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XM3 하이브리드

르노코리아가 XM3 하이브리드의 공식 사전계약을 10월 1일 본격 개시한다. 

최근 르노코리아는 XM3 하이브리드의 국내 환경부 배출가스 및 소음 인증을 완료하고 국내 출격을 위한 모든 준비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XM3 하이브리드는 유럽 시장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며 '효자 차종'이란 평가를 받고 있는 주력 모델이다.

특히 유럽 시장에서 국내 타사 동급 하이브리드 모델 대비 5% 정도 더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음에도 올 상반기 기준으로 50% 이상 더 많은 판매 실적을 기록할 정도로 인기다. 

XM3 하이브리드는 출시 초기부터 유럽 전문가 및 실구매자들로부터 '최고의 하이브리드'라는 평가를 받아 왔으며, 지난해 스웨덴 유력 자동차 전문지 테크니켄스 바를드의 하이브리드 모델 종합 평가서 아우디 Q5 스포트백 TFSI, 볼보 V60 B4, 폭스바겐 골프1.0, 도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등을 누르고 최고 점수를 획득하기도 했다. 

또한 오토 트레이더가 지난 6월 발표한 '2022 뉴 카 어워즈'에서도 기아 쏘렌토 하이브리드, 렉서스 RX 450h 등의 경쟁 차량을 제치고 실제 구매자가 꼽은 ‘최고의 하이브리드차’ 부문 1위에 올랐다. 

XM3 하이브리드는 르노 그룹 F1 머신에서 운영 중인 하이브리드 기술 노하우(E-TECH)를 접목해 개발됐다는 점에서 크게 주목을 받고 있다. 르노의 E-TECH 기술은 에너지 효율은 물론,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까지 모두 균형 있게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도심 일정 구간에서는 EV 모드 주행도 가능하다. 

XM3 하이브리드의 유럽 WLTP 복합 연비는 20.4 km/l이며, 국내 기준 적용 시 유럽 대비 80~85% 수준 연비가 예상된다. 구체적인 국내 공인 연비는 사전계약 시점에 공개될 예정이다. 

차내에는 하이브리드에 특화된 6단 자동변속기와 1.2kWh 용량의 배터리, 2개의 전기모터가 탑재돼 합산 총 출력 144마력이다. 또 배출가스 인증 정보에 따르면 RE, 인스파이어 두 가지 트림으로 구성된 XM3 하이브리드의 공차중량은 1,445kg, 총중량은 1,810kg다. 

르노코리아는 유럽 시장에서 상품성이 검증된 'XM3 하이브리드'를 통해 내수 반등을 꾀할 것으로 기대되며, XM3 하이브리드가 실적을 견인할 주력 모델로 떠오르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