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Latest News]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 GM 한국사업장] 지난 3일부터 이틀간 한국을 방문한 실판 아민 제너럴 모터스 해외사업부문 사장은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트레일블레이저의 전 세계적인 성공을 통해 제너럴 모터스가 한국 시장에서 강력한 성장 동력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아민 사장은 3일, 인천 부평구에 위치한 GM 한국사업장 본사를 방문, 디자인센터, 연구소, 생산 공장 등 각 사업 현장 둘러보며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차량 개발과 생산을 위해 노력해온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또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경영 현황 설명회를 통해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성공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기 위해서는 무결점 품질을 확보하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폭발적인 수요에 차질 없는 대응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아민 사장은 GM 한국사업장 임직원들에게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글로벌 시장에서 놀라운 성공을 거뒀으며, 4월 한 달간 국내외 시장에서 1만 6천 대 이상의 판매량을 달성했다”라며 “3월 출시 이후 7영업일 동안 1만 3천 명 이상의 고객이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계약했으며,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에서도 기록을 경신하고 있는 인기 모델”이라고 말했다.

실판 아만 사장의 이번 방한은 지난주 미국 워싱턴 D.C.에서 열린 윤석열 대통령과 러몬도 미국 상무부 장관과의 한미 비즈니스 라운드테이블에 참석한 데 이어 이뤄졌다. 당시 라운드테이블에서 아민 사장은 미국과 한국의 재계 및 정부 관계자들과 만나 양국 관계의 중요성을 재확인했다.

아민 사장은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한국과 미국 팀 간 긴밀한 협업의 결과물”이라며 “생산, 디자인, 개발, 영업 및 마케팅 전반에 걸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우리 팀의 헌신과 전문성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또한 실판 아민 사장은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파생 모델 생산을 위해 2천억 원 규모의 시설 투자가 단행된 부평 공장을 둘러보며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생산 라인과 함께 상반기 내 글로벌 시장에 출시될 글로벌 신차의 생산 준비 상황을 점검했다.

아민 사장은 “차량 품질에 대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고객들도 이에 호응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최고의 품질로 생산 능력을 극대화해 안정적인 차량 공급과 원활한 납품에 총력을 다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미니 컨버터블 씨사이드 에디션

[▶ 미니] 미니(MINI) 코리아가 '미니 컨버터블 씨사이드 에디션' 출시를 기념,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소비자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바다 및 해변 등 여행지와 잘 어울리는 MINI 컨버터블 씨사이드 에디션 특유의 개성과 자유로운 감성을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기록이나 추억, 소품 등 바다를 떠올리게 하는 소재를 활용해 릴스를 촬영한 후 개인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 ‘#MySeaside’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최고의 릴스 영상으로 선정된 1등 당첨자에게는 MINI 컨버터블 씨사이드 에디션 시승 기회 및 숙박 큐레이션 플랫폼 ‘스테이폴리오’ 숙박권을 제공하며 2등과 3등 당첨자에게는 MINI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제공한다. 그 외 참가자에게는 1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음료 쿠폰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이벤트는 오는 21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23일 중 MINI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한편, MINI 컨버터블 쿠퍼 S를 기반으로 제작된 MINI 컨버터블 씨사이드 에디션(MINI Convertible Seaside Edition)’은 MINI 컨버터블 출시 30주년을 기념해 마지막으로 출시된 단독 에디션이자, 지난 30년간 MINI 컨버터블이 추구해온 오픈 에어링의 즐거움과 자유로움을 담아낸 한정 모델이다.

MINI 컨버터블 씨사이드 에디션은 바다와 백사장에서 영감을 얻은 캐리비안 아쿠아 혹은 나누크 화이트 외장 색상을 적용해 어디서든 해변을 달리는 듯한 특별한 감성을 선사한다. 차량 내외부에는 미니 컨버터블 30주년을 상징하는 숫자 ‘30’을 감각적으로 형상화한 아이콘이 반영됐으며, 사이드 스커틀 및 후면에는 스포티한 오렌지색 ‘Seaside’ 레터링을 적용해 한정판만의 매력을 강조했다.

엔진룸에는 최고출력 192마력, 최대토크 28.6kg·m를 내는 미니 트윈파워 터보 4기통 가솔린 엔진과 7단 스텝트로닉 더블 클러치 변속기가 탑재됐으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7.1초다.

KG 모빌리티

[▶ KG 모빌리티] KG 모빌리티가 렉스턴 스포츠&칸 쿨멘 출시를 기념해 춘식이컵 스크린골프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KG 모빌리티는 지난 3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새롭게 선보인 렉스턴 스포츠&칸 쿨멘 출시를 기념하여 오는 5월 31일까지 서울시 및 경기도, 제주도 등 전국 프렌즈 스크린 매장(T2 센서)에서 ‘렉스턴 스포츠 쿨멘 출시기념 춘식이컵 스크린골프 대회’를 개최한다.

참가를 원하는 골퍼들은 ‘프렌즈 스크린’ 매장에서 ‘렉스턴 스포츠 쿨멘 출시기념 춘식이컵‘ 대회모드를 선택 후 라운딩하면 된다.
 
‘렉스턴 스포츠 쿨멘 출시기념’ 스크린골프 대회 참가 고객에게는 스코어와 상관없이 대회참여만 하여도 추첨을 통해 티볼리 1대, 써닝포인트CC 라운드권 9명, 파인캐디 거리측정기 5명, 쿨링박스 10명, 삼성 갤럭시 버즈2 프로 10명, JBL 블루투스 스피커 10명, BBQ 치킨 100명, 설빙 100명, 할리스 커피 200명 등 총 555명에게 다채로운 경품을 지급한다.

KG 모빌리티는 새롭게 출시한 렉스턴 스포츠&칸 쿨멘과 더불어 기존 렉스턴 스포츠&칸과 함께 총 4개 모델 11개 트림을 운영하는 등 고객이 경제적 여건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라인업을 확장하였을 뿐만 아니라 고객의 용도 및 니즈에 따라 데크 스펙(적재중량 400kg, 500kg, 700kg)을 모델별로 선택할 수 있다. 

브리지스톤

[▶ 브리지스톤] 전세계 타이어 및 고무 산업을 선도하며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를 위한 제품 및 솔루션을 공급하는 브리지스톤의 국내법인 브리지스톤 타이어 세일즈 코리아가 국내 전기차 보급과 시장 성장에 기여하고 전기차 운전자들의 편의 증진을 위해 전기차 충전인프라 구축에 나섰다.

브리지스톤 코리아와 전기차 충전서비스 및 플랫폼 제공 업체인 타디스 테크놀로지가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브리지스톤 코리아와 타디스는 브리지스톤 타이어를 취급하는 전국 브리지스톤 타이어 대리점에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설치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전기차 충전서비스와 인프라를 타이어 대리점에 구축함으로써 대리점을 방문하는 전기차 고객에게 보다 편리한 충전 서비스 편의를 제공할 것으로 브리지스톤 코리아는 기대하고 있다. 타디스에게는 전국에 위치한 브리지스톤 타이어 취급 대리점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전기차 충전기와 충전서비스를 보급할 수 있는 기회다. 양사는 이외에도 고객의 전기차 충전 접근성을 확대하기 위한 프로모션에도 적극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타디스는 국내 최초로 전기차 충전소 검색서비스 evWhere를 시행한 기업으로, 이외에도 충전인프라 관련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솔루션 개발, 고객센터 및 전국 유지보수망 운영 등 종합적인 전기차 충전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 1월 환경부의 완속충전기 설치운영 사업에 4년 연속 참여 업체로 선정되기도 했다.

BMW 코리아

[▶ BMW 코리아]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3일 올해 첫 '영 탤런트 드림 프로젝트'를 여수공업고등학교에서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운영 3년차를 맞은 '영 탤런트 드림 프로젝트'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이끌어갈 주역인 고등학생과 대학생이 재능을 발굴하고, 꿈을 찾아 책임감 있는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BMW 코리아 미래재단의 자동차 산업 특화 직무 강연 프로그램이다.

강연은 직무 탐색, 진로 방향 설정, 자동차 산업의 이해 등 3가지 핵심 주제로 구성되며, 산업 내 다양한 직무 경험을 소개해 학생들이 자기주도적으로 진로를 탐색하고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BMW 코리아 임직원 및 공식 딜러사 테크니션이 강연자로 나서 자동차 산업 전반에 관한 내용과 직무에 대한 정보를 현장감 있게 전달하고 있다.
 
지난 3일 진행된 2023년 영 탤런트 드림 프로젝트의 첫 강연에는 여수공업고등학교 전 학년 재학생 90여명이 참가했으며, BMW 내쇼날모터스 마이스터랩 이기성 테크니션이 강연자로 나서 BMW 전문 기술인이 알려주는 자동차 정비사 직무와 생생한 실무 현장 노하우를 전달했다.

여수공업고등학교는 지난 2021년 BMW 코리아 미래재단을 통해 연구용 MINI 차량을 기증받은 학교인 만큼 이번 영 탤런트 드림 프로젝트 강연 참가에 더욱 의미를 더했다. 아울러 여수공업고등학교는 BMW 그룹 코리아가 도입 및 운영하는 독일식 일-학습 병행 취업 프로그램 ‘아우스빌둥’에 2022년까지 총 18명의 합격자를 배출한 바 있다.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여수공업고등학교를 비롯해 올 한 해 동안 총 20곳의 고등학교 및 대학교, 기관 학생들을 대상으로 영 탤런트 드림 프로젝트를 진행해 자동차 산업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특히 기존에는 전국 특성화고등학교와 마이스터고등학교 자동차학과 학생 및 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던 것과 달리, 올해부터는 강연 대상을 인문계 고등학교나 경진대회와 같은 자동차 직무 관련 학생 참여 행사 등 다양한 범위로 확대해 보다 많은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