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알파로메오 33 스트라달레

이탈리아 자동차 브랜드 알파로메오가 33대 한정의 스페셜 에디션 '알파로메오 33 스트라달레(Stradale)'을 선보였다. 

많은 사람들이 가장 아름다운 자동차 중 하나로 꼽는 '알파로메오 33 스트라달레'는 1967년~1969년 사이에 양산된 60년대 아이콘으로 평가되며, 이번에 선보인 차량은 알파로메오 33 스트라달레를 기념하기 위해 제작된 특별판 모델에 해당한다.

과거 전설적인 모델로부터 영감을 받은 디자인이 적용되며, '트리뷰토'와 '알파 코르세' 두 가지 트림으로 제공된다.

차내에는 V6 엔진 또는 전기 구동계가 탑재되며, V6 엔진의 경우 8단 자동변속기와 함께 맞물려 620마력의 성능을 낸다. 또 전기 모델은 750마력의 성능을 낸다.  

실내는 최고급 알칸타라 소재가 채택됐다. 알파로메오 33 스트라달레는 항공기에서 영감을 받은 대시보드와 센터 터널에 알칸타라를 필두로 알루미늄, 카본 파이퍼, 가죽 등의 소재를 채택했으며 전례 없는 수준의 커스터마이징이 적용돼 이미 완판됐다.

특히 트리뷰토 버전의 경우, 벨트라인부터 루프까지 알칸타라가 적용됐다. 가볍고 부드러운 알칸타라 소재가 위로 뻗어가며 높은 콘솔과 필러를 감싼 것이 특징이다.

또한 알파 코르세 버전 인테리어에는 카본 파이버와 알칸타라가 다양한 색상과 마감으로 적용돼 차량의 스포티한 개성을 강조한다. 시트, 대시보드, 도어 패널 및 센터 터널 트림에는 블랙, 레드와 블랙 조합 또는 블루와 블랙 조합의 알칸타라와 가죽을 사용했다.

특히 대시보드와 센터 터널은 항공기에서 영감을 받은 기계식 디테일이 특징이며, 온몸을 감싸도록 디자인된 좌석과 도어 패널이 차별화된 안락함을 제공한다. 아울러 기능적이면서도 심플한 디자인과 알칸타라, 카본 파이버 등 고기능성 소재, 그리고 차체의 성능을 결합해 감각적인 시너지를 선보인다.

사이드 파이핑과 도어 패널, 대시보드, 콕핏, 센터 터널의 마감에 시트와 동일한 소재 및 컬러를 사용해 시각적으로도 뛰어난 주행 환경을 제공한다.

한편, 1990년대부터 지속된 알칸타라와 알파로메오의 협업은 장인정신, 고급스러움, 스포티함, 그리고 '메이드 인 이탈리아'의 가치를 기반으로 현재까지 지속되고 있다. 이탈리아의 장인정신을 갖춘 브랜드로서 심미성과 혁신적인 기술을 지속적으로 결합해 온 두 기업은 이번 협업에서 차량 제조 커스터마이징에 대한 양사의 풍부한 경험을 활용했다.

차량의 실내에 적용되는 알칸타라 소재는 미적 요소와 그립감, 가벼움, 통기성 등의 기능적 요소를 동시에 갖춰 차량 주행 경험을 향상시킨다. 더 나아가, 알칸타라는 2009년부터 글로벌 시험인증기관인 티유브이슈드의 인증을 받아 생산과 사용, 폐기 전 과정에서 탄소 중립을 실천하며 지속가능성을 실현하고 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