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Report]

BMW가 2022년 수소연료전지 시스템이 탑재된 X5를 양산할 계획이다. 

올리버 집세 BMW CEO는 12일 열린 연례주주총회에서 "2022년 수소연료전지 시스템이 탑재된 X5를 소량 생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BMW는 지난 1970년대부터 친환경차 개발을 위한 BMW 클린에너지 프로젝트를 가동하고 있으며, 수많은 연구 개발을 바탕으로 수소연료전지차를 개발 중이다.

또 지난 2013년부터는 토요타와 협력 관계를 구축해 수소연료전지 기술을 적용한 구동 시스템을 개발한 바 있다. 이를 토대로 지난 2015년에는 BMW 5시리즈 그란 투리스모에 기반한 시연 차량을 통해 수소연료전지 구동 시스템 분야의 연구 개발 결과를 선보이기도 했다.

2016년에는 토요타 자동차와 제품 개발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하고 이후 차세대 연료전지 구동 시스템 및 수소연료전지 차량을 위한 확장 가능한 모듈형 부품을 개발하기 위해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오고 있다. 또 2017년에는 현대차, 토요타, 벤츠 등과 함께 수소위원회라는 국제 협의체를 발족하기도 했다.

BMW는 이를 토대로 개발한 수소연료전지 콘셉트카 'i 하이드로젠 넥스트'를 지난 2019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공개했다.

BMW i 하이드로젠 넥스트는 전기차 라인업에 수소 연료 전지 기술을 추가하며 배출가스 없는 미래 이동성에 대한 BMW의 비전을 잘 보여주는 모델로 날렵하고 역동적이면서도 BMW i 특유의 혁신적인 디자인 언어가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BMW는 이 컨셉트카를 기반으로 개발된 X5 FCEV를 내년에 소량으로 생산할 예정이다. 또 2025년에 다양한 양산형 수소연료전지 차량을 선보이기 위해 준비 중이다.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