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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부분 변경을 거쳐 더욱 강력해진 '2019 아우디 R8'이 공개됐다. 



아우디는 모델명을 R8 V10 콰트로와 R8 V10 퍼포먼스 콰트로로 변경하고, 한층 공격적인 디자인의 완성은 물론 성능 개선까지 성공적으로 이끌어냈다. 





전반적으로 직선을 강조한 디자인은 날렵함이 돋보이며, 더 커진 싱글프레임 프런트 그릴을 적용해 역동성과 존재감을 크게 강조했다. 



후면부는 기존 사각형에서 타원형으로 변경된 커다란 티타늄 배기팁이 눈에 띄며, 공기 역학을 고려한 에어 인테이크, 리어 디퓨저, 리어 스포일러 등을 적용해 스포티한 멋을 더했다. 



또 아스칼리 블루(Ascari Blue)라는 새로운 외장 컬러와 블랙 외관 패키지가 새롭게 추가됨에 따라 색상 선택의 범위도 한층 넓어질 전망이다. 





디자인뿐만 아니라 성능 개선도 이뤄졌다. 신형 R8부터는 R8 LMS GT3 레이스카와 부품 50% 가량을 공유하며, 엔진은 5.2리터 V10 자연흡기 엔진이 그대로 탑재된다. 



R8 V10 콰트로 모델은 기존 대비 30마력 상승한 최고출력 570마력, 최대토크 56.1kg.m의 성능을 발휘하며, 제로백(0→100km/h) 3.4초, 최고속도는 324km/h다. 상급 모델인 R8 V10 퍼포먼스 콰트로 모델은 이보다 더 강력한 620마력, 59.1kg.m 토크를 자랑하며, 제로백은 3.1초, 최고속도는 331km/h다. 



신형 R8은 스티어링휠 개선 작업과 서스펜션 최적화로 더 나은 응답성과 정밀성을 제공하며, 제동거리 역시 100km/h에서 1.5m, 200km/h에서 5.0m로 크게 줄었다. 



신형 R8은 내년 초부터 출고 시작될 예정이며, 국내 출시는 아직 미정이다. 


< 2019 아우디 R8 >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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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Photo]


아우디 Q2L


아우디가 콤팩트 SUV Q2의 롱휠베이스 버전인 'Q2L'을 공개했다. 


롱휠베이스는 기존 차량의 휠베이스를 늘려 한층 넓은 뒷좌석 공간을 확보한 모델을 뜻하며, 롱휠베이스를 의미하는 'L'이 이름 끝에 추가된다. 다양한 자동차 제조사들이 크고 넓은 자동차를 선호하는 중국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다양한 롱휠베이스 모델을 출시 중이며, Q2L 역시 중국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모델 중 하나라고 볼 수 있다. 


 




아우디 Q2L의 전장은 4,229mm로 일반 모델보다 38mm더 길며, 휠베이스 역시 33mm 더 긴 2,628mm로 한층 여유로운 공간을 확보했다. 특히 다소 좁다고 평가받던 뒷좌석 무릎 공간이 크게 여유로워졌다. 



실내는 12.3인치 버추얼 콕핏과 8.3인치 인포테인먼트 스크린, 프로그레시브 스티어링 휠 등이 적용됐으며, 차내에는 기존과 동일한 1.4리터 TFSI 가솔린 엔진이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와 함께 맞물린다. 


중국 전용 모델로 출시된 해당 차량은 한층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원하는 중국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되며, 가격은 21만 7,700위안(한화 약 3,550만 원)이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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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Tuning]


1000마력 엔코 카마로


미국의 전문 튜너 SVE(Specialty Vehicle Engineering)가 최고출력이 1000마력에 달하는 카마로 튜닝카를 선보였다. 


엔코 카마로(Yenko Camaro)라 명명된 해당 튜닝카는 가장 강력한 카마로로 꼽히는 '카마로 ZL1'을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출력 향상을 위해 엔진 및 파워트레인을 크게 손봤다. 





카마로 ZL1은 이미 최고출력이 650마력, 최고속도는 무려 318km/h에 이르는 괴물이지만, 튜너 SVE의 눈에는 성에 차지 않은 것 같다. SVE는 기존 탑재된 6.2L V8 엔진의 배기량을 6.8L까지 늘리고, 크랭크샤프트, 단조 알루미늄 피스톤, 인젝터 및 실린더 헤드를 포함한 연료 시스템을 개선해 최고출력을 835마력으로 끌어올렸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스테인리스 스틸 헤더, 듀얼 모드 스틸 배기 시스템, 대배기량 슈퍼차저, 리어 스포일러 등을 추가 장착하는 튜닝 솔루션 적용 시 최고출력을 1000마력까지 끌어올릴 수 있다. 이는 기존 ZL1 모델보다도 무려 380마력이나 더 높은 수치다. 변속기는 6단 수동 변속기를 표준으로 하며, 자동 변속기를 옵션 사항으로 선택 가능하다. 





외관도 한층 공격적으로 꾸며졌다. 카본 소재를 차량 곳곳에 적용해 스포티한 멋을 더했고, 레드 브레이크 캘리퍼로 고성능을 강조했다. 또 차량 전반에 적용되는 스트라이프 데칼은 9가지 색상으로 구성돼 취향에 맞게 적용 가능하며, 이 밖에도 20인치 5 스포크 휠,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4S 타이어가 장착됐다. 



SVE는 특별 제작한 매트와 배지, 도어 스커프, 레카로 시트 등을 적용해 한정판 모델만의 가치를 더했으며, 단 25대만 한정 판매할 계획이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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