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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Report]

JEEP

지프의 대표 인기 모델인 랭글러가 글로벌 누적판매 500만대 돌파, 세계적 아이코닉 SUV로서의 위상을 입증했다.

1941년형 윌리스 MB의 유산을 그대로 이어받은 지프 랭글러는 82년의 전설적인 역사를 기반으로 4x4 능력과 지프 고유의 디자인을 결합해 꾸준히 발전해왔다. 지난 1986년 1세대로 지금의 아이코닉한 디자인을 갖추게 된 랭글러는 지프 브랜드를 상징하는 모델이자 세계에서 가장 유능한 차량으로 평가받고 있다. 

1세대 출시 이후 37년 만에 500만 번째로 판매된 지프 랭글러는 '2023 지프 랭글러 4xe 루비콘 20주년 에디션 모델'로 미국 뉴저지 주의 고객에게 인도됐다.

지프는 500만 번째 랭글러 판매를 기념해 해당 고객에게 5천 달러(한화 약 650만 원)에 달하는 모파 브랜드의 지프 퍼포먼스 파츠(JPP) 제품을 제공했다. 뿐만 아니라, 지프의 모든 4x4 라인업에 제공되는 프리미엄 오너 로열티 및 고객 케어 프로그램인 지프 웨이브를 평생 지원할 예정이다.

지프 랭글러의 차내에는 2.0리터 터보차저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되며, 최대 출력 272마력, 최대 토크 40.8kg.m를 발휘한다.

또한 지프는 세계적 친환경 트렌드에 발맞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적용된 랭글러 4xe를 도입했다. 랭글러 4xe의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2.0 가솔린 터보 엔진과 두 개의 전기 모터, 고압 배터리 팩, 첨단 8단 자동변속기를 조합했으며, 하이브리드, 일렉트릭, e세이브 등 총 3가지 주행 모드를 제공한다.

관련해 지프 브랜드 북미 총괄 짐 모리슨 부사장은 "1986년 이후 판매된 500만 대 이상의 랭글러 중 80% 이상이 여전히 도로 위를 누비며 지프의 놀라운 기술력을 자랑하고 있다"라며, "500만 대의 랭글러를 판매한 지프는 글로벌 커뮤니티의 변함없는 열정을 동력으로 지속 성장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지프 랭글러는 국내 시장에서도 뜨거운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가 공식 집계를 시작한 2003년부터 올 8월까지 총 2만 2,047대가 판매됐으며 브랜드의 국내 누적 판매량 중 랭글러의 점유율은 무려 27%로, 열정과 모험심이 넘치는 마니아들로부터 오랜 기간 꾸준한 수요를 보이고 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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