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Video]

역사상 가장 폭발적인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자랑할 것으로 기대되는 BMW 슈퍼 세단 '신형 M5'의 공개가 임박했다. BMW는 공식 발표에 앞서 강력한 성능을 예고하는 티저 영상을 하나 공개했다. 


▲ 영상 보기 클릭 ▲


BMW는 자사의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신형 M5의 주행 영상이 담긴 11초짜리 영상을 공개했으며, 오는 21일 자세한 내용을 공개하겠다는 메세지도 함께 전했다. 사막에 둘러싸인 아스팔트를 거침없이 질주하는 M5의 모습은 전 세계 팬들의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하다. 



신형 M5는 올해로 6세대(F90 M5)에 접어들게 되며, 4.4리터 V8 가솔린 트윈터보 엔진이 탑재되어 최고출력 600마력, 최대토크 71.36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할 것이라 알려졌다. 여기에 8단 M 스텝트로닉 자동변속기가 맞물리며, 예상 제로백(0→100km/h)은 3.5초다. 


BMW는 고성능 모델에 후륜구동 방식을 고집해왔지만, 신형 M5에는 후륜구동 방식과 병행 가능한 사륜구동 시스템을 탑재할 것으로 알려져 주목을 받기도 했다. 이는 출력을 높이면서 자연스레 떠오르게 된 안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함으로 보이며, 이에 따라 후륜(2WD), 사륜(4WD), 사륜 스포츠(4WD Sport) 드라이브 모드를 제공하게 될 전망이다. 


BMW는 "변속기 튜닝을 통해 이전 모델 대비 빠른 변속, 부드러운 주행감각, 승차감을 모두 잡았다"고 설명했으며, 최첨단 사륜구동  시스템과 각종 첨단 기술로 최상의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신형 M5는 이번 달 안으로 공개될 예정이며, 다음 달 독일에서 열리는 '2017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서 데뷔 무대를 치를 예정이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