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Report]

BMW가 올해 순수 전기차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판매를 두 배 늘릴 것이라는 야심찬 목표를 밝혔다. 이산화탄소(CO2) 배출량 목표 준수와 전기차 리딩 컴퍼니인 테슬라를 따라잡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BMW는 올해 신형 전기 SUV인 iX를 투입한다. BMW는 지난 13일 2020년에 글로벌 시장에서 순수 전기차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차량(PHEV)을 총 19만 3천 대가량 판매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대비 31.8%가 늘어난 것으로, 유럽시장 판매량은 전체의 15%를 차지했다.

BMW는 구체적인 순수 전기차 판매 목표를 밝히지 않았지만, 이를 근거로 볼 때 올해 적어도 40만대 가량의 전기차 및 PHEV를 판매한다는 계획으로 해석된다. 


BMW가 경쟁상대로 지목한 테슬라는 지난해에 순수 전기차만 49만5천여대를 판매했으며, 올해는 80만대 이상을 판매한다는 목표를 잡고 있다.

BMW그룹은 현재 전 세계 74개 지역에서 13개의 전기차 및 PHEV 모델을 판매하고 있다. BMW는 오는 2023년까지 전기차 라인업을 25개 모델로 현재보다 두 배 가량 늘릴 계획이며, 이 중 절반 이상은 순수전기차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