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토요타 신형 프리우스

토요타가 내달 14-15일 '신형 프리우스'의 미디어 시승회를 개최하고 국내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설 전망이다. 

지난 13일부터 사전 계약에 돌입한 토요타 신형 프리우스는 5세대 모델에 해당하며, 뛰어난 주행 효율성과 친환경성을 바탕으로 국내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풀체인지를 거쳐 완전히 새로워진 신형 프리우스는 더 커진 차체와 세련된 내외관 디자인 변화, 큰 폭의 출력 향상과 연비 상승을 특징으로 하며, 토요타의 새 플랫폼인 '2세대 TNGA(Toyota new global architecture)'을 기반으로 한다.

해당 최신 플랫폼은 저중심 설계를 통한 더 넓고 쾌적한 공간과 향상된 연비 및 동력 성능을 제공하는 혁신 플랫폼으로 평가된다. 또 차체 강성이나 정숙성 역시 이전 플랫폼 대비 크게 개선됐다는 이점이 있다.

특히 공기역학을 크게 고려한 외관은 '감성 자극 스타일리시 디자인'을 콘셉트로 개발됐으며, 한층 날렵하면서도 스포티한 매력을 선사해 '못생긴 차'라는 꼬리표를 떼어낼지 기대가 쏠린다.

이전 세대 모델의 유니크한 디자인을 계승하면서 동시에 불필요한 캐릭터 라인을 최소화해 미래적인 실루엣으로 탈바꿈했다. 

또한 더 낮고 넓어진 차체, 해머헤드 콘셉트의 전면 디자인, 에어로 다이내믹을 고려한 설계 등을 통해 운전의 설렘을 선사하는 스타일링을 완성해 눈길을 끈다. 

신형 프리우스는 하이브리드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두 가지 타입의 파워트레인으로 동시 출시된다. 두 모델 모두 2.0리터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이 적용돼 기존 1.8리터 엔진 대비 퍼포먼스와 가속응답성이 향상돼 운전의 즐거움이 높아졌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이전세대 대비 에너지용량이 약 1.5배 늘어난 13.6kWh의 리튬이온 배터리가 장착되어 1회 충전 시 복합기준 약 64km의 주행거리를 실현했다.

또한 새롭게 도입된 2세대 TNGA 플랫폼은 외관 디자인 개선과 주행 성능 향상을 이끌었다. 2세대 TNGA 도입으로 이전 모델 대비 더 낮아지고 넓어진 저중심 차체설계를 통해 역동적인 외관 이미지로 재탄생했으며 동시에 차체 경량화, 고강성화를 통해 주행 안정성과 핸들링을 향상시켰다.

이 외 인스트루먼트 패널 중앙에 위치한 '12.3인치 터치 디스플레이', 토요타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토요타 커넥트', 7인치 풀 컬러 TFT가 적용된 '멀티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편의사양을 비롯하여, 토요타의 예방안전 시스템인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 운전자의 안전한 드라이빙을 지원하는 '사각지대 감지 모니터' 및 프론트 센터 에어백을 포함한 총 '7개 SRS의 에어백' 등 안전사양이 전 그레이드에 공통 탑재된다.

한편 토요타 프리우스는 지난 1997년 세계 최초로 양산된 하이브리드 모델로, 뛰어난 수준의 연비를 갖춰 하이브리드를 정착시킨 '원조 하이브리드'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