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Auto Inside]

기아자동차가 셀토스와 함께 인도 시장을 공략할 소형 엔트리 SUV  ‘쏘넷(Sonet)'을 18일 인도시장에 공식 출시한다. 


쏘넷은 지난 2월 ‘2020인도 델리 오토 엑스포’에서 쏘넷 콘셉트카로 최초 공개됐으며, 인도 고객을 위해 설계 및 제작된 기아인도의 글로벌 모델로 꼽힌다. 

기아차에 따르면 쏘넷은 안드라프라데시주 아난타푸르 공장에서 이달 4부터 양산을 시작했으며, 인도 고객에게 먼저 공급되고 이어 중동 및 아프리카, 라틴 아메리카, 아시아 등 70개 이상의 시장으로 수출될 예정이다.


쏘넷은 기아차가 인도 현지에 선보이는 세 번째 차종으로, 기아차는 셀토스, 카니발에 이은 쏘넷을 투입해 올해 인도 시장 점유율 5위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쏘넷은 1.2 가솔린, 1.0 터보 가솔린 및 1.5 터보 디젤 등 3가지 엔진이 장착되며, 5단 수동변속기, 6단 DCT, 신형 6단 iMT 기어 박스와 결합된다.

또 6단 iMT 기어 박스는 수동 변속 레벨 제어로 클러치 없는 변속을 가능케 하며, 인도에서 판매되는 현대자동차의 베뉴에도 장착되고 있다.

기아 쏘넷은 현대차 베뉴, 마루티 스즈키 비타라 브레자, 닛산 마그 나이트와 같은 B-세그먼트 SUV들과 경쟁을 펼치게 될 전망이며, 기아차는 쏘넷 출시를 계기로 인도 시장 공약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