니티의 대표로서 브랜드가 지닌 풍부한 헤리티지에 대해 강조했다.
브랜드 역사를 기념하는 자리인 만큼 행사장에는 브랜드의 과거, 현재, 미래를 대표하는 핵심 모델이 전시됐다.
다카유키 기무라 마세라티 코리아 총괄이 실제로 소유한 ‘기블리 2세대’ 등 마세라티를 대표하는 클래식카는 물론 현행 핵심 차종인 ‘뉴 그란카브리오’를 전시했으며, 마세라티의 출발점인 레이싱 DNA에서 비롯된 브랜드의 최신 모델 ‘GT2 스트라달레’도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특히 마세라티 브랜드 창립 90주년을 기념해 단 180대 한정으로 선보인 '스파이더 90주년'가 실차로 전시돼 눈길을 끌었다.
스파이더 90주년 모델은 마세라티 브랜드 창립 90주년을 기념해 2004년 출시한 특별 한정 모델이다. 마세라티가 90년간 쌓아온 브랜드 헤리티지와 철학, 모터스포츠 DNA를 모두 녹여 상징성을 가진다.
스파이더의 스포티한 개성을 강조한 외관은 마세라티의 시그니처 컬러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애니버서리 블루(Anniverary Blue)’를 적용했다.
차체와 소프트톱 모두 블루 컬러로 마감했으며, 헤드라이트를 감싸는 회색 디테일 대비를 이루며 보닛의 윤곽을 강조한다.
티타늄 색상의 브레이크 캘리퍼와 윙에 장착된 타원형 배지는 1957년 F1 월드 챔피언십에서 전설적인 드라이버 후안 마누엘 판지오가 몰았던 250F에 대한 영광과 경의를 의미한다.
특히 내부 계기판 중앙에 90주년 기념 로고를 배치해 특별함을 더했다.
스포츠카와 같은 강렬한 주행 감각을 선사하는 스파이더 90 주년은 4.2L 90° V8 엔진과 F1 에서 유래한 ‘캄비오코르사’ 전자 유압식 변속기를 조합해 최고 출력 390ps, 최대 토크 452Nm을 발휘한다. 또한 배기음이 특별히 설계돼 깊고 풍부한 사운드를 전달한다.
한편, 마세라티는 110년 이상의 헤리티지를 자랑하는 럭셔리 브랜드로,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특별함을 지닌 다양한 종류의 자동차를 생산하고 있다.
마세라티는 스타일과 기술, 독보성으로 가장 안목 있고 까다로운 취향을 가진 고객을 만족시켜왔다. 디자인, 성능, 편안함, 우아함, 안전성을 두루 갖춰 완전히 새로운 이탈리아 스포츠카를 탄생시켰으며, 현재 전 세계 70개 이상의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다.
1926 년부터 모터스포츠 대회에 데뷔한 마세라티는 약 100 년의 기간 동안 월드 스포츠카 챔피언십, FIA GT 챔피언십, FIA GT1 월드 챔피언십, F1 등 메이저 대회에 참가하며 성공에 향한 열망, 강력한 엔진에 대한 열정, 혁신에 대한 노력을 멈추지 않았다.
마세라티는 최근 한국 시장에서 새 출발을 알리고 브랜드 입지 강화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탈리아에서 생산한 제품의 86%를 전 세계 70여 개국에 수출하는 마세라티는 자체 엔진 개발, 실내 디자인 개선 등 혁신적인 투자를 단행하며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한국 시장에 상륙한 마세라티 코리아는 ‘이탈리안 럭셔리’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한국에서 독보적인 고성능 럭셔리 브랜드로서 입지를 다지는 또 다른 도약의 기틀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앞으로 선보일 마세라티의 신차는 모두 ‘메이드 인 이탈리아’로, 이탈리아 본거지에서 100% 설계·개발·제작돼 이탈리아만의 예술적 헤리티지와 장인 정신을 설파할 예정이다.
또한 AS 서비스 등 네트워크를 강화해 고객 접점을 확대하는 것은 물론, 고객 만족도 및 서비스 품질 개선을 꾀다. 또한 지난해 6월 론칭한 마세라티의 첫 번째 통합 로열티 프로그램 '트라이던트'를 중심으로 고객 경험을 강화하고 브랜드 충성도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 마세라티 스파이더 90주년 디테일 컷 >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UTO COLUMN'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네스북 오른 한국 전기차!" 아이오닉 5, 최고 고도차 주행 전기차 부문에 등재 (1) | 2024.12.27 |
---|---|
[특별한 車] '한국의 멋'을 담아낸 스페셜카...포르쉐 타이칸 터보 K-에디션 (4) | 2024.12.23 |
포르쉐, E-퍼포먼스 적용한 새 전기 요트 '850 팬텀 런어바웃' 공개...특징은? (2) | 2024.12.12 |
"펀 드라이빙 가능!" 미니 JCW 컨트리맨, BTS 진이 탄 '이 차'의 정체는? (1) | 2024.12.12 |
[포토] 애스턴마틴, 궁극의 퍼포먼스 슈퍼카 '발할라' 공개...999대 한정 생산 예정 (0) | 2024.12.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