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Report]

 

 

미니는 늘 평범함을 거부해왔다. 톡톡 튀는 개성과 재미야말로 미니에게 허락된 매력이자 상징이었고, 아무도 예상하지 못한 무한한 상상력으로 우리에게 참신함을 안겨줬다. 그런 미니가 3D 프린트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커스터마이징 제작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의 개성과 취향에 한 발 더 다가서기로 했다.

 

 

미니는 고객 맞춤형 제작 프로그램 유어스(Yours)에 3D 프린팅 기술을 도입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에 따라 고객은 미니 유어스 3D 프린팅을 통해 원하는 색상이나 패턴을 선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이름도 새겨 넣을 수 있게 됐다. 3D 프린팅의 활용 영역은 사이드 미러 캡, 도어 LED 프로젝터, 사이드 스커트, 대시보드 패널 등이다.

 

 

부품 맞춤형 주문은 온라인을 통해 이뤄지며, 원하는 디자인을 선택하면 가상 이미지로 확인이 가능하다. 설계부터 제작까지 걸리는 시간을 크게 단죽할 수 있다는 3D 프린팅의 장점 덕분에 주문부터 생산까지 고작 12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되며, 배송까지는 약 4주가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

 

해당 맞춤형 제작 프로그램은 개성과 스타일을 중시하는 미니 고객들에게 큰 만족감을 안겨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주문이 완료된 부품은 고객이 직접 교체하거나 대리점을 통해 적용이 가능하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Column]

 

 

중국은 미래 전기 자동차 분야의 선두주자다. 2015년까지 미국이 세계 전기 자동차 시장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했었지만, 작년 중국의 전 세계 전기 자동차 시장의 약 1/3까지 차지하면서 '가장 많은 전기 자동차를 보유한 국가(PHEV포함)'로 새롭게 떠올랐다. 전기 2륜 차, 저속 전기차, 전기 버스 부문 등 다양한 전기차 분야서 급성장을 이룩하며 전기차 제조업체들의 중요한 시장으로 떠오르게 된 중국. 중국은 지금 물들어올 때를 놓치지 않고 더욱 힘차게 노를 젓고 있다.

 

 

 

중국 정부는 전기차 등 신에너지차(NEV) 보급 확대를 촉진하기 위해 관련 세금 혜택을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중국 정부는 신에너지차 구매시 취득세 10%를 면제해주는 세금 혜택을 부여해왔으며, 시한은 올해 12월 31일까지였다. 하지만 중국 정부가 세금 환급 혜택을 오는 2020년까지 연장할 것이라는 입장을 밝힘에 따라, 2014년 9월 1일부터 2017년 12월 31일까지 정해져있던 신에너지차 매입세 면제 기간이 최소 2020년 12월 31일까지 연장될 전망이다.

 

중국이 매입세 면제 혜택을 연장하기로 결정한 이유는 신에너지차 구입을 유도하고 전기차를 비롯한 신에너지차 산업의 활성화를 실현하기 위함으로 분석되며, 이번 정책이 중국 신에너지차 시장에 더욱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중국 산업부 부부장 신 구오빈(Xin Guobin)은 내년 중국 전기차 판매량이 100만 대를 돌파할 것으로 내다봤으며, 정책 효과가 지속적으로 드러날 것이라는 기대감을 표출하기도 했다.

 

한편, 중국의 신에너지차 등록 대수는 100만 대 이상으로 크게 늘어났으며, 중국 정부는 내연 기관 자동차 생산 및 판매 금지 정책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환경 개선과 미래 자동차 산업의 주도권을 차지하기 위한 전략으로 해석되며, 중국 신에너지차 시장은 급속도로 성장하게 될 전망이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Tuning]

 

 

역동적인 바디킷 튜닝으로 명성이 자자한 일본 튜닝회사 리버티 워크(Liberty Walk). 페라리, 라보르기니 등 화려한 슈퍼카 튜닝으로 이름을 떨친 리버티 워크가 이번엔 렉서스 플래그십 쿠페에 손을 댔다.

 

 

렉서스 특유의 부드럽고 우아한 멋을 자랑하던 LC500은 역동적이고 공격적인 외모로 탈바꿈했다. 세부 튜닝 내역은 다음과 같다. 공기역학을 고려한 에어로 와이드 바디킷, 프론트 및 리어 디퓨저, 사이드 스커트, 리어 윙, 외관을 용맹스럽게 보이는 효과를 주는 슈퍼 와이드 펜더, 레드 색상의 휠과 고성능 타이어까지. 순정의 모습에서 크게 탈피했다. 에어 서스펜션을 장착해 낮게 깔린 차체도 눈에 띈다.

 

 

리버티 워크가 제공하는 해당 튜닝 프로그램의 비용은 카본 소재 기준으로 $19,440(한화 약 2100만 원)이다.

 

 

엔진 및 파워트레인의 변화는 일어나지 않았기 때문에 기존과 동일한 출력을 가진다. 5.0리터 V8 자연흡기 엔진이 탑재되어 최고출력 471마력, 최대토크 55.1kg의 성능을 발휘하며, 10단 자동 변속기와 함께 맞물린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 도달까지 걸리는 시간은 불과 4.4초이며, 최고 속도는 270km/h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