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Report]



전기차 시장의 다크호스로 떠오른 신생 전기차 업체 '리막(Rimac)'이 피닌파리나와 테크니컬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2020년 출시될 1900마력급의 'PF0' 하이퍼카


피닌파리나는 소수 차량만 생산해내는 순수 전기차 브랜드로, 최고출력 1900마력급의 'PF0' 하이퍼카 출시를 앞두고 있는 브랜드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에 따라, 리막은 피닌파리나의 첫 번째 양산차가 될 고성능 하이퍼카 'PF0'에 탑재되는 배터리 및 전기 드라이브트레인 기술을 공급할 계획이다. 





리막의 기술력을 수혈받아 제작될 피닌파리나 PF0 하이퍼카는 각 바퀴에 하나씩 장착되는 강력한 전기 모터를 통해 범접할 수 없는 강력한 주행성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2초 이내에 100km/h까지 도달하고, 12초 이내에 300km/h를 돌파할 것으로 알려졌으며, 강력한 성능에도 불구하고 항속거리는 약 500km/h 이상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 고속 충전을 통한 급속 충전 기능도 갖출 예정이다. 



크기는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보다 큰 차체를 지니고, 미드 엔진 슈퍼카의 고전적 형식을 따라 2인승 하이퍼카의 구조를 갖출 것으로 보이며, 피닌파리나가 소수 차량만 생산해내는 브랜드인 만큼 150대만 한정 생산, 오는 2020년 출시될 예정이다. 





앞서 리막은 독일의 대표 스포츠카 브랜드 포르쉐와도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전기차 분야의 높은 기술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포르쉐는 지난 6월 리막의 지분 10%를 매입하고 고전압 배터리 기술, 전기 전동 장치, 디지털 인터페이스 등을 중점으로 개발 협력을 이어나갈 입장을 밝혔다. 또 리막은 럭셔리카 브랜드 애스턴마틴에 전기차 기술을 제공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슈퍼카 브랜드 코닉세그의 레제라 하이브리드카에 전기 배터리 팩을 납품하고 있다. 



포르쉐 이어 피닌파리나가 자신들의 개발 파트너로 리막을 꼽은 데는 다 그만한 이유가 있다. 


리막은 단순 전기차 제조 업체가 아닌, 드라이브 트레인 및 배터리를 생산해내는 업체로서 성장과 존재감을 크게 넓혀가고 있다. 전기 하이퍼뿐만 아니라 전기 모빌리티 분야서 독보적 강자로 떠오르고 있으며, 앞서 자사의 첫 번째 전기 하이퍼카 '콘셉트 원'을 선보이며 이목을 끌기도 했다. 





콘셉트 원의 최고 출력은 1088마력, 최대토크는 163.2kg.m에 달하며, 최고속도는 355km/h, 100km/h 가속까지는 고작 2.6초가 걸린다. 이어 지난 3월에는 최고속도 412km/h, 제로백 1.85초의 엄청난 성능을 발휘하는 두 번째 전기 하이퍼카 'C Two'를 선보이며 전 세계 팬들의 놀라움을 사기도 했다. 



리막은 '혁신과 도전'이라는 창업 정신을 바탕으로 자사가 나아갈 방향성과 뚜렷한 목표의식을 갖고 꾸준한 성장을 이어나갈 전망이며, 이번 협력 관계가 두 업계에 어떤 영향을 줄지 더욱 기대가 쏠리고 있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