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Tuning]


1000마력 엔코 카마로


미국의 전문 튜너 SVE(Specialty Vehicle Engineering)가 최고출력이 1000마력에 달하는 카마로 튜닝카를 선보였다. 


엔코 카마로(Yenko Camaro)라 명명된 해당 튜닝카는 가장 강력한 카마로로 꼽히는 '카마로 ZL1'을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출력 향상을 위해 엔진 및 파워트레인을 크게 손봤다. 





카마로 ZL1은 이미 최고출력이 650마력, 최고속도는 무려 318km/h에 이르는 괴물이지만, 튜너 SVE의 눈에는 성에 차지 않은 것 같다. SVE는 기존 탑재된 6.2L V8 엔진의 배기량을 6.8L까지 늘리고, 크랭크샤프트, 단조 알루미늄 피스톤, 인젝터 및 실린더 헤드를 포함한 연료 시스템을 개선해 최고출력을 835마력으로 끌어올렸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스테인리스 스틸 헤더, 듀얼 모드 스틸 배기 시스템, 대배기량 슈퍼차저, 리어 스포일러 등을 추가 장착하는 튜닝 솔루션 적용 시 최고출력을 1000마력까지 끌어올릴 수 있다. 이는 기존 ZL1 모델보다도 무려 380마력이나 더 높은 수치다. 변속기는 6단 수동 변속기를 표준으로 하며, 자동 변속기를 옵션 사항으로 선택 가능하다. 





외관도 한층 공격적으로 꾸며졌다. 카본 소재를 차량 곳곳에 적용해 스포티한 멋을 더했고, 레드 브레이크 캘리퍼로 고성능을 강조했다. 또 차량 전반에 적용되는 스트라이프 데칼은 9가지 색상으로 구성돼 취향에 맞게 적용 가능하며, 이 밖에도 20인치 5 스포크 휠,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4S 타이어가 장착됐다. 



SVE는 특별 제작한 매트와 배지, 도어 스커프, 레카로 시트 등을 적용해 한정판 모델만의 가치를 더했으며, 단 25대만 한정 판매할 계획이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