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Official]



미국 대표 프리미엄 브랜드 링컨이 2018 LA 오토쇼서 올-뉴 에비에이터를 공개했다. 


올-뉴 에비에이터는 7인승 중형 SUV로, 내년 하반기 한국 출시를 앞두고 있다. 에비에이터는 브랜드 핵심 가치인 콰이어트 플라이트(Quiet Flight)를 통해 진보된 디자인 비전과 방향성을 보여주며, 힘과 아름다움의 조화를 표방하고 있다. 



올-뉴 에비에이터의 디자인은 항공기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프론트 그릴에서 후면부로 이어지는 라인이 에어로 포일(Aerofoil)과 유사하다. 또 상징성이 돋보이는 플라이트 블루 컬러는 흐르는 라인을 더욱 강조하며, 전면부 링컨 시그니처 그릴은 고광택 블랙과 크롬 악센트로 강조돼 고급스러운 모습이 강조됐다. 





실내 역시 럭셔리 SUV에 걸맞은 편안하고 아늑한 실내 공간을 구현했다. 인체공학적인 스티어링 휠은 운전자에 최적화된 사용 편의성과 맞춤성을 제공한다. 특히, 레벨 울티마 3D 오디오 시스템(Revel Ultima 3D Audio System) 28개 스피커는 콘서트홀에 있는 듯한 풍부한 사운드를 선사하며, 스티어링휠에 마련된 버튼 배치를 통해 음악과 내비게이션 기능 등을 간편하게 제어할 수 있다. 



올-뉴 에비에이터는 가솔린과 하이브리드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됐다. 가솔린 모델은 V6트윈터보 3.0리터 엔진과 셀렉트시프트 10단 자동변속기가 맞물려 최고출력 400마력, 최대토크 55.3kg.m, 하이브리드 모델인 에비에이터 그랜드 투어링은 최고출력 450마력, 최대토크 82.8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이밖에도 링컨이 처음 선보이는 폰 애즈 어키(Phone As a Key) 기능이 탑재돼 스마트폰을 스마트키로 활용할 수 있으며, 운전자들은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해 차량 잠금 및 열림은 물론 시동까지 걸 수 있으며, 사전에 저장된 좌석, 미러, 스티어링 휠 등의 설정된 값을 불러올 수 있다. 



조이 팔로티코(Joy Falotico) 링컨 브랜드 회장은 "링컨은 고객을 위해 한 단계 진화된, 최고의 럭셔리를 경험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고민하고 있다"며, "에비에이터는 힘과 아름다움이 퍼포먼스 및 기술과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는 모델"이라고 전했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Tuning]


빌너가 선보인 머스탱 GT 튜닝카


고급 인테리어 튜닝으로 명성이 자자한 불가리아의 전문 튜너 빌너(Vilner)가 새로운 머스탱 GT 튜닝카를 공개했다. 머스탱 천만대 생산을 축하하는 특별한 모델을 선보인 것. 



포드 머스탱은 지난 50여 년간 900만 대 이상이 판매된 아메리칸 머슬카로, 올해 3년 연속 세계에서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스포츠카에 이름을 올리며 확실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이에 튜너 빌너는 머스탱의 기념적인 한 해를 축하하기 위해 특별한 튜닝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실내에 큰 변화가 일어났다. 





이번 튜닝 프로젝트의 핵심은 역시 호화스러운 실내 변화다. 외관의 푸른빛은 실내 인테리어에도 고스란히 이어지며, 기존 플라스틱을 모두 덜어내고 고급 가죽과 알칸타라의 조합으로 완전히 다른 실내 분위기를 구현했다. 또 역동성을 강조하는 머스탱 로고 자수를 실내 곳곳에 새겨 넣어 디테일한 멋을 더했다. 



외관의 큰 변화는 일어나지 않았으며, 'Vilner' 레터링 뱃지를 부착해 빌너의 손을 거쳤다는 사실을 증명했다. 차내에는 아메리칸 머슬카의 상징인 5.0 V8 자연흡기 엔진이 탑재돼 최고출력 435마력, 최대토크 55.2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제로백(0→100km/h)은 수동변속기 기준 4.4초, 최고속도는 250km/h다. 



한편, 빌너는 아우디 TT, 람보르기니 우라칸, 메르세데스-AMG S63 등 다양한 차량을 튜닝해 선보이며 수준급 튜너로 인정받고 있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중국 MG가 자사 최초의 순수전기구동 모델인 'EZS'를 공개했다. 


MG EZS는 앞서 공개된 콤팩트 크로스오버 ZS 기반의 순수 전기 SUV로, 전기모터가 앞쪽에 배치돼 최고출력 150마력(110kW), 최대토크 35.7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 가속까지는 3.1초가 소요된다. 





아직 세부 제원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MG가 중국 최대의 전기차용 리튬이온배터리 제조업체인 CATL(Contemporary Amperex Technology Co.Ltd)와 협력 관계를 맺고 있음에 따라 높은 항속거리를 구현할 것으로 기대된다. 


참고로 MG EZS는 NEDC 테스트서 431km의 항속거리를 기록했으며, 실제 주행가능거리 역시 400km 내외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해당 전기 모델은 중국, 유럽 등의 시장을 공략할 전망이며, MG사의 합리적 가격 책정 방식에 따라 높은 가격경쟁력을 갖출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MG는 지난 2007년 중국 최대 자동차 회사인 상하이 자동차가 난징자동차를 인수한 이후 상하이 자동차의 계약사로 전락했으며, 이후 새로운 스타일의 다양한 차종을 선보이고 있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아우디 A6L


아우디가 주력 중형 세단 A6의 롱휠베이스 버전인 'A6L'을 공개했다. 


롱휠베이스는 기존 차량의 휠베이스를 길게 늘려 한층 넓은 실내 공간을 확보한 모델을 뜻하며, 롱휠베이스를 의미하는 'L'이 이름 끝에 추가된다. 



다양한 자동차 제조사들이 크고 넓은 자동차를 선호하는 중국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전략 모델을 출시 중이며, 아우디가 선보인 A6L 역시 중국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모델 중 하나라고 볼 수 있다. 





아우디 A6L은 롱휠베이스 모델답게 100mm나 긴 차체를 자랑한다. 이는 상급 모델인 A8보다도 긴 수치이며, 덕분에 한층 여유로운 2열 공간을 확보했다. 



차내에는 2.0 가솔린 터보 엔진(190마력/224마력) 또는 3.0 V6 가솔린 엔진(340마력)이 탑재되며, 향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전도 출시될 예정이다. 


중국 전용 모델로 출시된 해당 차량은 한층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선호하는 중국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되며, BMW 5시리즈, 메르세데스-벤츠 E 클래스, 재규어 XF 등의 롱휠베이스 버전과 경쟁을 펼치게 될 전망이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Column]


플래그십 세단


플래그십(Flagship), 해군 함대의 기함을 뜻하는 용어다. 시장에서는 제품 라인업의 최상위급 기종을 지칭하며, 크게 소형-중형-대형으로 구성되는 자동차 시장에서 플래그십은 흔히 '대형 세단'으로 통한다. 우리가 잘 아는 삼각별 군단의 대장 'S 클래스', 비머 형제들의 맏형 '7시리즈', 제네시스 브랜드의 'EQ900' 역시 플래그십의 대표적인 예다. 


과거 플래그십 세단이 갖던 의미는 실로 대단했다. 


과거 플래그십이 갖던 의미는 꽤나 남달랐다. 부와 권위의 상징으로 통했고, 겉으로 드러나는 위엄이나 풍채 역시 일반적인 모델과는 큰 차이가 있었다. 각진 스타일과 중후한 멋을 뽐내며 거리를 누비던 플래그십의 모습은 그야말로 '위풍당당' 그 자체였다. 




플래그십에 찾아온 변화


하지만 시대의 흐름의 따라 플래그십도 큰 변화를 맞이했다. 권위적이고 무게감이 느껴지던 '회장님 차', '아빠차' 이미지를 과감히 벗어던지고 '젊고 세련된 오빠'로 스타일 변신에 나섰다. 과거와 달리 젊어진 외모는 플래그십을 찾던 연령층을 크게 낮췄을 뿐만 아니라 중형차 소비층마저 흡수할 정도로 그 영역을 크게 넓히는데 기여했다. 



이제 정말 플래그십이 특정 연령층, 계층, 성별에 구애받지 않는 차종이라 해도 전혀 이상한 구석이 없는 시대가 찾아왔다. 2030 젊은이가 7시리즈에 올라타도, 여성이 S 클래스의 운전대를 잡고 있어도 전혀 어색하지가 않다. 이것이 바로 플래그십 판매량이 증가할 수밖에 없었던 배경이자 주요 제조업체가 오랜 팬층의 반발에도 불구하고 이미지 변신을 강행했던 철저한 전략 정도로 볼 수 있겠다. 




제네시스 EQ900


그럼 앞서 예시로 든 유명 해외 제조사의 플래그십이 아닌, 대상을 조금 바꿔보기로 하자. 국내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의 기함 'EQ900' 말이다. 사실 '국산차' 또는 '현대차'라는 단순한 이유로 플래그십 EQ900을 까내리는 사람들을 커뮤니티상에서 흔하게 살펴볼 수 있는데, 단순 그 이유만으로 저평가될 차는 절대 아니다. 뿌리라고 볼 수 있는 에쿠스 시절부터 회장님들을 모셨던 차종인 만큼 허술하게 만들어진 차종이 아닐 뿐더러, 실제로도 플래그십에 걸맞은 안락함을 갖추고 있다. 



그렇다면 EQ900이 경쟁 수입 플래그십 대비 저렴하다는 강점에도 불구, 큰 성공을 이루지 못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정답은 앞서 언급했던 '플래그십의 변화'를 자유롭게 만끽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에서 찾을 수 있다. 





먼저 내외관부터 살펴보자. EQ900이 에쿠스 시절과 달리 제네시스의 이미지를 이어받아 한층 젊어졌다는 사실에는 반박의 여지가 없지만, 경쟁 수입 플래그십과 비교했을 땐 크게 젊어졌다고 보긴 힘들다. 



앞서 예시로 들었던 2030젊은이 또는 사모님을 제네시스 EQ900에 대입시켜보자. 아빠차 또는 남편차를 타고 나온듯한 어색함이 묻어나지만, BMW 7시리즈, 메르세데스-벤츠 S 클래스, 아우디 A8, 렉서스 LS 등의 주요 경쟁 플래그십은 그런 느낌이 덜하다. 





물론 EQ900을 둘러싼 '회장님차', '임원차' 등의 중후한 이미지가 100% 디자인 때문에 생겨났다고 보긴 어렵다. 예로부터 비교적 높은 연령층의 선택을 받아왔을 뿐만 아니라 법인차 시장에서 국산 대형차의 수요가 높았다는 점도 한몫을 차지한다. 이러한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 EQ900은 아직 플래그십에 찾아온 변화를 자유롭게 만끽하지 못하고 수요층을 크게 확대시키지 못하고 있다. 


렉서스 LS는 과거에 비해 놀랍도록 젊어졌다.


시대는 완벽하게 바뀌었다. 플래그십 고급차의 수요는 특정 성별, 연령을 뛰어넘은지 오래다. 과거에 머무르게 되면 크게 확대된 수요층을 모두 수용하지 못하고 고인물로 남겨질 수 밖에 없다. 





EQ900이 차명을 G90으로 바꾸고 신차급 부분변경을 강행하는 이유도 결국 플래그십 변화에 뒤늦게나마 발맞춰가기 위한 최선책이라 볼 수 있다. 에쿠스의 연장선이었던 EQ900 차명을 과감하게 버리는 것도, 파격적인 젊은 스타일의 변신도 어쩌면 선택이 아닌 살아남기 위한 필수적인 대안이었을지도 모르겠다. 


G90


새롭게 바뀐 플래그십 G90(EQ900)은 비공개 미디어 행사를 통해 윤곽을 드러냈고, 외관 측면에서 기존 에쿠스-EQ900으로 이어지는 오래된 이미지서 탈피하는데 성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면부는 유럽 왕가 방패 문양을 연상케 하는 라디에이터 그릴에 벤틀리에서나 볼 수 있을법한 퀼팅 그래픽을 적용해 신선함과 세련미를 살리고, 데이라이트 등에 수평 구조 라인을 대거 새겨 넣어 젊어진 분위기를 실현하기 위한 노력이 돋보인다. 후면부 역시 상하로 분리된 지-매트릭스 패턴이 담긴 리어램프로 최근 트렌드를 살리면서 특별함을 더했다. 





제네시스는 이번 G90을 계기로 플래그십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나갈 필요가 있다. 더 이상 플래그십의 의미를 '회장님의 차'로 남겨둬서는 안된다는 의미다. 이미 경쟁 브랜드의 플래그십은 과거 틀에서 벗어난 지 오래다. 플래그십에 고성능을 접목시킨 모델들도 출시되고 있으니 말 다 했다. 앞으로 제네시스가 플래그십에 어떤 새로운 변화를 녹여낼지, 또 수요층을 어느 정도까지 확대해낼지 귀추가 주목된다. 


글 : 차진재 자동차 칼럼니스트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Column]



최근 자동차 디자인에 불어닥친 새로운 트렌드 중 하나는 바로 '패밀리룩'이다. 명확하게 다른 차종임에도 불구, 브랜드만의 공통된 디자인 언어를 입혀 비슷한 외모를 뽐내는 자동차들. 우리는 이를 패밀리룩이라 일컫는다. 


패밀리룩을 내세우는 주된 이유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하고 고유 정체성을 드러낼 수 있기 때문이다. 브랜드 소속 간 디자인 통일성을 완성함으로써 한눈에 봐도 어떤 브랜드 제품인지 알아차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패밀리룩


패밀리룩 완성을 위한 대표적인 디자인 요소로는 전면부 그릴이 꼽힌다. 첫인상을 좌우할 정도로 큰 비중을 차지하는 그릴에 동일한 디자인을 녹아냄으로써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한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좀 더 명확한 패밀리룩을 완성시키는 방법이 있다. 바로 램프다. 차종간 비슷한 눈매를 적용함으로써 패밀리룩을 더욱 강조할 수 있다는 얘기다. 





컴포지트 램프가 적용된 현대차 코나와 싼타페


대표적인 예로 현대 가문의 SUV 형제들을 들 수 있다. 최근 현대차 SUV 라인업을 이루는 차종들에 새로운 패밀리룩 디자인이 적용되고 있다. 바로 주간주행등과 방향지시등을 상하로 나눠 배치한 '컴포지트 램프(Composite Lamp)'다. 


컴포지트 램프가 적용됐던 지프 체로키. 부분변경을 거친 현모델에서는 컴포지트 램프를 살펴볼 수 없다.


컴포지트 램프는 이미 지프 체로키, 시트로엥 칵투스 등 해외 브랜드의 일부 차종에 적용된 바 있어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으로 보긴 어렵다. 하지만 브랜드 내 라인업을 구성하는 대부분의 차종에 컴포지트 램프를 적용하며 패밀리룩으로 활용하는 사례는 흔치 않다. 






현대차가 컴포지트 램프를 패밀리룩 디자인 요소로 활용하기 시작한 차종은 소형 SUV '코나'다. 현대차는 지난해 6월 나날이 뜨거워지고 있는 소형 SUV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코나를 세상에 내놓았다. 당시 코나는 주간주행등과 방향지시등이 분리된 독특한 디자인으로 많은 주목을 받았고, 이는 향후 출시된 SUV 차종에도 동일하게 적용돼 현대차의 미래 디자인 포인트로 자리 잡게 됐다. 코나에 적용된 컴포지트 램프는 수소전기 SUV 넥쏘와 4세대 싼타페에서도 살펴볼 수 있으며, 출시를 앞둔 대형 SUV 팰리세이드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유출된 팰리세이드(출처 : 러시아 오토리뷰 autoreview)


물론 컴포지트 램프가 전례없던 독특한 디자인 요소인 만큼 호불호가 크게 갈릴 수 있다는 단점도 갖고 있다. 또 주간주행등과 헤드램프의 기능 분리에 따라 그 면적 역시 좁아져 헤드램프로 다양한 디자인을 구현하기 힘들다는 단점도 있다. 하지만 더욱 확고한 패밀리룩을 완성해 디자인 승부수를 띄우겠다는 현대차의 의지만큼은 높이 평가할만하다. 





더욱이 성능의 평준화에 따라 자동차 디자인이 차지하는 비중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또 다가오는 전기차 시대엔 디자인이 제품 경쟁력에 더 큰 영향을 행사할 가능성이 높다. 그런 의미에서 더욱 완성도 높은 패밀리룩을 완성시키기 위한 현대차의 움직임은 미래 경쟁력에 플러스 요소로 작용할지도 모르겠다. 과연 현대차가 컴포지트 램프를 일시적인 디자인 포인트로 활용할지, 아니면 오랜 패밀리룩 디자인 요소로 활용할지 기대가 쏠리는 시점이다. 


글 : 모터로이드 칼럼 기획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s]



재규어 역사상 가장 아름다운 디자인으로 평가되는 F-타입이 과거 역사적인 스포츠카인 XK120의 랠리 업적을 기념하기 위한 랠리카로 새롭게 꾸며졌다. 


재규어 XK120은 1948년 런던 모터쇼를 통해 등장한 전설적인 스포츠카로, 당시 곡선이 강조된 아름다운 바디와 기록적인 성능으로 모든 언론과 팬들의 주목을 받았던 차다. 


XK120


이름 속 '120'은 제원 상 최고속도인 120mph(193km/h)를 의미하며, 당시 양산차엔 기대할 수 없는 경주차 수준의 속도였다. 또 실제 성능 시연에서 재규어가 밝힌 120mph를 훌쩍 뛰어넘은 132mph(213km/h)를 기록해 더 큰 놀라움을 사기도 했다.





재규어는 자사의 중요한 전환점과도 같은 모델인 XK120의 탄생 7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F-타입 컨버터블 기반의 기념 모델을 제작해 선보였다. 



F-타입 컨버터블은 외관과 성능 모두 FIA 규정에 맞게 새롭게 개조됐다. 실제 모터스포츠 사양을 갖춘 휠과 타이어가 장착됐고, 견인력 향상을 위한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까지 이뤄졌다. 





브레이크 시스템과 서스펜션 역시 규정에 맞게 재설계됐고, 차내 탑재된 2.0리터 4기통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300마력의 성능을 발휘한다. 이 밖에 롤케이지와 레이스 시트, 유압식 핸드 브레이크, 어댑티브 댐퍼, 보닛 부착형 보조 헤드램프 등이 적용됐다. 



해당 기념 모델은 각종 행사의 쇼카로 등장해 무대를 장식할 계획이다. 


한편, 재규어 XK120은 재규어의 명성을 떨친 역사적인 모델로 꼽히며, 이후 등장한 XK시리즈의 밑거름이 된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Tuning]


렉서스 RC F-스포츠 파츠


토요타의 고성능 사업부인 TRD가 렉서스 RC를 위한 F 스포츠 파츠를 선보였다. 



이번에 발매한 F 스포츠 파츠는 한층 공격적인 외관의 개선과 서스펜션 업그레이드를 포함한다. 공력성능을 강화시켜줄 블랙 바디키트, 카본 프론트 립, 사이드 스커트 등의 에어로 파츠가 적용됐으며, 스포츠 배기 시스템과 퍼포먼스 댐퍼도 추가됐다. 






새로운 디자인의 19인치 알로이 휠과 하체 강성 강화를 위한 파츠가 적용됐다는 점도 주목해볼 만하다. 시각적, 기능적인 아름다움을 동시에 살린 알로이휠 세트의 가격은 5,000달러(한화 약 570만 원)로 책정됐으며 타이어는 포함하지 않는다. 



후면부는 순정 머플러를 대신하는 F 스포츠 전용 머플러가 눈길을 끈다. 깔끔하게 수평 정렬된 쿼드 머플러팁이 적용됐으며, 우렁찬 사운드를 더해줄 스포츠 배기 시스템의 가격은 8,033달러(한화 약 910만 원)다. 






해당 스포츠 파츠는 일본 시장에 독점 제공될 계획이며, 강렬한 외관과 스포티한 멋을 중요시 여기는 고객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s]



BMW가 일반 모델을 기반으로 한 전기차 라인업 확장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BMW의 CEO인 해럴드 크루거(Harald Kruger)는 "내년 중형 SUV 기반의 PHEV가 출시될 것이며, 앞서 출시된 X5 xDrive45e iPerformance에 이어 전기차 대열에 합류하게 될 것"이라 전했다. 




iX3 테스트카 포착


해럴드 크루거는 2년 전 뛰어난 항송거리 및 가격 경쟁력을 갖춘 X3 배터리 전기차가 2020년 즈음 출시될 것이라 언급한 바 있으며, 이후 iX3로 추정되는 배터리 전기차가 테스트 중 포착되기도 했다. 포착된 테스트카를 통해 후면부 머플러가 삭제되고 왼쪽 프론트 펜더에 충전구가 마련된 것을 살펴볼 수 있다. 




세부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앞서 공개된 배터리 전기 모델의 성능과 비슷하거나 개선된 항속거리를 자랑할 것으로 기대된다. 

X5 PHEV xDrive45e iPerformance


참고로 지난 9월 공개된 X5 PHEV xDrive45e iPerformance는 3.0 가솔린 터보엔진과 전기 모터가 탑재돼 최고출력 389마력, 최대토크 61.2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복합연비는 2.1L/100km에 달하며, 배터리만으로는 80km거리를 주행가능하다. 또 친환경 PHEV 모델답게 CO2 배출량이 50g도 채 되지 않는다. 


BMW는 내년 중 X3 PHEV 모델을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보다 먼저 출시될 예정인 미니 일렉트릭의 성능으로 iX3의 주행거리를 짐작해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Photo]


닛산 프론티어 센티널 콘셉트


닛산의 미드사이즈 픽업트럭 프론티어가 모든 지형에도 끄덕없을만한 오프로드 강자로 재탄생했다. 브라질에서 열린 2018 상파울로모터쇼에 등장한 '닛산 프론티어 센티널 콘셉트(Frontier Sentinel)'를 소개한다. 



닛산 프론티어 센티널 콘셉트는 일반 모델보다 강력한 외관과 성능으로 무장한 하드코어 버전이다. 어떠한 험로도 끄덕없을 듯한 특수 오프로드 타이어가 장착됐고, 외부 조명 시스템도 추가장착됐다. 



외장 컬러는 강렬하면서도 눈길을 끄는 썬더 블루 컬러가 적용됐고, 전기 회로에서 영감을 얻은 일렉트릭 옐로우 하이라이트로 내·외관에 포인트를 줬다. 이밖에 무인 항공기용 이착륙 플랫폼과 적재공간 능력을 끌어올려줄 롤바 등이 적용된 것도 주목해볼만 하다. 


 


엔진은 2.3 터보 디젤엔진이 탑재돼 최고출력 190마력, 최대토크 45.91kg.m의 성능을 발휘하며, 6단 수동 변속기가 함께 맞물린다. 


닛산 프론티어 어택 콘셉트


한편, 닛산은 지난해에도 프론티어 기반의 오프로드 전용 모델 '어택 콘셉트'를 선보인바 있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