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Official]



BMW가 내년 시즌부터(2018-19) 활약하게 될 'M5 모토 GP 세이프티카'를 공개했다. 



신형 M5를 기반으로 제작된 해당 차량은 최근 세이프티카로 활약했던 M2의 뒤를 잇게 되며, 탄생 목적에 맞게 화려하게 꾸며졌다. 독특한 데칼과 루프 LED 라이트바, 범퍼 하단에 LED 경광등을 적용해 멀리서도 눈에 띄도록 제작됐고, 카본 소재로 제작된 립 스포일러와 리어 디퓨저, 티타늄 스포츠 배기 시스템 등으로 스포티한 매력까지 더했다.



구리색과 유광 블랙 색상으로 꾸며진 독특한 디자인의 휠과 골드 컬러의 M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 캘리퍼는 눈길을 사로잡기에 부족함이 없으며, 실내에는 M4 GTS 리미티드 차량에 탑재되던 버킷 시트가 적용됐다.



화려한 외관만큼이나 엔진이 뿜어내는 출력도 화려하다. 4.4리터 V8 바이터보 엔진이 탑재되어 최고출력 600마력, 최대토크 76.5kg.m의 성능을 발휘하며, 제로백(0→100km/h)은 3.4초, 200km/h 가속은 11.1초, 최고속도는 250km/h다.



새로운 세이프티카로 활약하게 될 M5 모토 GP는 오는 11월 스페인 발렌시아에서 열리는 모토 GP에서 피날레를 장식하게 될 예정이다. 


한편, 세이프티카는 서킷의 색다는 볼거리 중에 하나로, 일반 도로에서 볼 수 있는 양산차지만 F1 머신의 대열을 이끌고 다닐 만큼의 강력한 성능과 특유의 화려한 외관을 자랑한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