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미니가 브랜드 첫 순수 전기 모델인 '미니 일렉트릭'의 사전 예약을 오는 11일부터 2월 28일까지 미니 샵 온라인을 통해 실시한다.

미니 일렉트릭은 프리미엄 소형 세그먼트 유일의 순수 전기차이자 미니 브랜드의 전기화 시대를 여는 첫 번째 모델이다.

양산은 지난 2019년 11월부터 영국 옥스퍼드 미니 생산공장에서 생산되고 있으며, 국내에는 지난해 11월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진행된 '2021 서울모빌리티쇼'를 통해 처음 모습을 드러냈다. 

미니 일렉트릭은 미니 3도어 해치백만의 뚜렷한 정체성을 지닌 디자인과 감각적인 개성을 고스란히 간직한 채, 소형 순수 전기차만이 선사할 수 있는 높은 수준의 감성적인 주행성능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내외관 디자인은 순수 전기 모델만의 차별화된 디자인 요소들이 대거 반영됐다. 앞뒤 엠블럼과 사이드 미러 캡에는 미니 브랜드의 순수전기 모델임을 상징하는 옐로우 컬러가 적용, 실내에도 미니 일렉트릭 전용 로고와 전용 기어 노브 및 스타트·스톱 버튼이 장착됐다.

미니 일렉트릭에는 최고출력 184마력, 최대토크 27.5kg·m를 발휘하는 전기모터가 탑재, 작고 가벼운 전기 드라이브 트레인과 전기차 특유의 저중심 설계로 보다 민첩한 주행 감각을 자랑한다.

32.6kWh 리튬이온배터리가 탑재된 미니 일렉트릭의 1회 충전 주행 거리는 복합 159km로 경쟁 모델 대비 현저히 짧다. 르노 조에에 탑재되는 배터리 용량은 52kWh, 푸조 e-208은 47kWh이며, 국내 인증 평가에 따른 주행가능거리는 각각 309km, 244km다. 50kW DC 급속 충전 시 35분 만에 80%까지 충전할 수 있다.

미니 일렉트릭은 클래식과 일렉트릭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클래식 트림에는 열선 시트, 후방 카메라 등의 편의사양과 함께 애플 카플레이 무선 연결을 지원하는 커넥티드 기능이 기본 제공된다.

또한 상위 트림인 일렉트릭 트림에는 보행자 접근 및 차선 이탈 경고 기능 등을 포함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와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 고급 사양이 추가로 적용된다.

미니 일렉트릭의 가격은 약 4,600만원~5,100만원 선이 될 예정이며 오는 3월 국내에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

미니 일렉트릭의 사전예약은 미니 샵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