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Motoroid / New Car]

MC20 (Photo : Haseeb Rizvi)

이탈리아 슈퍼카 브랜드 마세라티가 이달부터 차세대 슈퍼 스포츠카 'MC20'의 인도를 본격 개시한다. 

MC20는 마세라티의 정체성과 헤리티지를 재정립하는 상징적 모델로서 설계부터 제작까지 이탈리아 장인정신과 우수한 엔지니어링의 정수를 보여주는 모델이다. 

설계 시뮬레이터를 자체 개발해 사용하고 있는 마세라티 이노베이션 랩에서 파워트레인, 실내외 디자인 등 분야별 최고의 장인과 전문가가 참여해 개발됐으며, F1 기술이 녹아들어 폭발적인 주행 퍼포먼스를 선사하도록 설계됐다. 

특히 MC20은 뛰어난 디자인으로 다양한 제품 디자인상을 수상하는 등 호평을 받고 있다. 지난해 MC20은 2021 유럽 제품 디자인 어워드의 '올해의 제품 디자인상'을 수상했고, 운송·자동차·트럭·모바일 가전 부문 '최고의 디자인 위너상'과 운송·기타 운송 부문 '위너상' 등 총 3개 부문에서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뿐만 아니라 MC20은 '2021레드닷 어워드'의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도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특히 우아함, 성능, 편안함과 개성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유려한 라인이 크게 돋보이며, 위로 열리는 버터플라이 도어는탑승자의 승하차를 편리하게 할 뿐 아니라 디자인적으로도 우수해 실용성과 심미적 요소를 함께 만족시켰다는 평가를 받는다.

또 MC20는 마세라티 디자인의 미래를 표현하는 동시에 새로운 슈퍼 스포츠카로서의 정수를 보여준다. 특히 마세라티가 설계하고 생산한 V6 3.0L 신형 ‘네튜노’ 엔진은 최고출력 630마력, 최대토크 74.4Kg.m, 0-100km/h 2.9초, 최고속도 325km/h라는 강력한 동력성능을 발휘한다. 

마세라티 이노베이션 랩이 개발하고 이탈리아 모데나에 있는 역사적인 공장에서 만들어지는 MC20는 100% 이탈리아에서 생산된다.

마세라티는 3월 한 달간 MC20와 프라그먼트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슈퍼 스포츠카 MC20 계약 및 출고 고객에게는 마세라티가 하이엔드 골프웨어 브랜드 마크앤로나와 함께 특별 제작한 골프 캐디백을 증정한다. MC20는 3월부터 고객 인도가 순차적으로 시작될 예정이다.

더불어 함께 출시되는 프라그먼트 스페셜 에디션도 국내 5대 한정으로 들어온 오페라비앙카 색상이 선착순 판매된다. 스트리트 패션의 거장 후지와라 히로시와 협업해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는 모델로, 전 세계에 단 175대만 제작됐다. 마세라티 ‘기블리 GT 하이브리드’ 모델을 기반으로 하며 후지와라 히로시의 손길이 내외관 디자인에 더해졌다. 프라그먼트 로고와 뱃지 등 디테일도 차량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다.

또한 프로모션 기간 중 22년형 모델(기블리, 콰트로포르테, 르반떼 한정) 계약 고객의 경우 평생소모품무상교환 및 연장보증 서비스를 기존 3년에서 5년으로 연장 제공하는 특전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마세라티는 3월 중 계약 및 출고 고객에게 럭셔리 호텔 1박 숙박권도 제공한다고 밝혔다.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Leave a Comment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