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토요타 bZ3 (사진 = 중국 공업정보화부)

토요타의 새로운 전기차 'bZ3'의 외장 디자인이 담긴 이미지가 공개됐다. 

토요타는 차세대 전기차 시리즈의 차명을 'bZ(Beyond Zero)'로 정하고, BZ1, BZ2, BZ2X, BZ3, BZ4, BZ4X, BZ5 등의 신차를 선보일 예정이며, 이름 속 숫자는 차체 크기를 의미한다. 

이번에 중국서 공개된 bZ3는 후륜구동 방식의 중형급 전기 세단 모델에 해당하며, 루프라인이 매끄럽게 떨어지는 패스트백 스타일을 띠고 있다. 

디자인은 지난해 공개된 'bZ SDN 콘셉트'와 흡사한 모습이다. 토요타 bZ 시리즈에 적용될 차세대 디자인 언어가 대거 반영됐으며, 날렵한 헤드램프와 좌우가 연결된 가로 수평형의 테일램프를 특징으로 한다. 

또한 공기저항을 줄여줄 매립형 도어핸드와 효율 지향의 막힌 휠(18인치)을 적용했고, 투톤 외장 컬러로 세련된 스타일링을 완성했다. 

차체 크기는 전장 4,725mm, 전폭 1,835mm, 전고 1,475mm, 휠베이스 2,880mm이며, 테슬라 모델3와 비슷한 크기다. 

실내는 12인치 와이드 터치스크린 와 디지털 계기판을 중심으로 세련된 분위기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되며, 이 외 토요타의 최신 운전자 보조 기능이 대거 탑재될 것으로 예상된다. 

bZ3는 토요타의 중국 내 합작사인 'FAW Toyota'가 생산하며, 중국 BYD의 배터리와 전기 모터가 장착된다.

후륜 구동 또는 4륜 구동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최대 출력 181마력(135kW) 또는 241마력(180kW) 2가지 버전으로 운영된다. 출력과 관계없이 최고속도는 160km/h로 제한되며, 배터리 용량이나 주행거리 등 구체적인 사양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토요타가 bZ3를 중국 시장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도 선보일 지 귀추가 주목된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