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신형 C-클래스

메르세데스-벤츠가 지능화된 실내공간을 갖춘 신형 C클래스의 세계 최초 공개(23일)를 앞두고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신형 C클래스는 내외장 디자인 전반에 걸쳐 최신 벤츠 패밀리룩이 적극 반영되며, 월드 프리미어 공개로 공개됐던 플래그십 신형 S클래스와 같은 스타일링을 가질 것으로 예고돼 많은 기대를 사고 있다. 

신형 S클래스 꼭 빼닮은 신형 C클래스의 포인트는 인테리어의 디지털화와 전동화가 꼽힌다. 벤츠 신형 C클래스는 신형 S클래스에 이어 두 번째로 2세대 MBUX가 장착, 지능형 실내 공간을 제공할 전망이다. 

신형 C-클래스 실내
신형 S-클래스 실내

실내 디자인은 전반적으로 신형 S클래스 실내 디자인과 레이아웃을 그대로 따른다.

특히 외장보다 실내 변화가 상당히 파격적인데, 기존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12.3인치 센터 디스플레이가 나란히 배치됐던 레이아웃에서 탈피했다. 하지만 S클래스에 적용된 운전자 디스플레이의 3D기능은 빠졌다.

신형 C-클래스 실내
신형 S-클래스 실내

센터페시아에는 센터콘솔까지 세로형태로 자연스레 연결된 대형 디스플레이가 위치하며, 하단에는 쿨링&히팅시트 및 공조시스템을 조작할 수 있는 듀얼 터치스크린이 마련됐다.

디스플레이 상단에는 3개의 원형 에어벤트가 자리했고, 센터콘솔에는 넓은 수납공간과 컵홀더가 마련됐다. 이밖에도 E클래스 페이스리프트에 적용된 터치형 신규 스티어링 휠과 연결성을 강화한 차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음성인식 시스템, 강화된 반자율주행 등 첨단 편의 및 안전사양이 대거 적용된다.

신형 C클래스는 알루미늄 사용량을 늘린 신규 플랫폼을 적용, 강성보강과 함께  실내 공간이 한층 넓어졌다. 차체 크기는 기존과 비슷하지만  휠베이스가 늘어나면서 2열 공간과 적재공간이 최대 500리터까지 늘어났다. 

한편, 벤츠코리아는 올해 7개의 신차종과 2개의 부분변경 모델을 국내에 출시한다. 올해 벤츠코리아의 판매를 책임질 모델은 신형 S클래스와 신형 C클래스가 꼽히며, 많은 기대를 사고 있는 신형 C클래스는 올 하반기 국내 출시될 예정이다.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