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중국산 짝퉁 이보크라 불리는 '랜드윈드 X7'이 페이스리프트로 외관의 새로운 변화를 맞이했다. 전면부와 후면부의 디자인은 나름대로 디자인 변화가 일어난 것이 사실이지만, 측면부에서 느껴지는 이보크 짝퉁 냄새는 여전하다.


上 : 랜드윈드 X7 / 下 : 티구안


전면부는 라디에이터 그릴과 헤드램프가 각진 사각형 형태로 변경돼 이전보다 많이 평범해졌다. 이번에는 짝퉁 논란을 피할 수 있으려나 싶은것도 잠시, 폭스바겐 신형 티구안과 흡사하게 변화해 또 다른 디자인 논란을 일으키고 있다.


上 : 랜드윈드 X7 / 下 : GLC 쿠페


후면부 역시 테일램프를 중점으로 디자인 변경이 이뤄졌지만, 이번엔 벤츠 GLC 쿠페를 꼭 빼닮았다. 결과적으로 폭스바겐 티구안,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이보크, 벤츠 GLC 쿠페의 실루엣을 모두 살펴볼 수 있는 자동차가 완성된 셈이다.


上 : 랜드윈드 X7 / 下 : 이보크


다행스럽게도 겉으로 드러나지 않는 엔진 구성이나마 조금 새로워졌다. 최고출력 190마력의 성능을 내는 2.0리터 터보 엔진과 160마력의 1.5리터 가솔린 엔진이 탑재되며, 가격은 14,000파운드~11,432파운드로 한화 약 1,700~2,000만 원이다. 이는 이보크 차량 가격의 1/4 수준에 불과한 저렴한 가격이기 때문에 짝퉁 이미지를 뒤집어썼음에도 불구하고 중국에서는 꾸준한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한편, 짝퉁 이보크 랜드윈드에 시달린 랜드로버는 디자인 침해에 관한 법정 소송에서 그치지 않고, 디자인 도용 가능성을 높이는 콘셉트카를 더 이상 내놓지 않겠다는 극단적인 입장까지 밝혔다. 이는 양산형 모델을 내놓기도 전에 중국 짝퉁차가 등장해버리는 안타까운 상황을 더 이상 보고 싶지 않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이에 따라 랜드로버는 향후 콘셉트카를 선보이지 않고 양산형 모델을 공개할 계획이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