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이피유(EPU)

토요타가 10월 26일부터 11월 5일까지 열리는 2023 재팬 모빌리티쇼에 '자동차의 미래를 바꾸자-Find Your Future'를 테마로 참가, 전기 픽업 콘셉트 '이피유(EPU)'를 공개했다. 

이번에 선보인 '이피유(EPU)'는 차세대 중형 픽업트럭 콘셉트카로, 아웃도어 등 모빌리티 라이프를 폭넓게 지원하도록 설계됐다. 

특히 모노코크 보디를 통해 높은 내구성을 제공함과 동시에 실용적이면서도 스타일리시한 순수 전기(BEV)픽업으로 완성됐다. 

더블캡 디자인을 기반으로 전장길이 5m가 조금 넘는 EPU는 모노코크 보디 구조로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다용도 데크공간을 제공한다.

차량 뒷좌석 공간은 사용자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해줄 수 있게끔 데크와 연결되어 아웃도어 등 모빌리티 라이프를 폭넓게 지원한다.

또한 BEV 특유의 정숙성과 더불어 저중심 패키지를 통해 뛰어난 조종 안정성 및 승차감을 제공한다.

차량의 크기는 전장 5,070mm, 전폭 1,910mm, 전고 1,710mm, 휠베이스 3,350mm이며, 승차 정원은 5명이다. 

한편, 토요타는 이번 무대를 통해 3열 전동화 SUV 콘셉트 '랜드크루저 Se', 3륜 전기 모빌리티 '랜드 호퍼', 달이나 우주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빌리티 개발을 목표로 한 '스페이스 모빌리티(프로토타입)' 등을 공개, 미래 모빌리티 이동성에 대한 비전을 제시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