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Official]



볼보가 2021년까지 XC90에 레벨 수준의 고도 자율주행 기술을 적용할 계획이다. 


미국자동차공학회(SAE)의 기준에 따르면, 레벨 4 자율주행은 운전자 개입 없이 사고 대처가 가능할 정도의 자율주행 기술을 뜻한다. 



볼보 수석 부사장 헨릭 그린(Henric Green)은 "우리의 레벨 4 자율주행 기술이 특정 고속도로에서 운전자가 숙면을 취해도 차량 스스로 목적지까지 데려다 주게 될 것"이라 전했으며, 이는 예상치 못한 사고 발생 상황이나 비상시에도 운전자의 개입이 필요 없음을 의미한다. 




고속도로 보조시스템(Highway Assist)이라 불리는 해당 자율주행 기술은 볼보의 최신 반자율주행 기술인 파일럿 어시스트의 진보된 자율주행 기술로, 클라우드 기반의 빅데이터와 지도, 라이다, 레이더, 카메라 등의 각종 센서로 구현된다. 



또한 차량과 도로 인프라 간 소통하는 'V2I(Vehicle-to-Infrastructure)' 통신 기술의 의존없이 작동, 옵션 사양으로 제공될 것으로 보인다. 


차세대 XC90은 사우스캐롤라이나주 찰스턴에 위치한 볼보 공장에서 생산, 오는 2021년 출시될 예정이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