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포르쉐코리아가 718 라인의 최상위 모델 중 하나인 '신형 718 카이맨 GT4'를 국내 공식 출시했다. 

완벽히 균형 잡힌 미드 엔진 스포츠카 '718 카이맨 GT4'는 고도의 민첩성과 강력한 출력으로 극강의 펀드라이빙을 선사한다. 

특히 신형 718 카이맨 GT4는 새롭게 개발된 4.0리터 6기통 박서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428마력(PS)의 강력한 힘을 낸다. 감성적인 사운드의 고회전 자연 흡기 엔진은 911 카레라의 박서 엔진을 기반으로 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 가속까지 단 3.9초, 최고 속도 302km/h가 소요된다.

출력 상승 및 GT엔진 특유의 즉각적인 응답성을 통해 자연 흡기 엔진의 특성이 강화됐다는 점도 주목해 볼 만하다. 덕분에 최대 8,000 RPM에 달하는 높은 엔진 회전을 통해 독보적인 박서 엔진의 사운드도 그대로 느껴볼 수 있다. 또 어댑티브 실린더 컨트롤과 같은 혁신 기술이 적용됐으며, 부분 부하 작동 시 두 개의 실린더 뱅크 중 하나에서 분사 과정을 일시적으로 중단해 연료 소비를 줄인다.

피에조 인젝터는 연료 분사 프로세스 당 최대 5회까지 연료를 분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배기가스의 완전 연소가 이루어지며, 두 개의 공명 플랩이 장착된 가변 흡기구 시스템이 실린더 안의 가스 교환을 최적화해준다. 

주행 모드는 전형적인 GT 모델의 특성을 지니며, PDK 스포츠 버튼을 사용해 최대 성능을 프로그래밍해 오토매틱 셀렉터 레버로 풍부한 감성의 GT경험을 강조한다. 4 리터 자연 흡기 엔진의 모든 718 모델에 적용되는 PDK 7 단 기어는 더 짧아진 기어비를 가진다.

향상된 에어로다이내믹 콘셉트는 '718 카이맨 GT4'의 특징 중 하나다. 항력에 어떤 영향도 끼치지 않으면서 이전세대 대비 약 50퍼센트의 추가 다운포스를 발생시킨다. 특히 새롭게 디자인된 싱글 챔버 아치 리어 사일런서 덕분에 공기역학(에어로다이내믹) 효율성이 크게 향상됐다.

싱글챔버 리어 머플러는 리어 액슬 다운포스의 30 퍼센트를 차지하는 기능성 디퓨저를 위한 공간을 만들어낸다. 고정식 리어 윙 또한 이전 모델보다 약 20 퍼센트 더 많은 다운포스를 발생시키며 높은 효율성을 보장한다. GT 스타일에 최적화된 전면부의 경우, 커다란 프런트 스포일러 립과 프런트 휠을 따라 흐르는 공기의 흐름을 완화하는 이른바 에어 커튼으로 에어로다이내믹 밸런스를 유지한다.

또한 최적화된 고성능 GT 섀시를 적용하여 뛰어난 코너링 다이내믹으로 감성적인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한다. 더 정교해진 경량 스프링 스트럿과 프런트 및 리어 액슬의 구조는 모터스포츠에 기반하고 있으며, 섀시의 직접 연결부는 부분적인 볼 조인트로 이뤄진다. 또 10mm 더 낮아진 서스펜션의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 댐핑 시스템으로 무게 중심을 낮추고 횡방향 다이내믹의 잠재력을 끌어올렸다. 

포르쉐 스태빌리티 매니지먼트는 더 정확하고 정밀하게 작동하며, 두 단계를 통해 선택적으로 비활성화할 수 있다. 기계식 리어 디퍼렌셜 록이 장착된 포르쉐 토크 백터링은 종방향 및 횡방향 다이내믹, 코너링 성능, 주행의 즐거움을 더욱 강화하며, 리어 스틸 롤 바를 포함하는 클럽 스포츠 패키지 옵션도 함께 제공된다.

이 외에도 강력한 브레이크와 최상의 접지력을 제공하는 초고성능 타이어가 적용된다.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은 대형 알루미늄 모노블록 고정식 캘리퍼 브레이크 덕분에 트랙 주행에 적합한 일관된 제동력을 제공한다. 포르쉐 세라믹 컴포지트 브레이크는 옵션 사양으로 선택할 수 있다. 가격은 1억 3,870만 원(부가세 포함)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