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Report]

 

VW BEETLE

 

둥그스름한 생김새로 일명 '딱정벌레'라 불리던 폭스바겐 비틀이 단종 위기에 놓여있다. 디젤 게이트 여파로 재정난에 시달리던 폭스바겐이 판매량이 저조한 비틀을 단종하게 될 것이라는 설이 제기된 것. 점차 수요가 줄어들고 있는 차종 대신 신차에 집중하겠다는 의도로 해석된다.

 

 

하지만 비틀은 단종되기엔 너무 아쉬운 상징적인 모델이다. 폭스바겐을 대표했던 차종이자 베스트셀링카였으며, 히틀러가 독일 국민을 위해 개발한 모델인 만큼 독일인들에게 뜻깊은 차종이기도 하다. 그래서인지 일각에서는 폭스바겐 비틀이 향후 전기차 모델로 출시될 것이라는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영국 자동차 전문지 오토카는 "폭스바겐은 현재 비틀의 전기 후속 모델을 고려하고 있다"고 전했으며, 미국 자동차 전문 매체 오토에볼루션 또한 "폭스바겐이 비틀을 전기 모델로 발전시킬 가능성이 있으며, 그 시점은 2018년 정도가 될 것"이라 보도했다.

 

폭스바겐 브랜드 경영 이사회장 헤르베르트 디이스(Herbert Diess)의 비틀에 대한 언급도 전기 후속 모델 출시 가능성에 무게를 실어준다. 헤르베르트 디이스는 비틀 후속 모델에 대한 최종 결정을 내리지 않았지만, 후속 모델이 출시된다면 그것은 전기 모델이 될 것이라 암시했다.

 

폭스바겐이 다가오는 2020년까지 20종 이상의 전기차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을 출시하겠다는 계획에 따라, 비틀이 전기모델로 출시될 경우 폭스바겐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MEB'를 기반으로 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

 

 

과연 한 시대를 풍미했던 비틀이 미래 전기차로 등장해 '폭스바겐의 대표 모델'이라는 타이틀과 명맥을 이어갈지, 아니면 새로운 전기차 시리즈가 비틀의 공백을 메우게 될지 관심이 쏠리는 시점이다.

 

한편, 폭스바겐은 디젤 게이트 이후 전례 없던 구조조정과 미래 자율주행차 및 친환경차 개발에 집중하고있다. I.D, I.D 크로즈, I.D 라운지 등 다양한 전기차를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며, 다가오는 2025년까지 전기차 판매량을 연간 100만 대 수준으로 크게 끌어올릴 계획이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