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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Report]

VW Group

폭스바겐그룹(VW Group)이 e-모빌리티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그룹 산하 모든 브랜드가 참여하는 첫 번째 '크로스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캠페인'을 시작한다.

해당 캠페인은 e-모빌리티에 관해 널리 퍼진 오해와 편견을 해소하기 위한 것으로, 명확한 사실과 투명한 메시지를 다양한 형식으로 배포할 예정이다.

이 같은 인식 캠페인의 구체적은 사례 중 하나로는 폭스바겐 승용차의 제품 커뮤니케이션팀이 제작한 '폭스바겐 매거진'에 담긴 12페이지 분량의 특별판을 들 수 있다. 이는 11월에 주간지와 업계 매거진, 자동차 딜러를 통해 총 120만 부가 인쇄돼 배포되었으며, 고객의 일반적인 우려를 사실과 논거로 반박하고 있다.

여러 소셜미디어 채널에서 소개 중인 미니클립 시리즈 '배터리 ABC'는 폭스바겐그룹 테크놀로지와 파워코 SE가 제작한 것으로, 브랜드 전반에 걸쳐 사실에 기반한 기본 지식을 공유하기 위한 것이다.

이와 함께, 폭스바겐그룹의 커뮤니케이션 캠페인은 브랜드 통합 e-모빌리티 정보 허브도 마련했다. 배터리, 충전, 유지보수 및 지속가능성이라는 주제와 관련된 사실과 스토리, 인터뷰, 관련 자료가 준비되는 대로 이곳에서 순차적으로 게재될 예정이다.

미디어와 그룹 자체 채널을 통해 관련 편견을 없애고 구매 장벽을 허물기 위한 본 이니셔티브는 e-모빌리티에 대한 실제 경험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를 위해 이 캠페인은 브랜드 차원의 시승 프로그램과 매력적인 엔트리 모델 가격, 특별 리스 조건, 그리고 세심한 딜러 교육을 통해 선별적으로 지원되고 있다.

관련해 세바스티안 루돌프 글로벌 그룹 커뮤니케이션 총괄은 "폭스바겐그룹(VW Group)은 전기 모빌리티의 선구자 중 하나로, 수많은 수상경력을 지니고 테스트 결과에서 최상위에 오른 상징적 브랜드와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라며, "기술의 변화를 계속 설명하고 장점과 오해를 모두 명확히 알리는 것은 중요하다. 이는 특히 일상 사용의 적합성과 배터리, 충전 편의성, 지속가능성에 적용된다. 모든 브랜드가 함께하는 크로스 브랜드 이니셔티브를 통해 이러한 부분에 유익한 기여를 하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폭스바겐그룹은 아우디, 폭스바겐 승용차, 포르쉐뿐 아니라 스코다, 쿠프라, 폭스바겐 상용차 브랜드를 통해 혁신적인 전기차 모델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라인업은 2025년에는 더욱 늘어날 예정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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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M2

BMW가 스포티한 감각을 극대화한 고성능 프리미엄 컴팩트 쿠페 'BMW 뉴 M2'를 국내 출시, 본격 시판에 돌입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BMW 뉴 M2는 2세대 부분변경 모델로, 보다 강력해진 주행 성능과 BMW M 디비전만의 모터스포츠 감성을 극대화한 디자인, 편리한 디지털 기능으로 브랜드 고유의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선사하도록 설계됐다. 

차내 탑재되는 M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은 이전보다 20마력 증가한 480마력의 최고출력을 발휘한다. 최대토크는 5.1kg·m 증가해 61.2kg·m에 달하며, 최대토크가 발휘되는 엔진 회전수가 2,600rpm으로 낮아져 보다 즉각적인 가속성능을 제공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기존보다 0.1초 단축되어 단 4초에 불과하다.

트랙 주행과 같은 가혹한 환경에서도 엔진을 안정적으로 관리하는 M 전용 냉각 시스템, BMW M의 모터스포츠 전문성이 적용된 오일 공급 시스템도 기본 적용된다. 

엔진에 조합되는 8단 M 스텝트로닉 스포츠 변속기는 드라이브로직 기능이 포함되어 변속 시점을 세 단계로 조절할 수 있으며, 주행 모드에 따라 다채로운 음향을 제공하는 M 스포츠 가변 배기 시스템은 탑승자에게 스포티한 감각을 증폭시켜 전달한다.

여기에 일상부터 트랙까지 다양한 주행 상황에 대응하는 어댑티브 M 서스펜션, 뒷바퀴가 최상의 구동력을 발휘하도록 돕는 M 스포츠 디퍼렌셜, 강력한 제동 성능을 지닌 M 컴파운드 브레이크 시스템도 기본 탑재돼 역동적이고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BMW 뉴 M2에는 2-도어 쿠페만의 컴팩트하고 스포티한 외관과 차량의 성능적 특성을 강조하는 새로운 디자인 요소들이 적용된다.

먼저 실버 색상의 M 경합금 휠은 외관에 선명한 인상을 부여하며, 블랙 크롬 컬러로 마감한 배기 테일 파이프와 M 카본 루프는 BMW 뉴 M2가 가진 스포티한 매력을 증폭시킨다. 특히 M 카본 루프는 약 6kg의 감량 효과를 통해 차체 무게 중심을 낮추고 차량의 운동 성능을 높이는데 기여한다. 이외에도 스카이스크래퍼 그레이 메탈릭 외장 색상 옵션이 새롭게 제공된다.

실내 역시 BMW M 특유의 모터스포츠 감성을 한층 강조한다. 새로운 D-컷 M 가죽 스티어링 휠은 상단에 빨간색 포인트 색상이 적용되며 새롭게 디자인된 송풍구, 버네스카 가죽 내장재를 적용한 M 스포츠 시트, M 시트 벨트, 다크 그라파이트 매트 인테리어 트림 등을 더해 고성능 모델 특유의 스포티한 감각에 고급감을 배가했다.

또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 및 14.9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와 BMW 오퍼레이팅 시스템 8.5가 기본으로 탑재되어 보다 혁신적이고 편리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직관적인 사용이 가능한 BMW 오퍼레이팅 시스템 8.5는 하위 메뉴로의 이동 없이도 바로 원하는 기능을 제어할 수 있는 ‘퀵셀렉트’ 기능을 지원한다. 

운전자는 자주 사용하는 기능들을 컨트롤 디스플레이 하단 메뉴 바에 구성하여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라이브 위젯 기능을 활용하면 가로 및 세로로 스크롤해 원하는 메뉴에 접근할 수 있으며, 편의에 따라 위젯과 메인 화면을 자유롭게 조작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을 지원하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다양한 편의 사양들이 탑재된다. 스톱 앤 고 기능이 포함된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차선 이탈 경고 기능 등이 포함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가 기본 탑재되며, 자동 주차 및 후진 보조 기능을 포함한 ‘파킹 어시스턴트’ 역시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이외에도 어댑티브 LED 헤드라이트, 컴포트 액세스, BMW 디지털 키, 하만 카돈 서라운드 시스템과 함께 헤드-업 디스플레이 및 컨트롤 디스플레이 증강현실 뷰가 포함된 BMW 라이브 콕핏 프로페셔널 등의 고급 편의사양이 기본 탑재된다. BMW 뉴 M2의 가격은 9,170만원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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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Latest News]

토요타·렉서스

한국토요타(토요타·렉서스)는 이달 21일까지 전국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겨울맞이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10월 자동차 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발표한 '2024 연례 자동차 기획조사'에서 렉서스 'ES 300h'가 수입차 세단 부문 '올해의 차'로 선정되고, 토요타가 국산차와 수입차를 포함하여 '초기품질', '내구품질', '판매서비스 만족도 부문에서 모두 1위를 달성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 기획됐다. 렉서스는 '내구 품질', '초기 품질', '판매 서비스 만족도' 부문에서 각각 2위를 차지했다.

이번 캠페인 기간 동안 토요타와 렉서스 공식 서비스 센터에 입고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브레이크 패드 및 디스크, 부동액, 에어컨 필터, 와이퍼 러버 및 블레이드 등 겨울철에 보다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 부품과 공임에 대해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캠페인 기간 내 서비스 입고 고객에게 3WAY 패커블 가방을 증정할 예정이다.

더불어, 고객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전기차를 안심하고 운행할 수 있도록 렉서스 전기차(RZ 450e, UX 300e)에 대한 무상 점검 서비스도 함께 진행한다. 

강대환 렉서스코리아 부사장은 "한파가 예상되는 겨울철을 앞두고 최상의 차량 컨디션으로 안전한 차량 주행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며, "차량 관리가 필수적인 겨울철, 오너분들의 안전하고 즐거운 드라이빙을 위해 이번 서비스 프로모션을 제공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보다 세심한 서비스로 모든 고객들이 불편함 없이 토요타, 렉서스 브랜드의 특별함을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 전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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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아이오닉 9

현대차의 글로벌 전동화 리더십을 이어갈 E-GMP 기반 전동화 대형 SUV '아이오닉 9'가 공개됐다. 

현대차 아이오닉 9은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에 기반한 현대차의 세 번째 모델로, 전동화 리더십을 더욱 확고히 강화해 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아이오닉 9은 E-GMP를 기반으로 110.3kWh 배터리를 탑재했으며 1회 충전 시 최대 532km(19인치 휠 2WD, 연구소 측정치 기준) 주행 가능하다. 또한 350kW급 충전기로 24분만에 배터리 용량 10%에서 80%까지 충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400/800V 멀티 초고속 충전 시스템이 적용됐다.

아이오닉 9은 항속형과 성능형 모델로 나뉜다. 후륜 모터 기반 2WD 항속형 모델은 최고 출력 160kW, 최대 토크 350Nm, 전비 4.3km/kWh,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 532km(19인치 휠, 연구소 측정치 기준)로 우수한 성능을 갖췄다. 

전후륜 모터 기반 4WD 항속형 모델은 최고 출력 226kW, 최대 토크 605Nm, 전비 4.1km/kWh,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 503km이다. 전ㆍ후륜 모터 기반 4WD 성능형 모델은 최고 출력 315kW, 최대 토크 700Nm, 전비 4.1km/kWh,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 501km로 뛰어난 성능을 확보했다. 

아이오닉 9은 전동화 대형 SUV에 걸맞은 다양한 사양으로 새롭고 즐거운 모빌리티 경험을 선사한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9에 스노우, 머드, 샌드 등 터레인 모드별 주행 노면 상태를 파악해 최적화된 제어로 험로에서 빠져나올 수 있는 ‘험로 주행 모드’ 등 소프트웨어를 통한 차체 최적 제어 기능, 용량을 높인 100W USB C타입 충전 시스템, 차량 외부로 일반 전원을 공급할 수 있는 V2L 기능 등을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이와 함께 현대차는 아이오닉 9의 정숙한 실내 환경을 위해 윈드쉴드 및 전후면 도어에 이중접합 차음 유리를 적용하고 노면으로부터 차량 실내로 전달되는 소음을 제어하는 ANC-R을 탑재했다.

아이오닉 9은 미래 모빌리티를 선도해 나갈 SDV로서의 기능도 갖췄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9을 구매하고 인도받은 이후에도 전측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2 기능이 포함된 파킹 어시스트∥, 클러스터와 내비게이션 화면을 운전자 취향에 따라 변경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 테마 등 원하는 기능을 추가로 구매할 수 있는 FoD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이오닉 9에 탑재된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고객이 서비스센터에 방문하거나 별도의 장비를 연결하지 않더라도 클라우드 서버와 차량간 무선통신으로 제어기 소프트웨어를 최신화해 이미 적용된 기능을 보완하거나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수 있게 해준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9에 공기 역학을 의미하는 ‘에어로다이나믹’과 미학을 뜻하는 ‘에스테틱’이 합쳐진 합성어인 ‘에어로스테틱’ 실루엣을 연출하며 공력의 미학을 담은 디자인을 적용했다.

특히 공력 성능을 극대화하고 전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디자인 요소와 기술들을 적용해 공기저항 계수 0.259를 달성했다.

아이오닉 9의 전면부 및 램프 디자인은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의 핵심 디자인 요소인 파라메트릭 픽셀을 적용해 독특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을 구현했으며, 차량 측면은 차량 앞좌석부터 뒷좌석까지 넉넉한 헤드룸 공간을 누릴 수 있도록 유려한 곡선으로 설계된 루프 라인이 강인한 인상을 전달한다.

아이오닉 9 후면에 적용된 히든 안테나는 깔끔한 이미지를 전달하는 동시에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구사하며, 테두리를 두르는 파라메트릭 픽셀 램프가 유니크한 디자인을 연출한다.

차량 실내는 E-GMP 기반 동급 최대 휠베이스와 3열까지 확장된 플랫 플로어(Flat Floor)를 통해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확보했으며, 타원 모양의 디자인 요소들과 차분하고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해 아늑하고 편안한 라운지 느낌을 구현했다.

최대 190mm까지 후방 이동이 가능하고 전방과 후방에서 모두 열 수 있는 양방향 암레스트를 통해 1열뿐만 아니라 2열 승객까지도 사용할 수 있는 유니버설 아일랜드 2.0 콘솔, 12.3인치의 디지털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구성된 디스플레이를 곡선 형태로 연결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등을 적용해 사용자 친화적인 디자인으로 편안함을 극대화했다.

아이오닉9은 2025년 초 국내에서 판매를 시작해 미국, 유럽, 기타지역으로 판매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현대차는 미국에서 판매되는 아이오닉 9을 내년부터 미국 조지아주 신공장 ‘현대차그룹 메타플랜트 아메리카’에서 생산할 예정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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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Motorcycle]

CBR1000RR-R 파이어블레이드 SP

혼다(HONDA)가 컨트롤의 즐거움을 극대화한 슈퍼스포츠 모터사이클 '2025년형 CBR1000RR-R 파이어블레이드 SP'를 국내 출시, 본격 시판에 돌입한다.  

CBR1000RR-R 파이어블레이드 SP(CBR1000RR-R FIREBLADE SP)는 1992년 초대 모델인 ‘CBR900RR’ 출시 이후 혼다가 일관되게 추구해 온 '컨트롤의 즐거움 극대화'라는 토탈 컨트롤 정신을 계승한다. 여기에 2020년 '트랙에서 진가를 발휘하는 머신(Total Control for the Track)'이라는 컨셉 아래, 고성능으로 업그레이드된 파워 유닛, 스포츠 라이딩을 지원하는 첨단 전자제어 장비 등 혼다의 최첨단 기술력이 집약된 궁극의 레이싱 머신으로 개발됐다.

2025년형 CBR1000RR-R 파이어블레이드 SP는 레이스 트랙에서의 공격적인 주행 특성을 한 단계 더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탁월한 동력 성능을 남김없이 끌어낼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컨트롤의 즐거움을 보다 많은 고객들이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특히 강화된 환경규제 'EURO5+'를 충족하면서도 트랙 퍼포먼스를 극대화하도록 동력 성능이 향상됐다. 파워 유닛은 1,000cc 수랭식 직렬 4기통 엔진으로 최고출력 218ps/14,000rpm, 최대토크 11.5 kg∙m/12,000rpm의 성능을 발휘한다. 6단 수동 변속 기어를 채용했으며, 온오프 및 3단계 레벨 조절이 가능한 업/다운 퀵 시프터를 표준 채용하고 있다. 이번 부분 변경을 통해 중속 영역에서의 가속 성능을 높이기 위해 캠샤프트, 밸브 스프링, 흡기 밸브 등 관련 부품의 사양을 개선했다. 특히, 혼다 모터사이클 최초로 듀얼 모터 스로틀 바이 와이어 시스템을 탑재해 가속 또는 엔진 브레이킹 시 즉각적인 응답성은 물론, 보다 정밀한 제어가 가능하다.

민첩한 핸들링과 주행 안정성을 높이는 각종 디자인 및 설계가 업그레이드된 점도 변화점이다. 혼다가 축적해 온 공기역학 노하우와 모토GP기술이 반영된 새로운 윙렛 디자인을 미들 카울에 적용하면서 고속 주행 시 차체의 안정성 및 코너링 성능을 크게 향상시켰다. 언더 카울의 형상도 개선되어 리어 타이어 주변으로 흐르는 공기를 효과적으로 컨트롤함으로써 리어 타이어의 접지력을 높였다. 핸들 포지션을 라이더의 손에 더 가깝게 배치하고 스텝 포지션 위치를 아래쪽으로 조정하는 등 라이딩 포지션을 개선하여 레이싱 트랙 주행 시 자유도를 높일 뿐만 아니라, 공도에서도 슈퍼 스포츠다운 민첩성과 주행 안정성을 확보했다.

 

2025년형 CBR1000RR-R 파이어블레이드 SP는 궁극의 하이 퍼포먼스를 실현시키는 최신 사양의 첨단 장비 및 제어 기술을 탑재했다. 주행 상황에 따라 감쇠력을 제어하는 올린즈 3세대 전자제어 프론트 포크와 리어 서스펜션으로 개선됐으며, 미터기에 라이더의 체중을 입력하면 체중에 따른 권장 프리로드 값을 안내하는 ‘프리로드 안내 기능’이 추가됐다. 또한 리어 타이어의 리프트를 억제하고 다양한 뱅킹 자세에 대응할 수 있는 스포츠 모델 전용 ABS를 채용했으며, 총 3가지의 ABS 모드(레이스/트랙/스탠다드)를 지원한다. 프런트 및 리어 브레이크에는 각각 직경 330mm, 220mm의 디스크 브레이크를 채용했고, 브렘보의 고성능 브레이크 캘리퍼인 브렘보 스틸레마 R을 채용해 우수한 제동력과 컨트롤 성능을 실현했다.

2025년형 CBR1000RR-R 파이어블레이드 SP은 그랑프리 레드 단일 컬러로 판매되며, 가격은 2,980만 원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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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 이네오스

미국 텍사스 자동차 기자 협회가 주관하는 텍사스 트럭 로데오에서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트라이얼마스터가 '텍사스 최고의 오프로드 SUV', 쿼터마스터 픽업트럭 모델이 '텍사스 최고의 오프로드 트럭'에 이름을 올렸다. 

1987년에 설립된 텍사스 자동차 기자 협회는 북미 자동차 업계에서 가장 신뢰받는 전문 미디어 단체 중 하나로, 자동차 문화와 관련 산업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수상은 지난 11월 22일 샌 안토니오 오토 쇼에서 개최된 기자 회견을 통해 공식 발표됐다.

이네오스 오토모티브 아메리카 대륙 대표 조지 래틀리프는 “이번 수상을 통해 당사의 오프로드 차량이 갖는 탁월한 성능을 인정받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특히, 고객뿐만 아니라 이제는 자동차 전문 기자단 또한 그레나디어 트라이얼마스터와 쿼터마스터 모델의 견고한 오프로드 주행 성능에 높은 평가를 내렸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지난 9월 텍사스 데카터에 위치한 이글스 캐년 레이스웨이에서 진행된 텍사스 트럭 로데오는 41명의 자동차 전문 기자들이 28개 차종을 직접 시험 주행하며 심사를 진행했다. 치열한 경쟁 속에서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트라이얼마스터와 쿼터마스터는 뛰어난 오프로드 성능을 입증하며 심사위원들의 극찬을 받았다.

관련해 텍사스 자동차 기자 협회 회장 코리 포니켓은 “이네오스는 이번 로데오에서 단연 화제의 중심이었다. 참가 차량 중 하나로 선정되어 매우 기뻤으며, 기자들이 이네오스 차량을 오프로드에서 직접 경험하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는 것은 뜻깊은 일이었다”라고 전했다.

지난 18개월 동안 미국과 캐나다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출시된 이네오스 오토모티브는 멕시코 시장 진출을 앞두고 있으며, 북미 지역에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고 있다.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필드마스터와 트라이얼마스터에 이어, 2025년 초에는 쿼터마스터 더블 캡 픽업트럭 모델이 출시될 예정이며, 향후 다양한 모델을 통해 제품 라인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이네오스 그룹 회장 짐 래트클리프 경의 아이디어로 탄생한 그레나디어는 영국의 강인한 기백과 디자인을 독일의 철두철미한 엔지니어링과 결합시켰으며, 검증된 BMW 3.0리터 직렬 6기통 엔진, 사다리꼴 프레임 섀시,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 최대 3개의 록킹 디퍼렌셜 및 솔리드 빔 액슬을 갖췄다.

국내에는 5인승 그레나디어 스테이션 왜건, 그레나디어 트라이얼마스터 에디션, 그레나디어 필드마스터 에디션, 그레나디어 필드마스터 에디션 위드 러프 팩, 그레나디어 코리아 팩 등 5가지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트림이 제공된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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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니게이드 브레드 에디션

지프(Jeep)가 소형 SUV 레니게이드의 '반항아' 이미지를 한층 업그레이드한 스페셜 에디션 '스트리트 몬스터 시리즈' 3종을 국내 선보인다. 

2015년 국내 첫 출시된 레니게이드는 '도로 위의 악동'으로 불리며, 2024년 10월 기준 누적 판매량 16,258대를 기록, 국내 수입 소형 SUV 시장을 선도해 온 대표 모델이다. 

이번 스트리트 몬스터 시리즈(Street Monster Series)는 지프의 막내 자리를 오랫동안 지켜오던 레니게이드가 최근 출시된 소형 전기 SUV '어벤저'에 자리를 넘겨주고, 사춘기에 접어든 듯한 ‘반항적’ 이미지를 강조함으로써 다시금 국내 시장에서의 존재감을 각인시키고자 기획됐다.  

스트리트 몬스터 시리즈는 총 3종으로 국내 순차 출시될 예정이며, 그 첫 번째 주자로 강렬한 컬러 조합으로 기존의 아이코닉한 정체성을 한층 강화한 '브레드 에디션'을 선보인다. 브레드는 '검은색'과 '빨간색'의 컬러 조합을 뜻하는 합성어로, 스트리트 패션 문화에서 개성을 중시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브레드 에디션은 ‘레니게이드 리미티드 FWD 1.3’ 모델의 ‘블랙 클리어 코트’ 컬러 보디에 또 다른 질감의 ‘블랙’ 컬러와 ‘레드’ 컬러를 차량 곳곳에 더해 에너지와 자신감 넘치는 패션 아이콘으로 거듭나고자 하는 의지를 드러낸다. 매트 블랙 후드 데칼, 블랙 하이글로시 안개등 베젤 및 그릴 링으로 블랙의 세련된 이미지를 강화하고, 세븐-슬롯 중 2개의 그릴 링과 사이드 미러 커버, 브레이크 캘리퍼에 ‘레드’ 포인트 컬러로 대비를 주어 디자인 완성도를 높였다. 여기에 레드 컬러의 지프 로고 및 레니게이드 상품명 로고 배지, 브레드 에디션 전용 배지로 기존 모델과 차별화를 꾀했다.

‘레니게이드 리미티드 FWD 1.3’ 모델은 최고출력 173마력, 최대토크 27.6kg·m의 1.3리터 멀티에어2 가솔린 엔진을 탑재했다. 9단 자동변속기와 지프 셀렉-터레인 지형설정 시스템은 어떠한 도로 상황과 기후 조건에서도 가장 탁월한 주행 성능을 제공해 온로드와 오프로드 모두에서 민첩한 핸들링을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전자식 주행 안정 시스템, 전자식 전복 방지 시스템, 트레일러 스웨이 댐핑 등 첨단 기술도 대거 적용됐다.

테크-토닉 콘셉트로 디자인된 실내는 익스트림 스포츠 고글에서 영감을 받은 송풍구와 지프의 아이콘인 세븐(7) 슬롯 그릴 디테일로 독특한 재미를 더했다. 여기에 8.4인치 유커넥트 디스플레이는 터치스크린 기능, 애플 카플레이 및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 기능 등이 적용돼 높은 편의성을 자랑한다. 동급 최대 실내 공간으로 다양한 수납 옵션을 제공해 가족 또는 친구들과의 여행이나 아웃도어 활동에도 최적화된 활용성을 보장한다.

관련해 스텔란티스 방실 대표는 “지프는 뚜렷한 개성과 취향을 가진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에디션으로 소통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고자 한다”면서 “브레드 에디션을 필두로 향후 2종의 레니게이드 스트리트 몬스터 시리즈를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기대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국내 30대 한정 판매되는 레니게이드 브레드 에디션의 가격은 4,800만 원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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