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Report]

현대자동차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제네시스가 오는 2021년 중국 시장 공략에 나선다. 

매년 감소세를 보이는 중국 시장에서의 실적 반등을 위해 제네시스 브랜드 투입을 결정한 것으로 풀이된다.


현대차는 26일 열린 3분기 경영성실적 컨퍼런스 콜에서 "제네시스 브랜드를 내년 중국 시장에 공식 런칭할 예정"이라며 "올해 11월 중국국제수입차박함회(CIIE)에 참가해 제네시스 브랜드를 본격 소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지난 2015년에 출범한 제네시스는 북미, 중동, 유럽, 중국 등 주요 시장으로의 진출을 모색, 지난해 4월 중국에 브랜드 독립 법인인 '제네시스 모터 차이나'를 설립하고 중국 시장 공략을 본격화했다. 


제네시스 모터 차이나는 기존 제네시스 중국 사업을 담당해 온 제네시스 중국사업관리팀과 별도로 신설, 작년 12월 메르세데스 벤츠 출신인 마커스 헨네를 중국 법인 최고경영자(CEO)로 영입하는 등 공식 런칭을 준비했으나 코로나19 확산 등으로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다.

현대차는 내달 초 중국 상해에서 열리는 제3회 중국국제수입박람회에 참여해 제네시스를 사전 소개하고, 브랜드 빌딩을 위한 마케팅 활동을 집중적으로 추진해 내년 중 브랜드를 공식 런칭할 예정이다.

제네시스가 세계 최대 규모의 중국 고급차 시장 공략에 성공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