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9/17'에 해당되는 기사 1건

  1. 2018.09.17 베일 벗은 BMW 비전 i 넥스트, 맞붙은 키드니그릴 '눈길'
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BMW 비전 i 넥스트(iNext) 콘셉트


BMW가 차세대 전기 크로스오버 '비전 i 넥스트(iNext) 콘셉트'를 공개했다. 


비전 i 넥스트는 BMW가 선보이는 세 번째 전기 콘셉트카로, BMW가 그리는 전기 미래와 2021년 공개될 양산차의 단서가 담겼다. 



외관에서의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은 오랜 기간 BMW의 상징으로 자리 잡은 키드니 그릴을 맞붙여 디자인 차별화를 뒀다는 점이다. 폭을 줄이고 높이를 늘린 세로형 그릴은 테두리를 따라 LED 조명을 적용해 친환경 전기차임을 강조하기도 했다. 




과거 BMW는 전기 콘셉트카인 'i 비전 다이내믹스 콘셉트카'를 통해 맞붙어버린 키드니그릴 디자인을 예고한 바 있지만, 워낙 미래지향적인 콘셉트카였던 탓에 현실 가능성까지 이어지진 못했다. 하지만 BMW가 새로운 그릴이 적용된 전기차들을 연이어 선보임에 따라 향후 BMW 전기차의 핵심 디자인 코드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 구릿빛 외장 컬러와 전후면 블루 악센트, 독특한 사이드 윈도우 그래픽, 파노라마 글라스 루프 등으로 미래지향적인 분위기를 풍기며, 날카롭고 슬림한 헤드라이트는 측면부까지 길게 이어진다. 



실내는 긴 루프라인을 기반으로 현대적이고 고급스러운 공간으로 설계됐다. 두 개의 디스플레이와 스티어링휠로 구성된 실내는 간결함을 추구, 패브릭과 우드를 대거 적용해 친환경적인 느낌을 살렸다. 또 B 필러를 없애 한층 뛰어난 개방감을 구현하고, 사이드 미러 대신 카메라가 장착되기도 했다. 





운전자는 차량 스르로 운전하는 자율 주행 모드와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을 경험할 수 있는 부스트 모드 중 하나를 선택해 주행할 수 있다. 


BMW는 오는 2021년 비전 i 넥스트의 양산차를 선보일 계획이며, 2025년까지 12개의 순수 전기차를 포함한 25개의 전기 모델을 선보일 계획이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