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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포르쉐가 718 라인업에 신형 718T를 새롭게 추가했다. 


신형 718T는 1968년 포르쉐 911 T의 순수 디자인을 계승한 모델로, 여기서 T는 투어링을 의미한다. 20인치 알로이 휠과 20mm까지 낮아진 PASM 스포츠 섀시를 포함하는 광범위한 패키지가 적용돼 고성능 스포츠카의 면모와 일반 모델과의 차이를 분명하게 드러냈다. 



신형 718T에는 T 모델 최초로 2.0리터 터보 차저 엔진이 탑재돼 7,000rpm에서 최고출력 300마력(PS), 2,150rpm에서 최대토크 38.75kg.m를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 가속까지는 5.1초가 소요되며(포르쉐 듀얼 클러치 변속기 장착 시 4.7초) 최고속도는 275km/h에 이른다. 또 선명한 레드 컬러 기어와 짧아진 변속비, 그리고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로 스포티한 매력을 더했다. 





718T에는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가 기본 탑재된다. 스티어링 휠에 위치한 모드 스위치를 통해 노멀, 스포츠, 스포츠 플러스 등의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사용자 지정 모드도 선택 가능하다. 스포츠 및 스포츠 플러스 모드 선택 시 엔진 관리 시스템과 가속 페달을 더욱 스포티한 상태로 만들어준다. 또 스포츠 플러스 모드 선택 시 포르쉐 액티브 스태빌리티 매니지먼트(PASM)와 포르쉐 액티브 드라이브 트레인 마운트(PADM), 포르쉐 듀얼 클러치(선택사양)로 더욱 강화된 핸들링을 누릴 수 있다.



신형 718T의 가장 큰 특징이자 강점을 꼽으라면 바로 차체 경량화다. 718T는 역동적인 주행의 즐거움을 살리기 위해 퍼포먼스와 무관한 것들은 덜어내는 경량화를 적극 실현했다. 공차 중량은 1,350kg(PDK 장착 시 1,380kg)이며, 중량 대비 마력은 4.5kg/마력이다. 





실내에는 일반 모델과 차별을 두기 위한 포르쉐의 흔적이 돋보인다. 도어 패널에는 기존과 다른 블랙 컬러 손잡이가 적용, 헤드레스트에는 '718'로고를 새겨 넣었다. 또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PCM)은 더 넓은 스토리지 컴파트먼트로 대체됐으며,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은 추가 비용 없이 주문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블랙 스포츠-텍스 시트, 360mm GT 스포츠 스티어링 휠 등으로 718T 모델만의 고급성과 감성을 강조했으며, 블랙 컬러 계기판 다이얼과 도어 스트립에는 '박스터 T' 또는 '카이맨 T'로고가 장식된다. 





외관 역시 718T 모델만이 갖는 강렬함이 돋보인다. 20mm 낮아진 PASM 스포츠 섀시와 고광택 티타늄 그레이 컬러의 20인치 알로이휠은 스포티 감성이 묻어난다. 또 아게이트 그레이 컬러로 꾸며진 사이드 미러와 크롬 또는 블랙 컬러 마감의 트윈 테일파이프로 완성된 스포츠 배기 시스템으로 일반 모델과 차별을 뒀다. 색상 선택은 블랙, 인디언 레드, 레이싱 옐로우, 화이트를 포함해 카라라 화이트, GT 실버 메탈릭, 딥 블랙, 라바 오렌지 마이애미 블루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718 카이맨 T와 718 박스터 T의 가격은 각각 63,047유로(한화 약 8,100만 원), 65,070유로(한화 약 8,400만 원)부터 시작하며, 국내 출시 일정은 아직 미정이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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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맥라렌 720S 스파이더


맥라렌 역사상 가장 강력한 고성능 컨버터블인 720S 스파이더의 출시가 임박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720S 스파이더는 연구개발비로만 1.2억 파운드가 추가 투입된 '맥라렌 트랙 25 비즈니스 플랜'에 따라 탄생한 두 번째 모델로, 슈퍼 시리즈의 역동성·정교함에 오픈 에어 드라이빙의 스릴까지 더해진 고성능 컨버터블 모델이다. 공식 출시를 앞둔 지금, 곧 국내 상륙할 720S 스파이더의 몇 가지 강점이자 특징을 자세히 살펴보자.




카본 파이버 섀시, 수준급 강성과 경량의 완성 



맥라렌 720S 스파이더는 카본 파이버 맥라렌 모노케이지 II-S 섀시에 롤오버 프로텍션 스트럭쳐(ROPS)가 일체화돼 뛰어난 강성과 경량을 자랑한다. 모노케이지 II-S 스파이더 모델을 위해 기존 쿠페 섀시인 모노케이지 II를 기반으로 개발된 섀시로, 캐빈 위로 전면부터 후면까지 이어진 중앙의 척추 부분이 삭제, 상단부 가장 뒷부분이 접이식 하드톱 후프를 위해 새롭게 개발됐다. 


고심 끝에 이끌어낸 경량화와 일체화 덕분에 맥라렌은 720S 스파이더의 수준급 경량화를 이끌어냈다. 650S 스파이더 대비 6.8kg나 더 가벼우며, 건조 중량은 1,332kg로 경쟁 모델 대비 가장 가벼운 중량을 자랑한다. 




역대 가장 강력한 기록적 성능

 


720S 스파이더는 쿠페와 동일한 4.0리터 V8 트윈터보 엔진이 탑재돼 최고출력 720마력, 최대토크 78.5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이는 1톤당 540마력이라는 놀라운 무게 대비 출력으로, 단 2.9초만에 정지 상태에서 100km/h에 도달한다. 200km/h 까지는 7.9초가 소요되며, 이는 쿠페 모델과 고작 0.1초 차이다. 최고속도는 루프가 닫힌 상태에서 341km/h, 루프 개폐 시 325km/h를 기록했다. 




가장 빠른 하드톱 루프 개폐 시간 



720S 스파이더에는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의 접이식 카본 파이버 일체형 하드톱 루프가 적용됐다. 특허받은 해당 카본 파이버 루프의 개폐 시간은 불과 11초로, 경쟁 모델 대비 가장 빠른 작동 시간을 자랑한다. 이는 전 세대 슈퍼 시리즈인 650S 스파이더의 루프 개폐시간 대비 6초나 줄어든 수치다. 또 전자 모터와 카본 파이버 하드톱 루프의 경량 및 강성 덕분에 기존 최대 30km/h에서 작동 가능하던 루프가 최대 50km/h의 속도에서도 가능해졌다. 


이뿐만이 아니다. 일렉트로크로믹 시스템이 장착된 루프 패널을 선택하면 루프가 닫힌 상태에서도 자연에서 오는 채광과 오픈 에어링을 만끽할 수 있다. 투명과 틴트 모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데, 틴트 모드 시 차량 내부가 열을 받는 것을 최소화하고 메모리 기능이 있어 재시동 시에도 이전 세팅이 유지된다. 




눈에 띄는 몇가지 특징 



맥라렌 스파이더 모델에는 투명 플라잉 버트리스가 장착돼 후방 가시성을 크게 향상됐다. 덕분에 차량의 존재감을 더욱 극대화하며, 투명 플라잉 버트리스 디자인의 적용으로 시야가 약 12% 개선됐다. 버트리스 구조는 공기흐름을 원활하게 해주는 역할도 함께 수행한다. 


리어 스포일러는 루프에 맞춰 각도를 조절한다. 고속 주행 시 에어 브레이크를 작동시켜 차량의 퍼포먼스와 안정성을 최적화하고, 루프의 개폐 여부를 인식하여 리어 스포일러의 각도를 스스로 조정한다. 해당 리어 스포일러는 쿠페와 스파이더에 동일하게 적용되지만, 바디 스타일에 따라 약간의 포지션 알고리즘 차이가 있다는 것이 맥라렌의 설명이다. 





맥라렌 CEO 마이크 플레윗은 맥라렌 720S 스파이더를 '강력한 퍼포먼스, 맞춤형 럭셔리, 드라이버와의 탁월환 교감 능력, 오픈 에어링의 짜릿함이 가미된 특별한 모델'이라며, "720S 쿠페보다 단 49kg만의 무게 증가로 쿠페의 성능을 유지한 가장 완성도 높은 컨버터블"이라 성명했다. 


720S 스파이더는 내년 상반기 국내 공식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예상 판매 가격은 4억 원대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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