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RZ450e F-스포츠 퍼포먼스

렉서스와 토요타 TGR이 오는 14일까지 일본 치바현에 위치한 마쿠하리 멧세에서 진행되는 '2024 도쿄 오토살롱'에 참가한다. 

 

올해는 '자동차 애호가로서 모든 자동차 애호가들과 함께 자동차에 대해 더 열정을 가지고 그들과 함께 미래를 만들어가겠다'는 모리조, 즉 토요다 아키오의 바람에 따라 '모리조 개러지'를 전시 주제로, 모리조의 애차를 전시한다. 

이외에도 '새로운 모델'과 '고객화', '모터스포츠' 등 총 3개의 콘셉트에 따른 차량 및 부품을 전시한다. 드라이버 및 개발 엔지니어 등과 함께하는 토크세션 및 데모주행,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자동차의 매력과 모터스포츠의 즐거움을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렉서스는 이번 전시에서 배터리 전기차(BEV) 전용 모델인 'RZ 450e'의 스페셜 한정 에디션을 선보인다.

 

RZ450e F-스포츠 퍼포먼스(RZ450e F-SPORT Perpormance) 스페셜 에디션은 지난 2023 도쿄 오토살롱에서 선보인 BEV만의 주행과 커스터마이징의 즐거움을 추구하는 콘셉트 모델인 'RZ 스포츠 콘셉트(RZ SPORT CONCEPT)'를 기반으로 탄소중립 실현에 공헌하는 BEV 모델이다. 

개발 과정에서 렉서스는 에어 레이싱 파일럿인 무로야 요시히데 선수 및 레이싱 드라이버인 사사키 마사히로 선수와 함께 에어로다이내믹스와 주행 성능을 개선하고 기능에 충실한 디자인을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렉서스 RZ 450e F SPORT 퍼포먼스는 일본 내 100대 한정 판매될 예정이며, 사전 신청은 오는 2월 19일까지 일본 전역의 렉서스 딜러사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당첨자는 2월 22일 이후 신청 접수한 딜러 전시장에서 구매상담을 받게 될 예정이다. 

한편, 렉서스 최초 BEV 전용 모델로 개발된 '렉서스 RZ'는 렉서스다운 감성에 호소하는 주행과 디자인을 전동화 기술로 구현해 BEV 브랜드로 변혁이 시작된 모델이다.

렉서스는 지난해 3월 AWD 모델인 RZ450e 출시한 이후 2023년 11월에 FWD 모델인 RZ300e를 도입해 다양한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모델 라인업을 확충하고 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