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Report]



실용성이 강점인 해치백. 한국서는 많은 선택을 받지 못하고 있지만, 자동차 본고장인 유럽에서는 큰 인기다. 실용성을 중시하는 유럽인들의 라이프스타일이 해치백과 맞아 떨어질 뿐만 아니라, 해치백이 안겨주는 특유의 펀드라이빙도 한몫을 차지한다. 그렇다면, 영국서 높은 신뢰도를 기록한 해치백은 무엇일까? 


영국 자동차제조거래사회(SMMT)의 데이터와 자동차 보증 전문 업체인 워런티 다이렉트(Warranty Direct)가 제공한 신뢰성 지수를 바탕으로 한 '영국서 높은 신뢰도를 기록한 해치백 TOP 10'을 소개한다. 



1. 폭스바겐 폴로



1위는 폭스바겐의 소형 해치백 폴로가 차지했다. 지난해 6세대 모델로 완전 변경을 거쳐 인기는 더욱 상승할 것으로 기대된다. 



2. 포드 피에스타 



포드의 소형 해치백 피에스타가 2위를 차지했다. 피에스타는 지난해 '영국 베스트셀링카 1위'를 차지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우수한 실용성과 연비, 세련된 스타일이 인기 비결이다. 




3. 포드 포커스 



3위는 지난해 영국서 세 번째로 많이 팔린 포드의 준중형 간판 모델 '포커스'가 이름을 올렸다. 탄탄한 차체와 우수한 연비를 갖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4. 폭스바겐 골프 



해치백의 대명사 골프가 4위에 이름을 올렸다. 



5. 북스홀 코르사 



5위는 북스홀 코르사가 차지했다. GM이 독일에선 오펠, 영국선 북스홀이란 독자 브랜드를 운영 중이다. 



6. 미니 쿠퍼 



영국서 미니를 빼면 섭섭하다. 미니쿠퍼가 6위에 이름을 올렸다. 





7. 메르세데스 벤츠 A 클래스



삼각별 군단의 막내인 A 클래스가 7위를 차지했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무장한 신형 A 클래스는 더 높은 인기와 신뢰도를 기록할 것으로 기대된다. 



8. BMW 1 시리즈 



메르세데스-벤츠에 질세라, BMW 1시리즈가 그 뒤를 이어 8위를 차지했다. 



9. 북스홀 아스트라 



국내서 잘 알려진 쉐보레 크루즈와 형제 모델인 북스홀 아스트라가 9위에 이름을 올렸다. 



10. 아우디 A3



끝으로 아우디 A3가 마지막 10위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신뢰도 순위와 판매량 순위는 약간의 차이를 보였다. 베스트셀링 순위는 ▲1위 포드 피에스타, ▲2위 폭스바겐 골프, 3위 포드 포커스, ▲4위 북스홀 코르사, ▲5위 북스홀 아스트라, ▲6위 폭스바겐 폴로, ▲7위 미니 쿠퍼, ▲8위 메르세데스-벤츠 A 클래스, ▲9위 아우디 A3, ▲10위 BMW 1 시리즈로 드러났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