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Report]

BMW가 전기자동차용 배터리를 자체 생산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최근 BMW그룹의 올리버 집세 CEO는 CNBC와의 인터뷰서 "유럽, 한국, 중국 등 글로벌 배터리 제조업체와 강력한 계약을 맺고 있다”며 “이는 매우 강력한 네트워크"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와 협력할 배터리 제조업체들은 향후 몇 년 간 BMW에게 충분한 배터리를 공급할 것"이라며, "이 때문에 우리는 배터리를 자체적으로 생산할 필요가 없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BMW는 전기차 배터리 자체 생산 능력을 구축하지 않을 전망이다. 

BMW는 오는 2023년까지 25개의 전동화 차량을 선보일 예정이며, 이 중 12개 차종은 순수전기차, 나머지 13개 차종은 플러그인하이브리드나 하이브리드다.

그 일환으로 BMW는 올해 말까지 i4를 비롯해 i3, iX3, I넥스트, 미니쿠퍼SE 등 5종의 차세대 전기차를 출시하고 테슬라 모델 S를 겨냥한 전기차 BMW i5, X1 기반 순수전기차, 7시리즈 기반 순수전기차 등을 추가 투입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BMW는 배터리 공급처를 다변화하기로 하고 한국의 삼성SDI, 중국의 CATL, 스웨덴의 노스볼트 등 적어도 4개 이상 업체로부터 배터리를 공급받기로 했다.

BMW는 현재 삼성SDI와 CATL에 배터리 셀 공급을 의존하고 있지만, 올해에는 삼성 헝가리공장에서, 2022년에는 CATL의 독일 에르푸르트 공장에서, 2023년에는 중국의 새로운 파트너인 에버 파워(Eve-Power)에서, 2023~2024년에는 스웨덴의 노스볼트에서 배터리 셀을 각각 공급받을 예정이다.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