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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쏘나타 디 엣지

현대차가 대표 중형 세단 쏘나타의 부분변경 모델인 '쏘나타 디 엣지'를 공개한 가운데, 풀체인지급 내외장 변화에 대한 호평이 쏟아지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쏘나타 디 엣지'는 지난 2019년 3월 출시 이후 4년만에 선보이는 8세대 쏘나타의 풀체인지급 부분변경(페이스리프트, F/L) 모델로, 기존의 내외장 디자인을 완전히 다듬어 차량의 매력과 완성도를 대폭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다. 

특히 현대차의 디자인 정체성 '센슈어스 스포티니스(Sensuous Sportiness)'를 바탕으로 한층 넓고 날렵한 인상을 더해 스포츠 세단 느낌의 역동성을 강조했다. 

전면부는 헤드램프와 라디에이터 그릴, 에어 인테이크가 하나로 합쳐진 통합형 디자인으로 역동적이고 와이드한 이미지를 강조했으며, 주간주행등은 차체를 수평으로 가로지르는 '끊김없이 연결된 심리스 호라이즌 램프'로 디자인해 미래지향적인 감성을 더했다.

측면부는 낮게 시작하는 프런트 엔드와 긴 후드가 패스트백을 연상시키는 매끈한 루프라인으로 이어져 스포티한 이미지를 완성하고 차량이 금방이라도 튀어나갈 듯한 역동적인 자세를 만들어낸다.

후면부는 고성능 스포츠카를 연상케 하는 날렵한 리어 스포일러 형상의 가니쉬로 역동적인 인상을 갖췄다.

이어 H 형상의 수평형 램프인 ‘H 라이트’로 전면의 수평형 램프와 함께 미래지향적인 안정적 이미지를 완성했다. 

실내는 운전자의 드라이빙 경험에 초점을 맞춰 스마트하면서도 넓게 느껴지는 공간으로 구성했다.

현대차는 각각 12.3인치의 디지털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구성된 디스플레이를 곡선의 형태로 연결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최초로 탑재해 운전자의 시인성과 고급감을 동시에 높였다.

또한 대시보드에 적용된 모던하고 심플한 디자인의 우드 패턴 가니쉬는 실내 공간의 수평라인을 강조하며 확장된 공간감을 제공하고, 기어 노브를 스티어링 휠로 옮긴 전자식 변속 칼럼으로 여유로워진 콘솔 공간은 깔끔한 실내 이미지와 더불어 넓은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이날 함께 공개된 N 라인 모델은 기본 모델에 확대된 프론트 범퍼 그릴, 19인치 전용 휠, 리어 스포일러, 듀얼 트윈 팁 머플러 등 스포티한 디테일을 더해 다이나믹한 주행감성을 한층 강조했다.

관련해 동호회 및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는 쏘나타 디 엣지의 디자인 변화와 관련해 "그랜저보다 더 예쁘다", "이전의 메기룩 보다 훨씬 멋지다", "이제 K5와 해볼만하다", "디자인은 정말 역대급인듯", "일자 눈썹이 가장 잘 어울리는 차", "인테리어도 마음에 쏙 든다" 등의 반응이 올라왔다. 

한편, 현대차는 이달 30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 쏘나타 디 엣지를 전시, 본격 신차 알리기에 나설 계획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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