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로터스 엘레트라

영국 로터스가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에 국내 최초의 플래그십 전시장을 오픈, 한국 시장 진출의 본격적인 신호탄을 알렸다.

국내 새롭게 오픈한 로터스 플래그십 전시장은 아시아 지역 최초로 브랜드의 최신 CI를 반영해 디자인됐다.

해당 CI를 바탕으로 한 컨셉은 영국 런던, 프랑스 파리 전시장에 이어 전세계 세 번째로 도입된 것으로, 전시장 외벽에 초대형 로고를 적용, 강남 수입차 거리 한복판에서 브랜드의 존재감을 알린다는 방침이다.

연면적 716.91m2 규모의 플래그십 전시장 내부에는 에미라, 엘레트라 등의 주력 차종이 전시, 이를 통해 로터스의 현재와 미래를 만날 수 있다.

특히 로터스 최초의 순수 전기 하이퍼 SUV인 엘레트라가 눈길을 끌며, 엘레트라를 통해 로터스의 최신 기술과 미래, 지속 가능성을 엿볼 수 있다. 

새로운 유형의 순수 전기 고성능 SUV 중 가장 눈에 띄고 진보적인 엘레트라에는 로터스자동차가 지난 75 년 동안 쌓아온 노하우가 고스란히 담겼다. 스포츠카 디자인 및 엔지니어링 분야에서 얻은 핵심 원칙과 DNA 를 활용해 완전히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자동차로 진화한 것이다.

엘레트라는 알파벳 'E' 로 시작하는 이름을 전통으로 하는 로터스자동차의 최신 모델이다. 엘레트라라는 차명은 헝가리어(Életre)로 ‘활기를 띠다’라는 의미가 담겼다. 

엘레트라는 '엘레트라 S'와 '엘레트라 R'로 출시될 예정이다. 먼저 엘레트라 S는 럭셔리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고객을 위한 최고급 SUV 모델로서 기대를 모은다. 아늑하고 특별한 분위기를 위한 앰비언트 라이트와 조명이 들어오는 사이드 실, 23 개 스피커로 2,160W 의 출력을 쏟아내는 KEF 레퍼런스 오디오 시스템이 기본으로 들어간다. 소프트 도어 클로징과 프라이버시 글래스, 공기 정화 시스템 역시 기본 옵션에 포함돼 있다. 

엘레트라S는 최대 600km(WLTP 기준)의 1 회 충전 주행 거리를 제공하며, 단 20 분 만에 10%에서 80%까지 고속 충전이 가능하다. 최고출력 612 PS, 최대토크 72.4 kg.m를 발휘하는 엘레트라 S는 4.5 초 만에 100km/h 가속을 끝낸다. 최고속도는 258km/h다. 

반면, 엘레트라 R은 심장이 터질 듯한 스릴을 선사하는 초고성능 SUV 모델이다. 엘레트라 R은 숨막히는 가속 성능을 보여준다. 엘레트라 R은 최고출력 918 PS, 최대토크 100.4 kg.m 를 뿜어내며, 최고속도는 265km/h, 1 회 충전 주행 가능 거리는 490km(WLTP 기준)다. 이를 통해 단 2.95 초 만에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속도계를 치켜올린다.  

두 개의 전기 모터가 제공하는 즉각적인 토크와 네바퀴굴림의 특별한 구동력은 액티브 에어 서스펜션과 조화를 이루며 새로운 차원의 운전 경험을 제공한다. 여기에 최대 2,250kg의 견인력을 제공한다.

또한 지능형 액티브 롤 컨트롤과 액티브 리어 스티어링으로 구성된 로터스 다이내믹 핸들링 패키지와 피렐리 P-제로 고성능 타이어를 기본으로 갖춰 주행감을 더욱 짜릿하게 한다. 카본 패키지와 유광 블랙으로 마감한 휠을 통해 레이싱 헤리티지를 드러낸다. 섬뜩한 핸들링을 경험케 할 트랙모드 역시 엘레트라 R 에만 제공하는 특별한 옵션 중 하나다.

아울러 엘레트라는 이미 후한 옵션으로 채워져 있다. 강력한 주행 성능을 후련하게 느끼게 할 액티브 에어 서스펜션과 연속 댐핑 제어, 토크 벡터링, 로터스 지능형 다이내믹 섀시 제어를 기본으로 갖췄다. 안전운행을 도울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비주얼 파크 어시스트도 기본으로 제공한다. 

4존 공조장치와 12 방향 전동 조절 앞좌석, 헤드업 디스플레이, 무선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역시 편의를 위한 기본 옵션으로 구성했다. 엘레트라 구매 고객은 포괄적인 옵션 패키지 목록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대로 옵션을 구성할 수 있다. 이그제큐티브 시트 패키지와 컴포트 시트 패키지, 확장된 탄소 섬유 패키지, 인테리어 탄소 섬유 패키지, 주차 및 고속도로 주행 보조 패키지 등이 제공된다. 여기에 인테리어 색상과 소재, 마감재 등은 독립적으로 더욱 폭넓게 선택할 수 있다.

실내는 이전의 로터스와는 완전히 다른 분위기다. 고급스럽고 여유로운 동시에 성능 중심적이고 기술적이다. 여기에 세계적인 수준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더했고, 엄선한 최고급 소재와 마감재를 사용했다.

엘레트라에는 완전히 새로운 운영체제인 로터스 하이퍼 OS 가 최초로 들어갔다. 동급 최고 성능을 자랑하는 이 시스템은 대화형 피드백을 기반으로 매끄러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두께가 10mm에 불과한 슬림형 15.1 인치 HD OLED 중앙 터치스크린은 플로팅 타입으로 디자인됐다. 1,600 만 개 이상의 색상을 사용해 아름답고 선명하면서 깨끗한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다. 

뒷좌석에도 HD 터치스크린(5인승 또는 4인승 구성을 위한 8인치 또는 9인치 디스플레이)을 설치했다. 공조장치 온도 설정과 좌석 위치 조정, 앰비언트 라이트 및 미디어 재생을 제어할 수 있다.

엘레트라는 KEF에서 개발한 두 가지 오디오 시스템을 제공한다. KEF 프리미엄은 1,380 와트, 15 스피커,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으로 구성됐다. KEF 레퍼런스는 3D 서라운드 사운드와 공간 절약형 유니-코어 기술을 갖춘 2,160 와트 23 스피커 시스템을 갖췄다. 소리의 깊이감과 선명도 등을 높이기 위해 두 시스템 모두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한다. 

엘레트라의 KEF 오디오는 돌비 애트모스와 조화를 이루는 사상 첫 번째 사례다. 파노라믹 글라스 루프에도 디지털 기술이 적용됐다. 실내로 전달되는 빛의 양을 10 가지 수준으로 조절할 수 있다.

별도의 선블라인드를 사용하는 기존의 방식에 비해 단열 성능이 향상돼 공조 시스템의 에너지 소비를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

< 로터스 엘레트라 디테일 컷 >

LOTUS ELETRE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