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Photo]


닛산 프론티어 센티널 콘셉트


닛산의 미드사이즈 픽업트럭 프론티어가 모든 지형에도 끄덕없을만한 오프로드 강자로 재탄생했다. 브라질에서 열린 2018 상파울로모터쇼에 등장한 '닛산 프론티어 센티널 콘셉트(Frontier Sentinel)'를 소개한다. 



닛산 프론티어 센티널 콘셉트는 일반 모델보다 강력한 외관과 성능으로 무장한 하드코어 버전이다. 어떠한 험로도 끄덕없을 듯한 특수 오프로드 타이어가 장착됐고, 외부 조명 시스템도 추가장착됐다. 



외장 컬러는 강렬하면서도 눈길을 끄는 썬더 블루 컬러가 적용됐고, 전기 회로에서 영감을 얻은 일렉트릭 옐로우 하이라이트로 내·외관에 포인트를 줬다. 이밖에 무인 항공기용 이착륙 플랫폼과 적재공간 능력을 끌어올려줄 롤바 등이 적용된 것도 주목해볼만 하다. 


 


엔진은 2.3 터보 디젤엔진이 탑재돼 최고출력 190마력, 최대토크 45.91kg.m의 성능을 발휘하며, 6단 수동 변속기가 함께 맞물린다. 


닛산 프론티어 어택 콘셉트


한편, 닛산은 지난해에도 프론티어 기반의 오프로드 전용 모델 '어택 콘셉트'를 선보인바 있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s]



BMW의 럭셔리 쿠페 8시리즈 컨버터블이 독일 딩골핑 공장서 생산 시작됐다. 



8시리즈 컨버터블은 내년 3월 열리는 제네바 모터쇼서 데뷔를 앞두고 있으며, 메르세데스-벤츠 S 클래스 컨버터블과 직접적인 경쟁 구도를 갖추게 된다.





BMW는 지난 7월부터 독일 딩골핑 공장서 8시리즈 쿠페를 생산해왔으며, 이번 달부터 생산이 시작된 컨버터블은 5시리즈, 7시리즈와 조립 라인을 공유한다. 이 밖에도 신형 3시리즈, 4시리즈, 6시리즈 등의 차종이 딩골핑 공장서 생산되고 있다. 



8시리즈 컨버터블은 하드톱이 아닌 소프트톱 루프가 적용된다. 지붕을 여닫는데 15초의 시간이 소요되며, 50km/h까지 구간에서는 달리는 도중에도 개폐 조작이 가능하다.




차내에는 V8 4.4L 가솔린 트윈터보 엔진이 탑재돼 최고출력 530마력, 최대토크 76.5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제로백(0→100km/h)은 3.8초, 최고속도는 250km/h(속도 리밋)다. 



BMW 8시리즈는 향후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갖춘 친환경 모델, 고성능 모델인 M8 등으로 다양하게 꾸며질 것으로 알려져 더 큰 기대를 사고 있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