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중국 MG가 자사 최초의 순수전기구동 모델인 'EZS'를 공개했다. 


MG EZS는 앞서 공개된 콤팩트 크로스오버 ZS 기반의 순수 전기 SUV로, 전기모터가 앞쪽에 배치돼 최고출력 150마력(110kW), 최대토크 35.7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 가속까지는 3.1초가 소요된다. 





아직 세부 제원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MG가 중국 최대의 전기차용 리튬이온배터리 제조업체인 CATL(Contemporary Amperex Technology Co.Ltd)와 협력 관계를 맺고 있음에 따라 높은 항속거리를 구현할 것으로 기대된다. 


참고로 MG EZS는 NEDC 테스트서 431km의 항속거리를 기록했으며, 실제 주행가능거리 역시 400km 내외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해당 전기 모델은 중국, 유럽 등의 시장을 공략할 전망이며, MG사의 합리적 가격 책정 방식에 따라 높은 가격경쟁력을 갖출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MG는 지난 2007년 중국 최대 자동차 회사인 상하이 자동차가 난징자동차를 인수한 이후 상하이 자동차의 계약사로 전락했으며, 이후 새로운 스타일의 다양한 차종을 선보이고 있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아우디 A6L


아우디가 주력 중형 세단 A6의 롱휠베이스 버전인 'A6L'을 공개했다. 


롱휠베이스는 기존 차량의 휠베이스를 길게 늘려 한층 넓은 실내 공간을 확보한 모델을 뜻하며, 롱휠베이스를 의미하는 'L'이 이름 끝에 추가된다. 



다양한 자동차 제조사들이 크고 넓은 자동차를 선호하는 중국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전략 모델을 출시 중이며, 아우디가 선보인 A6L 역시 중국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모델 중 하나라고 볼 수 있다. 





아우디 A6L은 롱휠베이스 모델답게 100mm나 긴 차체를 자랑한다. 이는 상급 모델인 A8보다도 긴 수치이며, 덕분에 한층 여유로운 2열 공간을 확보했다. 



차내에는 2.0 가솔린 터보 엔진(190마력/224마력) 또는 3.0 V6 가솔린 엔진(340마력)이 탑재되며, 향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전도 출시될 예정이다. 


중국 전용 모델로 출시된 해당 차량은 한층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선호하는 중국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되며, BMW 5시리즈, 메르세데스-벤츠 E 클래스, 재규어 XF 등의 롱휠베이스 버전과 경쟁을 펼치게 될 전망이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